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일 얼마 안 남았다 방치형 게임추천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 주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일입니다. 아무래도 저를 포함 많은 유저들이 추억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게임이고, 이번에는 귀염뽀작한 느낌에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한다고 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확정된 출시일은 9월 6일로 다음 주에 드디어 플레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두말하면 입 아프겠지만, 당연히 사전예약은 마친 상태에서 기다리는 게 현명하겠죠. 이번 사전예약에 참여를 하면 7일 접속만으로 17,777 루비, 유니크 영웅 에반, 1,777뽑기까지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넷마블의 신의탑 게임도 그렇고, 세븐나이츠 키우기도 혜자스러움과 유저 친화적 운영을 내세우는 걸로 보입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이런 건 언제나 환영이죠! 그렇다면, 게임의 내적인 부분은 어떨까요? 자세히 들여다 보기는 힘들지만, 공개된 정보들에 의하면, 세븐나이츠 키우기(세나키)의 스토리는 세나 초창기의 에반과 카린의 이야기가 아닌 엘가와 그녀의 모험단의 이야기로 새롭게 펼쳐진다고 합니다.
엘가는 게임 소개 > 캐릭터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 금발 머리에 활발한 외모를 가진 견습 마녀로 그녀의 할머니와 함께 숲에서 주민들의 작은 부탁들을 소소하게 들어주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마녀라고 하면, 사악한 음모를 꾸미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데, 엘가와 그녀의 할머니는 착한 마녀인가 봅니다.
그리고 아탈란테는 신비의 숲의 사냥꾼으로 엘가와 절칠한 사이로 엘가의 할머니가 행방불명되면서 그녀와 함께 할머니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신비의 숲에서 조난당해 아사하기 직전에 이르른 헤일로라는 인물도 만나게 됩니다.
엘가의 할머니도 캐릭터로 영입할 수 있는데요. 메그라는 캐릭터로 보시는 것처럼.. 저는 누나라고 부르려고 합니다. 장난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행방이 묘연해진지 알 수 없으나 세븐나이츠에서 흑마법 연구탑을 이끄는 마녀인 벨리카에게서 메그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앞으로의 모험이 기대가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어떻게 세나와 조우하게 될지가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더불어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보이는 것처럼 가벼운 용량과 요구되는 스펙이 적어 웬만한 스마트폰에서 구동하기에 부담이 없는 작품입니다. 특히, 오래 게임을 하면 발열이 생기는 부분도 저용량의 게임인 만큼 발열 걱정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도 다양한 캐릭터들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 깊게 봐야 할 것은 포지션과 소속인데요. 방어형, 근거리형, 원거리형 등의 포지션은 앞으로 덱 편성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봅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는 10명의 영웅을 하나의 덱에 편성을 할 수 있으니 방치형 게임에서는 규모 있는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소속을 보라고 한 이유는 아무래도 포지션이나 상성 외에도 소속된 캐릭터들끼리 덱을 편성하였을 때 추가적인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입니다. 물론 유튜버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생각난 이야기를 적은 거니 흘려 들어도 괜찮습니다. 본인도 직접 플레이 영상이 보고 싶다면, 무빙TV님과 산타PD님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특징으로는 수집RPG와 방치형게임으로 시간의 제약 없이 모으는 재미가 있는 겁니다. 유리, 카론, 세인, 클로이, 루리 등 세븐나이츠 초기 캐릭터부터 최신 캐릭터들까지도 다 만나볼 수 있는데요. 모아서 육성을 하다 보면, 옛 추억에 잠기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저의 최애 세인이 SD 캐릭터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방대한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결투장, 던전, 토벌 의뢰, 무한의 탑 등의 콘텐츠부터 영향력, 특성, 유물, 정수 연구 등 나만의 전략을 내세울 수 있는 시스템까지 덱 편성과 육성은 기본 베이스가 되면서 이와 같은 콘텐츠와 시스템을 통해 추가적인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 볼 수 있을 듯싶습니다.
귀여운 펫과 캐릭터마다 개성만점 코스튬도 존재하는데요. 코스튬은 외형의 변화 외에도 소소하게 능력치 상승까지 포함되어 있어 이 또한 모으는 재미가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펫은 추가적인 효과가 어떤 게 붙어 있는지 알 수 없었지만, 일단은 코스튬처럼 능력치나 방치형게임에서의 혜택이 주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시 한번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일 9월 6일 확정된 만큼 사전예약 빼먹지 않았나 확인해 보시면서 함께 기다려 봐요!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