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7] 6분노날개 6용술사 세트덱 - 전략적 팀 전투 TFT 12.11패치

안녕하세요. 놀후입니다.

롤토체스 시즌7이 시작되었습니다. 전 시즌 플레2까지로 마무리하고 다이아를 가기위해 또 다시 시작을 하였는데요.

1티어덱을 하는 것이 아닌 하나하나 만들어가며 빌드를 짜는 재미로 하는 저로썬 초반에 항상 고난과 역경이 기다리게 되더라구요..

이 덱도 유명했던 덱이긴한데 한번 해보고싶다는 생각에 대깨(대가리가 깨져도)를 하게 되었네요.

우리에겐 낭만이 있으니까 모든것이 해결될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할 생각이 있던 건 아닙니다. 모든 것은 라이엇이 정해주는 운빨게임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3분노날개와 3용술사 시너지 유닛이 나왔습니다.

원래라면 1챕터에서 2성은 나와야 되지만 이미 눈은 돌아가버린 상태입니다.

일단 맛있는 증강체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용술사나 분노날개를 만들 수 있는 '우르프의 꾸러미'에서 뒤집개를 얻어줍시다. 잘만 조합한다면 4레벨에 3분노날개 3용술사를 띄울 수 있겠죠!

우리의 주인공 '세트'를 강화해줍시다. 아이템은 구인수 / 거결 / 수은으로 맞춰주고 1코스트인 챔피언을 3성을 띄우려면 5레벨에서 리롤을 쳐야합니다. 50원을 모아준 후 5레벨에서 리롤을 쳐준 결과 3-6에서 3성이 붙더군요..

이제 다른거 붙일 생각하지말고 빠르게 8레벨을 달려주도록 합시다. 물론 나오는 기물은 계속해서 얻어줍니다.

세상이 절 억까를 하는지 연관되는 증강체는 나오지 않습니다. '세트'의 최우선 아이템인 '구인수'도 제일 늦게 만들어줬군요..

그렇게 8레벨을 우선적으로 가는 것을 목표로 오는길에 기물들을 하나하나 주워 6용술사 6분노날개를 맞췄습니다.

여러분들은 1챕터에서 '세트'가 2성이 되었고 5레벨과 50원이 되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기물이 모였을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최종적으로 맞춘 스텟입니다. 구인수를 끼고있을땐 찍지 못했어요..

일단 스펙적으로 1코스트의 옵션이라기엔 골고루 올라간 괴랄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쓰기위해 억지로 진행한 부분이 있지만 초중반에는 강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1코스트의 한계가 보이며 초반에 어느정도 빠르게 완성했다면 순방은 쉽게 할 수 있는 덱으로 판단되는군요.

그럼 모두 원하는 티어의 목표를 이루시길 바라며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