세븐나이츠 키우기 방치형 게임으로 즐기는 세나 프리뷰 및 발매일 정보

세나는 넷마블의 대표 IP 중 하나입니다. 방대하면서도 깊은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성은 이미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인기로 입증이 되었죠. 수집형 RPG와 MMORPG 등 장르도 다양해서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2023년 9월 6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방치형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로 다시금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방치형 게임으로 즐기는 세나 IP, 개인적으로는 쉽게 상상이 되지 않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는 영상들을 통해 귀여운 SD 캐릭터들을 활용한 덱 구성과 전략이 돋보이는 작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장르가 바뀌었음에도 원작의 분위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무엇보다 1편의 향기가 가장 짙게 묻어납니다. 이는 글로벌 얼리 액세스 버전의 플레이 영상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포인트인데요. 등장하는 인물들도 그렇고 이들의 스킬 구성을 보면 아마도 저와 비슷한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 시절 열심히 1편을 즐겼던 분들은 특히나 더욱 반가움을 느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이들을 조합하여 전략적 팀을 구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는데요. 루디 / 아일린 / 레이첼 / 스파이크 / 제이브 / 크리스 / 델론즈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들을 귀여운 SD 스타일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독특해 보입니다.

이들뿐만 아니라 에반 / 카린 / 벨리카 / 유리 / 세인 등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등장하므로 수집의 재미 역시 놓치지 않고 있는데요. 주요 성장 루트는 메인 화면 하단의 영향력으로 진입할 수 있는 공격력 / 방어력 / 생명력을 올리는 것이며 이와 함께 특성 / 유물 / 정수 연구가 존재합니다.

각 영웅들은 근거리형 / 원거리형 / 기능형 / 방어형 등의 클래스 개념이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덱을 구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육성 항목은 승급과 레벨이 있는데, 이중 꾸준히 올려줘야 하는 것이 레벨입니다. UI가 직관적이고 편의성이 높아서 자주 클릭해야 하는 레벨 업이나 승급을 간단히 실행할 수 있는 등 조작 체계도 간편해 보입니다.

기본적인 레벨 개념 외에도 다양한 코스튬을 준비하여 개성적인 영웅 꾸미기를 즐길 수 있고 귀여운 외형을 지닌 펫들은 고유의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중요 시스템입니다. 지속적으로 주어지는 보상도 풍부한데, 이를 소모하여 소환 레벨을 올릴 수 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점점 더 고급 영웅 수집에 도전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방치형 게임의 중요한 공식도 충실하게 따르고 있습니다. 성장과 관리 외에는 별다른 조작을 필요치 않으며,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자동 사냥을 통해 계속해서 경험치와 골드가 계속 쌓이죠. 유저는 그저 가끔씩 접속해서 모인 재화들을 소모하며 성장만 시키면 됩니다.

최대 10명의 덱을 조합하여 10 vs 10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세븐나이츠 키우기만의 개성입니다. 자신만의 영웅 군단을 만들어 필드와 각종 던전 / 결투장 등을 누비게 되는데요. 규모가 큰 만큼 사양이 높을 것이란 걱정을 할 수도 있지만 가벼운 용량과 함께 요구 스펙도 낮아서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하네요.

전체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수가 상당하여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잘 잡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귀염뽀짝한 스타일과 편안한 진행으로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대중적 작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세나 IP를 영리하게 잘 활용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많은 기대가 된다고 할까요.

그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예약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근 넷마블 작품들의 보상 규모는 뭔가 스케일이 다른 모습입니다. 앞서 런칭된 신의탑: 새로운 세계의 경우는 유료 패키지 중 가장 고가의 상품을 사전예약 선물로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푸짐한 이벤트 보상을 지급하고 있죠.

본작도 마찬가지인데요. 우선, 사전 등록을 마치고 런칭 후에 접속하면 누구나 17,777 루비 / 유니크 영웅 에반 / 777번의 뽑기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반부터 안정적인 출발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신의탑도 미리 사전예약을 안 해서 나중에 후회하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요. 이번에는 그럴 일이 없도록 미리 참여를 마치고 정식 출시일인 2023년 9월 6일을 기다려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발매 예정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 프리뷰였습니다. 넷마블의 작품답게 시스템이 잘 정돈되어 있고, 매력적인 원작의 세계관을 방치형 게임으로 잘 녹여낸 것 같은데요. 기존의 팬들은 물론, 세나를 잘 모르셨던 분들도 충분히 흥미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