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책 제3장 꿈을 잃은 모밭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 중 진행하는 모든 시리즈 임무를 마치고 나면 다시 우트사바 축제를 ...

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이 끝나며 바로 이어지는 제3장 '꿈을 잃은 모밭'입니다.

「열매」와 「씨앗」 그리고 「나무」를 위하여

숲의 책 제2장에서 휴식을 취하고자 잠을 청하는 것으로 끝이 났었죠. 이어서 날이 밝고 집 밖으로 나가면 꿈의 세계에서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라프나가 있는 곳에 아란마가 기다립니다.

이제 비야의 열매를 얻기 위해 아슈바타 신전으로 향할 차례입니다.

아슈바타 신전은 바나라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 일곱신상으로 워프하는 게 빠릅니다. 아슈바타 신전에 가려고 하지만 물이 차 있습니다. 워프 포인트도 물에 잠겨 있죠.

찰나의 꿈을 바라며(요리 수련하는 아란나라 돕는 임무) 시리즈 중 장치를 통해 수위를 한 번 낮췄던 적이 있죠. 또 다른 장치를 통해 수위를 한 번 더 낮춰야 합니다.

장치가 있는 곳 옆 동굴로 들어가면 또 다른 장치가 있습니다.

그 아래로 내려가서 풀 그루터기에 풀 씨앗이 숨겨져 있습니다. 풀 씨앗을 갖고 근처 그리고 위에(장치 근처) 풀 바위를 부수면 나오는 풀 원소 비석을 활성화합니다.

그리고 동굴로 들어올 때 보이는 문 쪽에 풀 원소 비석이 하나 있고, 그 옆으로 보물 사냥꾼이 있는 곳 뒤쪽 결계 안에 풀 원소 비석이 있습니다.

결계가 있는 구조물 양쪽에는 틈이 있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클로버 인장이 있어 더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안쪽의 풀 원소 비석을 활성화하면 결계가 사라집니다.

4개의 풀 원소 비석을 활성화 후 장치를 작동하면 수위가 낮아집니다.

수위가 낮아졌으니 다시 나가 물에 잠겨 있던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하고 그 뒤로 이동해 아슈바타 신전에 도달합니다.

덩그러니 놓여 있는 아슈바타 나무를 마주하게 됩니다. 아란마는 아란나라에 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아슈바타 나무에서 아란나라의 여왕, 최초의 아란나라인 아란무후쿤다, 아슈바타에서 탄생하는 모든 아란나라 등등. 가장 오래된 바사라 나무인 아슈바타 나무에게 바소마 열매와 기억을 주면 비야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슈바타 나무의 상태가 이상한 것 같다며 나무의 꿈으로 들어갑니다.

이미 나무의 꿈에도 죽음의 땅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의 수계들을 처치하고 죽음의 땅을 제거합니다.

죽음의 땅 제거 후 나무에 꿈 나무에 다가갑니다.

그동안 모아온 바소마 열매를 바치며 꿈 나무와 대화하는 아란마.

꿈 나무에서 나와 무언가 결정체가 생성되고, 아란마가 흡수합니다. 아란마의 분위기가 바뀌었는데, 아란마가 바소마 열매와 아슈바타 나무의 모든 기억을 흡수했습니다. 최초의 아슈바타 나무는 죽음의 땅의 침식으로 비야의 열매를 맺지 못하기에 새로운 아슈바타 나무를 심어야 한다며 죽음의 땅의 화신이 있는 아슈바타 신전 깊은 곳에 봉인된 과거의 바나라나를 정화해야 한다는 아란마.

신전 뒤편으로 가면 봉인된 곳의 넝쿨이 열리며 숲의 책 제3장이 본격적으로 개방됩니다.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아슈바타 나무의 모든 힘을 흡수한 아란마 주변에 오오라가 형성되는데 근처에 있으면 꽤 많은 양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아란마가 빠르게 이동하는데 따라갑시다. 봉인된 이 곳 전역은 죽음의 땅의 영향을 받아 아란마와 떨어지면 침식 게이지가 오릅니다. 입구에 워프 포인트 찍어줍시다.

아란마가 너무 빨리 간다며 붙잡는 페이몬. 많은 힘, 기억을 얻으며 말투도 행동도 완전히 달라진 아란마입니다. 대화를 하며 과거 선령의 존재에 관한 이야기도 하고, 깊숙히 봉인된 마라나의 화신에게 다가가려면 3중 봉인을 풀어야 한다고 합니다.(3의 법칙)

아란마를 따라 이동하며 첫 번째 아란나라 집으로 내려가면 등장하는 버섯몬들을 처치하고 기억의 명문을 읽습니다.

계속 따라 이동하면서 버섯몬, 츄츄족들을 처치합니다.

두 번째 아란나라의 집에서 기억의 명문 획득.

세 번째 아란나라의 집에 가는 길에는 유적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기억의 명문도 획득합니다.

3개의 기억의 명문을 획득하고 옆을 보면 지하로 뻗은 거대한 나무 통로가 있습니다.

3개의 기억의 명문으로 봉인을 해제하고 지하로 내려갑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유적 가디언을 상대하고 죽음의 혹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근처에 마디가 없어 여행자가 제거하지 못합니다.

아란마가 있는 힘껏 때려 혹을 날려버립니다. 굉장히 많은 힘을 쓰면서 원래의 아란마 말투로 조금 돌아옵니다. 힘은 다시 회복된다고 하며 근처에 돌기둥 마디와 꽃을 발견합니다.

꽃에 다가가 연주하면 숨겨진 길이 열립니다. 모래가 있는 주변과 동굴을 따라 이동하며 7개의 돌 마디 봉인들을 모두 파괴합시다.

동굴 안쪽에서는 풀 씨앗도 연주로 살려내며 과녁 퍼즐을 풀며 덩굴로 막힌 길을 열고 나아갑니다.

동굴 끝에서는 또 꽃에 연주를 해서 막힌 길을 열고 나오면 됩니다. 7개의 봉인을 모두 해제 후 아란마와 대화합니다.

봉인 해제 후 모래들을 날려버리며 또 지하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이번엔 바로 지하로 내려오며, 파멸의 유적 가디언을 상대하게 됩니다.

파멸의 유적 가디언은 계속해서 부활하는데, 아란마가 힘을 회복 후 가디언을 봉인하고 모래를 없애며 일행은 지하로 떨어집니다.

다행히 물로 떨어져서 무사합니다. 아란마와 대화를 하며 이곳에서 나갈 단서를 찾아봅니다.

우선 벽화를 보면 다섯 가지 벽화가 있습니다. 과거 아란나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죠.

그리고 아란마 옆에 있는 의자, 물가에 있는 아란나라의 집, 연못, 배낭과 서적을 모두 조사합니다.

별 다른 단서를 못 찾고 아란마와 대화를 하면, 기억이 났다며 이곳은 아란무후쿤다의 집이라고 합니다.

그 순간 우트사바 축제 때 ???로 등장했던 아란나라가 등장합니다. 이 아란나라가 바로 최초의 아란나라로 아란무후쿤다죠. 마지막 봉인은 자신이라면서 길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여행자에게 질문을 하며 과거 마라나를 상대하고, 나라바루나와 함께 했던 얘기를 합니다. 그리고 아란마와 할 얘기가 있다며 여행자를 먼저 보냅니다.

말을 걸면 아란마와 아란무후쿤다의 대화를 듣고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벽화의 금빛 아란나라, 아란나라가 앉을 것 같지 않은 의자 및 배낭과 서적 등은 바라나루나에 대한 흔적입니다. 그리고 여행자와 닮은 금빛의 그 바라나루나는 쌍둥이 형제인 심연 왕자[공주]임을 짐작할 수 있죠.

아란무후쿤다가 열어준 길을 통해 동굴 깊숙한 곳으로 갑니다.

죽음이 가득해 보이는 꿈을 잃은 국토에 도달합니다. 이곳이 마라나의 화신이 있는 가장 깊숙한 곳이죠.

지금의 마라나는 완전히 힘을 되찾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이 화신을 소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화신을 처치하고 여행자의 첫 목표였던 라나를 구하기 위한 비야의 열매를 얻어야 합니다.

생명을 갈망하는 모든 아이들을 위하여

워프 포인트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아란마를 따라 마라나의 화신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가운데로 가면 드디어 마라나의 화신을 마주합니다. 스토리 전투 모드로 여행자로만 플레이하게 됩니다.(레벨은 80으로 보정됩니다)

하지만 현재 화신의 영혼은 다른 실체에 가 있어서 화신을 상대하려면 주변의 실체, 죽음의 땅을 파괴해야 합니다. 아란마를 따라 이동합니다.

첫 번째 죽음의 땅에 도달합니다. 풀 씨앗을 갖고 강공격으로 똑같이 마디를 제거하고 죽음의 땅 혹을 파괴하면 됩니다. 계속해서 화신이 공격을 퍼붓는데 쇠락과 부패의 빛 공격 시 아란마가 펼치는 보호막에 들어가면 됩니다.

마디를 제거하면 유적 가디언이 나오며, 가디언을 해치우고 혹을 파괴합니다. 체력은 아란마 근처에 있으면 쭉쭉 차니 걱정 놓고 싸워도 됩니다.

혹을 제거하면 클로버 인장이 나타나 빠르게 마라나의 화신이 있는 곳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화신의 혹을 때려줍니다.

체력이 3분의 1정도 깎이면 다시 혹을 파괴하러 가야 합니다. 두 번째 혹에는 수계의 늑대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혹 파괴 후 인장을 타고 이동해 마라나의 화신을 공격합니다.

체력이 3분의 2 깎이면 또 혹을 찾아야 합니다. 이번엔 반대편으로 이동하며 마찬가지로 수계의 늑대가 있습니다. 혹 파괴 후 돌아가 마저 공격합니다. 체력이 일정치 이하로 내려가면 컷신이 나옵니다.

마라나의 화신이 뭔가 기운을 방출하자 경계하는 여행자.

아란마가 나서서 파멸의 유적 가디언을 봉인했던 것처럼 마라나의 화신도 봉인으로 억제하려 합니다.

불길함을 감지하고 뛰쳐나가는 여행자.

마라나의 화신이 억압하는 힘을 깨버리고 그 파동에 아란마와 여행자가 밀려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마라나의 화신의 파괴광선. 다행히 아란마가 보호막을 펼치며 공격을 막아냅니다.

그 순간 여행자의 화관에서 빛이 나며 아란나라와 함께 했던 기억이 스쳐지나갑니다.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바루나 가타, 비마나 경전, 아란무후쿤다와의 만남, 라나와 아란나, 우트사바 축제에서 모든 아란나라와의 인연까지.

모든 아란나라와 함께 했던 기억이 담긴 꽃으로 만든 화관의 힘이 발휘되며, 의지를 다지는 여행자. 마침 마라나의 화신도 강한 공격을 퍼부어서 그런지 힘이 빠진 듯 땅으로 떨어집니다.

체력은 다시 찼지만, 여행자는 화관의 힘을 받고 있습니다. 수계의 늑대들이 등장하며 방해하는데, 마라나의 화신을 공격합시다. 전투 중 지금껏 만나온 아란나라들이 여행자에게 한 마디씩 지지 말라며 응원의 힘을 불어넣어 줍니다.

그 결과 마침내 마라나의 화신을 처치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아란마와 대화를 하며 고마움을 전합니다. 하지만 이는 여행자 혼자서가 아닌 모든 아란나라의 기억, 힘이 함께 해준 덕분이죠.

이제 비야의 열매를 얻을 수 있겠다며 아란마는 아란나를 부르러 갑니다.

굉장히 순식간에 샥 하고 다녀오는데, 이건 아란무후쿤다의 힘 '워프'까지 획득한 것이라는군요. 그렇게 대화를 이어가는데, 비야의 열매를 얻기 위해 새로운 나무가 되기 위한 씨앗은 바로 나무의 힘과 모두의 기억을 받은 아란나였습니다. 바소마 열매도 아란나라들의 기억을 담아 만들어졌듯 말이죠.

그렇게 아란마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함께 여정을 했던 것에 큰 즐거움을 느꼈다며 작별의 말을 남기고, 힘차게 돌진해 직접 씨앗이 됩니다. 많은 기억, 힘을 간직한 아란마는 빠르게 새로운 나무로 자랍니다. 비야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아란나의 기억도 필요합니다. 아란나는 잊지만, 여행자가 기억해 주면 된다며 망설임이 없습니다.

나무 앞에서 위대한 꿈의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너희는 누구지?"라는 말을 하며 기억을 잃은 아란나의 모습으로 숲의 책 제3장이 끝납니다.

귀찮지만 그동안 곳곳에 아란나라들을 도와 숲을 되살리며, 그 기억을 곱씹고 응원을 받으며 마라나의 화신에게서 승리하고, 아란마의 희생으로 새로운 나무가 열리고, 아란나는 기억을 잃으며 열매를 맺는 아란나라들의 희생 속 이어지는 이야기는 슬픔이 몰려오며 개인적으로 굉장히 인상 깊은 부분이었습니다.

이제 막바지에 다다른 숲의 책 제4장은 마무리 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