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인 흑암 배틀 보우의 성능과 스토리 및 돌파 재료, 추천 사용 캐릭터까지!
#원신 #원신무기 #원신활 #흑암배틀보우 #원신흑암배틀보우
흑암 배틀 보우의 성능
활 : 흑암 배틀 보우 / 黑岩战弓 / Blackcliff Warbow
흑암으로 만든 활.
활짱은 단단하기 그지없어서 오직 힘이 장사인 궁수만이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최대 공격력 : 565 (90렙)
치명타 피해 : 36.8% (90렙)
승승장구 (무기스킬)
▼
적을 처치한 후 공격력이 12/15/18/21/24% 증가한다.
( 지속 시간: 30초. 최대 중첩수: 3회. 중첩 1회당 지속 시간은 독립 계산한다. )
흑암 배틀 보우는 흑암 장검과 마찬가지로 높은 기초 공격력과 부 옵션의 치명타 피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메인 딜러나 서브 딜러에게 괜찮은 무기 중 하나입니다. 무기 스킬이 다른 흑암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약간 아쉽긴 하지만 다수전에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범용성 면에서는 괜찮은 무기입니다. 다만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이기 때문에 입수 및 재련 난이도가 높고, 범용성면에서는 좋으나 성능이 애매하기 때문에 다른 무기에게 밀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로는 웬만한 활 캐릭터들이 사용 가능하나, 각 캐릭터마다 전용 무기 혹은 잘 맞는 무기들을 가지고 있어서 애매하고, 유일하게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로는 감우와 요이미야가 있습니다.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라는 단점 때문에 잘 안 쓰이는 무기 중 하나이지만 줄 무기가 없을 때 사용하기 괜찮은 무기 중 하나입니다.
상세 정보 및 돌파 재료, 흑암 배틀 보우에 대한 스토리
흑암 배틀 보우 스토리
매우 희귀한 흑암으로 만든 활. 활을 당기면 바람이 갈라지고 백보천양이다
활체 중간 부분은 까맣고 양 끝은 피처럼 붉다. 촉감은 서늘하지만 스산하지 않다. 활로 화살을 쏘면, 화살은 유성처럼 바람과 번개를 추격한다.
리월의 운 씨 가문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단조 명가이다. 이때 제 7대 가주인 운휘는 칠성 중 하나로 몹시 부유하며 명망 높았다.
운휘에게는 황이라는 이름의 딸 하나뿐이었다. 가문의 관례에 따라 운황이 혼인하면 사위가 입적하여 가문을 맡기로 되어 있었다.
어릴 때부터 무예를 연마하고 개성이 강했던 황은 이를 거부했다. 그녀는 여인의 몸으로 가업을 계승하길 고수하여 세간의 입방아에 오르게 되었다.
그러나 운황이 가주가 되려는 때 재난이 닥쳤다.
이때 대지는 평온하지 않았다. 산과 동굴은 낮은 굉음을 내며 무너져내렸다.
지하에 깊이 묻힌 보석과 금속은 채굴하기 어려웠다. 무기를 제조하고 기술을 전수하는 일을 지속하기 어려웠다.
밤이었다. 운황은 백 년 넘게 내려오는 운 씨 가문의 무기 단조 기술이 그녀의 대에서 끊어지게 될까봐 걱정으로 잠을 이루지 못했다.
근심 속에 그녀는 신이 절묘한 방법으로 당면한 위기를 해결해주길 기도하는 수밖에 없었다.
가업을 팽개치고 천하를 떠돌던 한책은 이때 장인의 차림으로 다급히 찾아왔다.
그는 나무함을 꺼내 건넸다. 그의 부친이 만년에 「시작」에 따라 손본 새로운 도감이었다. 그는 또 활을 꺼내 튕기며 말했다.
「이 일은 흑암으로 일어났으니 흑암으로 마무리해야지요. 가주께서 활쏘기를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한번 쏴보시지요」
황은 하늘을 향해 화살을 쐈다. 화살은 번개처럼 하늘을 갈랐고, 활시위의 진동은 오래도록 숲을 울렸다.
달 밑에 흘러가는 구름을 바라보며 그녀는 상황을 역전시킬 기회가 왔음을 느꼈다...
단계별 능력치
돌파 단계
레벨
기초 공격력
치명타 피해
0
1
44
8.0%
20
119
14.1%
1
144
40
226
20.6%
2
252
50
293
23.8%
3
319
60
361
27.1%
4
387
70
429
30.3%
5
455
80
497
33.5%
6
523
90
565
36.8%
돌파 재료
흑암 배틀 보우 얻는 법
흑암 배틀 보우는 스타라이트 교환 무기로서 가챠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스타라이트를 통해서 입수 가능합니다. 무과금 분들은 입수하기 힘들기도 하고 상점 교환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추천 사용 캐릭터
첫 번째 추천 캐릭터는 '요이미야'입니다. 요이미야는 돌파 스탯으로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부 옵션과의 조합도 좋고 기초 공격력이 높아 딜링 측면에서도 괜찮아서, 다른 4성 무기인 녹슨 활과 파마궁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충분히 사용하기 좋은 무기 중 하나입니다. 단점이라면 고재련이 힘들다는 점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게 좋고, 요이미야의 특성상 단일 적과의 상성이 좋은데, 무기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선 다중 적을 상대해야 한다는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추천 캐릭터는 '감우'입니다. 감우는 조준 사격을 통한 메인 딜러나 원소 폭발을 통한 서브 딜러로 활용이 가능한데, 성유물 중에 얼음 4셋과의 효율이 좋고, 감우의 특성 중 치명타 확률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부 옵션의 치명타 피해와 기초 공격력이 높은 것이 의외로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다만 입수, 재련 난이도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다른 무기를 입수할 때까지의 임시방편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