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30912 원신 2023 가을 팝업스토어 후기 (판교 10:30)

음.. 원래 갔다와서 바로 쓰고 싶었는데 개강하니 바빠서 글 쓸 짬이 안 나더라. 팝업스토어 기간 끝나고 올려서 정보글이 되진 못 할 것 같고 개인적인 체험 후기가 될 것 같다.

판교 가는 광역버스에서 내린 직후 찍은 판교의 전경

판교는 처음 와봤는데 신도시의 기운이 뿜뿜하네

평일 첫타임 10시쯤 도착해 77번을 받았다. 숫자 기가 막히네 ㅎㅎ

이때까지는 77번이면 원하는 굿즈 충분히 살 수 있을 줄 알았다..

첫 타임 사람들은 지하에서 대기타다가 백화점 열릴 때쯤 에스컬레이터 타고 10층까지 올라가야했다.

10층에 올라오니 대기 줄과 함께 여러 굿즈가 전시되어 있었다.

드디어 10시 30분. 긴장한 채 굿즈샵 입성..!!

첫날에는 통관 절차가 늦어지는 바람에 굿즈 대신 바코드만 놓여있어서 바코드스토어, 팝없스토어로 악명이 높았었다. 참 원신 오프라인 행사는 조용히 넘어가는 법이 없다 ^^..

다행히 내가 갈 즈음에는 실물 굿즈가 꽤 많아졌다.

그런데.. 왜 종려 굿즈는 안 보임???

첫 타임에 들어가면 재고가 얼마나 있는지 정보 기록할 겸 전부 올려본다.

처음 둘러볼 땐 내가 사려는 물건 찾느라 바빠서 사진 찍을 겨를도 없었는데

두번째로 확인하면서 전 품목 현황 찍었다.

보다시피 이번 팝업스토어 테마인 이나즈마 소풍시리즈 굿즈도 있고 다른 굿즈들도 넉넉히 있었는데

놀랍게도.. 믿기지않게도.. 내가 사려던 종려 방랑자 굿즈만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았다.

원래 리스트대로면 5만원 넘길 수 있었는데 이것저것 못 샀더니 3만원 겨우 넘기더라.

5만원 넘기려고 살 생각 없던 물건을 사고 싶진 않아서 그냥 3만원 결제했다.

계산대 줄 서며 팝업스토어 전경을 찍어보았다. 미니게임 부스와 모험가 길드가 보인다.

계산 후 모험가 길드에 줄 서서 캐릭터 일러스트 카드와 36별 카드를 받았다.

그리고 모험가 길드 옆에는 원신 3주년 축하 메모를 붙일 공간이 있었다..

난 메모지가 하나도 안 붙어있는 사유를 챙겨주었다.

원신 오래오래 서비스 지속됐음 좋겠다 진심으로..!

팝업스토어를 나오니 아까 입장 전에 봤던 굿즈 전시장 옆에 라이덴 쇼군 신상이 있었다.

아까 제대로 못 봤던 굿즈 전시장 둘러보기!

이나즈마 리월 소풍 시리즈도 보고 내가 사지 못 한 종려 방랑자 굿즈를 이렇게나마 감상해본다.. ㅠㅠ

아 맞다 계산할 때 백에 도장 찍혀있으면 당첨됐다고 이렇게 라이덴 풍선도 주더라.

굿즈샵 구경을 마친 후 미니게임을 즐겼다.

미니게임은 네모난 공간에 들어가 공 잡는 거, 소원 매다는 거, 점괘 뽑는 거 이렇게 세 가지였다.

사람들이 점괘랑 포카 올컬렉하려고 망령 많이 되시더라.

점괘 올컬렉은.. 차마 못 하겠더라. 캐릭만 60개인데 이걸 언제 다 해.. 인게임 올컬렉 한걸로 족하다.

포카는 올컬렉 할만했을 것 같은데 바빠서 올컬렉은 못 했고, 미니게임 몇번 즐긴 후 카페에 글 올려서 중복되는 교환만 좀 했다. 교환 꿀잼이더라 ㅋㅋ

팝업스토어 건너편 유리창에는 이나즈마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었다.

그리고 정원으로 나가니 이나즈마 소풍 테마 일러스트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다들 평상복 이쁘더라. 개인적으로 카즈하 옷이 취향저격이다.

오늘 내가 건진 것들 단체샷

라이덴 풍선, 포카, 화일

포카 중에 미코 아야카 코코미는 없다 ㅠㅠ

일러스트 카드, 36별 카드, 점괘

원래 나선 안 하는데 36별 카드 얻으려고 이번에 인생 최초로 36별했다. 12층 클리어 업적도 이번에 달성했다 ㅋㅋ 버전 초라 나선 할만해서 다행이야.. 깨니까 성취감 있더라. 이제 나도 어디 가서 원신 좀 했다~ 할 수 있는건가 ㅎ

점괘는 수메르 캐릭 많이 나와서 좋았다. 타이나리 콜레이 제자 조합에 닐루까지!

2주년 일러 색지, 종려 아크릴스탠드와 키링

굿즈샵에서 산 건 이 세 개뿐이다 ㅋㅋ..

쇼핑백 너무 크다.. 이날 팝업스토어 다 본 후 판교에서 노느라 하루종일 백 들고 다니니 좀 위축되더라 ^^.. 팝업스토어 10층에는 다들 백 들고 다녀서 괜찮았는데, 밥 먹으러 한 층만 내려갔는데도 다 일반인 분들이라 ㅋㅋㅋ 밖은 뭐 말할 것도 없지..

이제 내가 산 굿즈들 실물 구경!

종려 소풍 키링 없어서 스탠드 샀는데 이쁘더라.

종려 SD 금속 키링

굿즈들 다 실물 갑임.. 이것도 가격 채우려고 샀는데 실물 이쁨

2주년 일러스트 색지

3주년 일러는 물의 신 푸리나도 합류했던데 나중에 일곱 신 다 모이면 어떨지 기대된다.

개인적으로는 작년 원신 여름축제 때 입장조차 못 했던 기억이 있기에 이번이 훨씬 나았다. 이번엔 좀 급하게 본 감이 있어서 다음엔 좀 느긋하게 현장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 그리고 굿즈는 홍대 애니메이트나 인터넷에서 사야지 걍.. 오픈런 힘들다 ㅠ 아침부터 함께해준 친구에게 감사..!

아쉬운 점도 있었다. 첫날 바코드 사태로 피해본 분들 너무 안타깝더라.. 내가 갈 때는 굿즈는 많았는데 내가 사고 싶은 종려 방랑자 굿즈가 없었다. 다른 캐릭터들 아크릴스탠드는 겁나 많은데 종려만 없어서 뭐지.. 싶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중국인들이 쓸어가서 되팔이하는거였더라 킹받아.. 되팔이 놈들 다 원펀데이 때 찾아가고 싶다. 그래도 종려 굿즈는 다 팔린 건데 방랑자 굿즈는 아예 안 들어왔더라. 수메르 굿즈는 마지막날까지 안 들어온 것 같던데.. 다음엔 재고 관리 좀 잘 해줬으면 좋겠다. 오프 때마다 잡음이 있는 것 같아 아쉽네. 다음엔 이번의 문제점을 보완해서 유저들이 행복한 기억만 가져갈 수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 좀 성장해라..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