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리니지M 사기 먹튀 방지하는방법
정보이용료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 구글 결제 현금화 모두 동일한 결제 방식이며 업체마다, 개인마다 부르는 방식에만 조금씩 차이가 있을 뿐이고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소액결제 한도와 별개로 최대 1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상품권현금화, 소액결제 현금화와 달리 평균 수수료가 40% 내외로 상당히 높은 편으로 요금 미납, 정책 시에 이용하는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리니지m으로 거래를 하며, 게임 용량이 상당해 설치 및 업데이트 시간이 오래 걸려 정보이용료 현금화 이용 전 미리 설치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구글 결제, 앱결제와 동일한 결제 방식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와 마찬가지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 등 모바일게임을 다운받고 충전을 하는 방식으로 소액결제보다 비교적 간단합니다.
또한 SKT 통신사를 사용하고, 휴대폰 요금 미납이 없다면 원스토어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니 먼저 시도 해보고 결제가 안 될 경우에 게임 결제(정보이용료 현금화) 진행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정보이용료현금화 장점과 단점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기존 많이들 알고 계시는 소액결제현금화와 달리 직접 결제 하시는 방식으로 결제 하시기 전 해당 애플리케이션(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 설치가 필요합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소액결제 인증번호를 통해 각종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라면 정보이용료(콘텐츠 이용료)는 결제 전 미리 앱 설치, 업데이트가 필요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앱의 용량도 상당히 커서 설치와 업데이트까지 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고 이러한 게임을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결제 방식이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모든 고객에게 상세한 결제 설명서를 보내드리고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보이용료(콘텐츠 이용료)는 소액결제처럼 여러 pg 사를 통해 결제하는 게 아닌 한곳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각 결제 대행사의 정책 코드에 따라 결제가 안 되는 게 아니고 한 번의 결제 시도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소액결제처럼 상품권, 정상 결제,소액결제정책 결제, 미납결제와 같이 상품이 여러 개가 아니라 하나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 번의 결제 시도로 확인이 가능하며, 결제도 훨씬 더 잘 됩니다.
리니지m 정보이용료(콘텐츠 이용료)현금화
정보이용료, 구글결제, 콘텐츠 이용료 현금화 방법으로는 리니지M 모바일 게임 내에서 다이아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리니지m 은 pc게임 리니지의 핵심 요소와 운영방식을 그대로 모바일 게임으로 옮긴 게임이며 2017년도 출시 됐습니다.
리니지m 현금화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 중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언제나 소량~대량 매입이 가능합니다.
개인간 거래나 수수료를 이용한 미끼업체(사기업체)를 이용하시면 쉽게 사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정보이용료현금화
아이폰은 삼성, 안드로이드 폰과 다르게 미국의 결제방식에 의존하여 한국에서 신용카드 결제만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었습니다.
2019년도 부터 아이폰 앱스토어 결제수단에 휴대폰 결제(정보이용료) 기능이 추가되어 기존 애플 사용자들이 휴대폰 정보이용료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중이신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지불방법을 새로 추가 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여러개 사용중이신 분들중 결제 오류가 나시는 분들은 해당 방법을 통해 확인 후 정보이용료 현금화 결제를 하시면 대부분 문제 해결이 됩니다.
결제를 진행할때 지금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가 맞는지 확인 후 리니지m 접속해서 결제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설정 > 본인 애플 아이디 계정 클릭 > 결제 및 배송 클릭
아이폰 설정 > 본인 애플 아이디 계정 클릭 > 결제 및 배송 클릭
지불 방법 추가 > 휴대폰 번호 선택 > 아래 청구서명, 청구서 수신 주소 입력
지불 방법 추가 > 휴대폰 번호 선택 > 아래 청구서명, 청구서 수신 주소 입력
작성 후 수정 > 추가한 휴대폰 번호를 드래그 해서 상단에 올려 줍니다
작성 후 수정 > 추가한 휴대폰 번호를 드래그 해서 상단에 올려 줍니다
정상적으로 지불 방법을 추가한 후 앱스토어나 모바일 게임에서 결제를 하면 “휴대폰 결제 성공 안내” 라는 내용으로 문자가 옵니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앱(skt, kt, lg)에 들어가서 결제 내역 확인을 해보면 소액결제가 아닌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결제 내역을 확인 해볼 수 있으며 청구서에도 해당 결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SKT 정보이용료 현금화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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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정보이용료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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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정보이용료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하는법
SKT 정보이용료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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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동통신사 3사 중 가장 규모가 큰 SKT 통신사는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을 뿐더러 원스토어라는 앱을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국내 이동통신사 3사 중 가장 규모가 큰 SKT 통신사는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을 뿐더러 원스토어라는 앱을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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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대부분 상단 아이콘 모습의 원스토어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대부분 상단 아이콘 모습의 원스토어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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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설치가 안 되어 있다면 검색을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설치가 안 되어 있다면 검색을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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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에서는 게임, 앱, TV방송, 영화, 북스, 웹툰, 음악,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컬쳐랜드, 해피머니 상품권도 구매 가능합니다.
원스토어에서는 게임, 앱, TV방송, 영화, 북스, 웹툰, 음악,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컬쳐랜드, 해피머니 상품권도 구매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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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결제를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결제를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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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결제 방식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소액결제 한도와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로 구분이 됩니다. 통신사 앱, 휴대폰 요금 고지서를 확인해보시면 별개로 표시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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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결제 방식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소액결제 한도와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로 구분이 됩니다. 통신사 앱, 휴대폰 요금 고지서를 확인해보시면 별개로 표시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방식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소액결제 한도와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로 구분이 됩니다. 통신사 앱, 휴대폰 요금 고지서를 확인해보시면 별개로 표시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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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최대 각 60만 원의 한도가 주어지며, 해당 회선의 미납이력, 소액결제 대행사의 정책 상황에 따라 한도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매월 최대 각 60만 원의 한도가 주어지며, 해당 회선의 미납이력, 소액결제 대행사의 정책 상황에 따라 한도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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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면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에서 차감이 되며,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은 해당 상품권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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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면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에서 차감이 되며,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은 해당 상품권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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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회선의 미납 이력/정책 상황에 따라 구매 가능 한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선의 미납 이력/정책 상황에 따라 구매 가능 한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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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구매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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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랜드 : http://www.culturel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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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머니 : http://www.happymone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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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문화 : https://www.booknlif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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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 구매하는법
상품권 구매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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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을 실행시키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검색창에 상품권을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들이 나오며, 원하시는 상품권을 클릭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단, 원스토어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신규 개통 휴대폰이라면 15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3달째부터 한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 서비스는 아쉽게도 SKT 회원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LG, KT 이용자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검색창에 상품권을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의 상품권들이 나오며, 원하시는 상품권을 클릭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단, 원스토어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신규 개통 휴대폰이라면 15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3달째부터 한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 서비스는 아쉽게도 SKT 회원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LG, KT 이용자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 정보이용료 70%, 콘텐츠이용료 70%, 리니지70% 먹튀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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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 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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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정보이용료 수수료는 소액결제 수수료보다 다소 비싸지만 결제 방식이 매우 간단하다 보니 정보이용료 70% 업체를 찾아 다니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x나라, 번x장터, 페x스북 등 각종 sns에서도 정보이용료 70% 매입글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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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이용료 사기 수법과 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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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정보이용료 현금화 수수료는 40~50% 수준으로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 보다 다소 비싸다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유료 앱 판매 수수료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판매를 예로 들자면 11만 결제시 3.3만은 구글 플레이 유료 앱 판매 수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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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분들은 수수료가 싼곳을 찾아다니기 때문에 정보이용료 매입 업체들간의 경쟁이 매우 심합니다. 때문에 매입 업체 입장에서는 정말 최소한의 마진만 남기며 장사하는 입장입니다. 구글 정보이용료 평균 매입 단가는 50~60%로 매월 초~월말 따라 시세는 조금씩 변동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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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이용료 사기 먹튀에 현혹 당하지 마사기 바랍니다 70% 지급은 먹튀 또는 사기일 가능성 99%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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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시세보다 높은 %로 손님들을 현혹해 손님들에게 결제 유도 후 잠수 타는 방식입니다. 특히 오픈카톡은 99% 사기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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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이용료 현금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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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리니지m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시간이 환경에 따라서 10분~20분 정도 소요되니 업체 문의 전 미리 설치를 끝내고 문의한다면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글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리니지m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시간이 환경에 따라서 10분~20분 정도 소요되니 업체 문의 전 미리 설치를 끝내고 문의한다면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리니지M?
리니지의 핵심 요소와 운영 방식,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으로 옮긴 게임. 2017년 6월 21일 출시됐다.
리니지 2: 레볼루션과는 다르게 엔씨소프트가 직접 개발과 유통을 전부 담당한다. 세계관과 시스템은 원작과 거의 흡사하지만, 제작이 아닌 공성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진명황의 집행검, 복수 시스템, 일일 던전, 아이템 증발 및 아데나 지출을 통한 복구 등 원작과 다른 부분들도 존재한다. 현재 유저들은 기사, 요정, 마법사, 군주, 다크엘프 5가지의 직업과 그 이후 추가된 총사, 암흑기사, 투사, 신성검사, 광전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방대한 오픈 필드, 통합 거래소, 개인 간 아이템 거래,[3] 자유로운 PK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호불호가 아주 극명하게 갈리는 게임으로서, 치를 떨며 싫어하거나 혐오감을 표출하며 무시하는 게이머들, 그리고 NC의 경영전략과 맞물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독자적인 게임성을 지닌 뛰어난 게임이라 생각하는 게이머의 대립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TV 광고에서부터 강조했듯 게임상 많은 부분이 원작 수준에서 사실상 답보하고 있음을 선언한 만큼, 새로운 게임을 기대하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는 힘들 것이라는 관측이 있다. 그리고 이후로도 많은 비판을 받아왔지만, 출시 1년만에 1조 500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단일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현재도 구글플레이 최다매출 순위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연령대별 이용비율로는 30대 유저가 56.9%로 가장 많았으며, 20대 유저가 19.1%로 2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의외로 40대와 50대의 비율은 합쳐서 20.8%에 불과했다.
12세 이용가 버전과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의 차이는 대표적으로 거래소 기능 이용가능 여부이다.
2020년 6월 말부터 PC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한 퍼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5월 16일 간담회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스럽게 개발했고, 엔씨소프트답게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작에서 보여줬던 게임성은 물론, 지나친 현질 유도, 사행성 컨텐츠 등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들까지 그대로 답습하겠다고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출시 직후 여러 커뮤니티와 유튜버들의 반응은 역대급 망작이라는 비판과 함께 기형적인 과금유도에 대한 부분을 중점으로 혹평을 쏟아내며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리니지스러움을 그대로 모바일에 잘 녹여냈다며 호평하는 사람도 많았다.
참고로, 리니지의 게임성에 대하여 논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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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리니지는 게임 스토리의 비중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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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리니지는 게임 스토리의 비중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첫째, 리니지는 게임 스토리의 비중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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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리니지를 플레이 하는 이유는 싸보이는 말로 '골목대장놀이'를 인터넷 공간에서 하는 것이 목적일 뿐, 캐릭터 육성의 재미, 스토리의 인과관계를 파헤치는 재미 등을 느끼기 위한 것이 아니다. 리니지는 말 그대로 캐릭터를 육성하여 혈맹을 만들고 혈맹끼리 싸우면서 서버를 장악하고 이름을 날리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물론 아무리 스토리 비중이 적은 게임이라고 해도 특정 네임드나 보스 몬스터가 패치도 되기 전에 보스 관련 템이 캐시 상자에 극악한 확률로 먼저 뿌려지는 등 지나치게 돈에만 집착하는 건 RPG 게임이라는 개연성을 싹 말아먹는다는 비판도 있다.
먼저 리니지를 플레이 하는 이유는 싸보이는 말로 '골목대장놀이'를 인터넷 공간에서 하는 것이 목적일 뿐, 캐릭터 육성의 재미, 스토리의 인과관계를 파헤치는 재미 등을 느끼기 위한 것이 아니다. 리니지는 말 그대로 캐릭터를 육성하여 혈맹을 만들고 혈맹끼리 싸우면서 서버를 장악하고 이름을 날리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물론 아무리 스토리 비중이 적은 게임이라고 해도 특정 네임드나 보스 몬스터가 패치도 되기 전에 보스 관련 템이 캐시 상자에 극악한 확률로 먼저 뿌려지는 등 지나치게 돈에만 집착하는 건 RPG 게임이라는 개연성을 싹 말아먹는다는 비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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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목적은 단순함이다.
둘째,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목적은 단순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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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린저씨라고 하는 주플레어 연령층은 복잡한 컨트롤이라던지, 어떠한 게임을 운용하면서 익혀지는 기술, 노하우와 심미성 등에는 별로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 이들은 장비빨, 레벨빨로 다 씹어먹을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게임 내의 대세를 휘어잡고, 적 플레이어를 후드려 패면 그만이지 고도의 컨트롤이라던가 노하우 따위를 좋아하는 연령층이 아니다. 아니 오히려 싫어한다. 예전부터 이런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은 꾸준히 있어왔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거의 망할 듯 말 듯 하면서도 아직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유저 간의 무한 PK가 가능한 다크에덴을 꼽을 수 있다.
흔히 린저씨라고 하는 주플레어 연령층은 복잡한 컨트롤이라던지, 어떠한 게임을 운용하면서 익혀지는 기술, 노하우와 심미성 등에는 별로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 이들은 장비빨, 레벨빨로 다 씹어먹을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게임 내의 대세를 휘어잡고, 적 플레이어를 후드려 패면 그만이지 고도의 컨트롤이라던가 노하우 따위를 좋아하는 연령층이 아니다. 아니 오히려 싫어한다. 예전부터 이런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은 꾸준히 있어왔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거의 망할 듯 말 듯 하면서도 아직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유저 간의 무한 PK가 가능한 다크에덴을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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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그래픽의 문제다.
셋째, 그래픽의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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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특성을 가진 게임들은 고도로 진화한 그래픽이 필요하지 않다. 오히려 반응성이 좋고 단순한 그래픽이 게임을 쉽게 플레이하기에 더 좋다. 완전히 적절한 예는 아니지만 최근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되기 전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던 점은 절대 그래픽하고는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한다. 오히려 화려한 그래픽보다는 단순하고 직관적인[4] 그래픽 수준에 즉각적인 반응성과 빠른 피드백이 필요한 것이고, 엔씨소프트도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한 것으로 보인다.
위의 특성을 가진 게임들은 고도로 진화한 그래픽이 필요하지 않다. 오히려 반응성이 좋고 단순한 그래픽이 게임을 쉽게 플레이하기에 더 좋다. 완전히 적절한 예는 아니지만 최근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되기 전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던 점은 절대 그래픽하고는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한다. 오히려 화려한 그래픽보다는 단순하고 직관적인[4] 그래픽 수준에 즉각적인 반응성과 빠른 피드백이 필요한 것이고, 엔씨소프트도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엔씨소프트와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게임 자체의 작품성이나 다른 게임과의 우열에 관심이 없으며, 리니지라는 세계에서 현금을 사용하든 게임 내에서의 인맥을 쌓든 한 자리 차지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데에 주된 관심이 있다.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리니지와 다른 게임을 굳이 비교하며 갈아타지 않으며 엔씨 입장에서도 이런 헤비 게이머, 과금전사들의 니즈를 무시하고 굳이 모험을 할 이유가 없다. 사실 엔씨는 아이온이나 블앤소 등 리니지보다는 발전된 그래픽과 스토리를 가진 게임으로 뭘 해보려고는 했고, 리니지 2 레볼루션도 그래픽은 좋다고 평가받았을 정도로 기술에 관심이 많았지만, 앞에서 말한 두 게임은 죽은지 오래고, 리니지 2 레볼루션보다 리니지 M이 수익이 훨씬 높았다. 그래픽이니 스토리니 뭐니해도 결국 살아남은 건 리니지라는 이름을 단 게임 뿐이었다.
물론 린저씨들에게는 그야말로 원해왔던 게임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스토리 지향의 게임이 히트치기 전까지는 리니지 부류의 자유도를 중시한 게임이 대세였으며, 무엇보다 게임에서의 즐거움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었다. 그 중 게임 내 인맥도 하나의 큰 요소로 작용한다. 앞서 언급한 와우에서조차도 길드 중심의 컨텐츠, 공대 중심의 컨텐츠 밑바탕에는 게임 내 인맥이 깔려있으며, 또한 하나의 게임 생태계가 다른 게임 생태계와 상호작용하는 사례를 찾기 힘들다는 것을 볼 때 위의 문장이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린저씨들이 가장 원하는 바이며, 리니지 M은 그들의 요구를 제대로 수용했다. 그 결과 리니지 M은 무시무시한 흥행을 낳았다. 자신의 팬층이 원하는 것을 잘 파악한 다음 그것을 정확하게 구현했으니, '회사와 고객 간의 관계'로만 본다면 게임 개발사로서는 모범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출시 이후 12일 만에 누적 가입자는 700만 명을 돌파, 첫날 매출 107억 원, 출시 이후 2주 만에 누적 매출은 1000억 원을 넘어섰다. 한 달 매출은 2256억 원을 기록했다. 역대 국내 모바일 게임 중 최고 수치인 일매출 130억[5]이라는 신기록도 세웠다. 이후 양대 스토어에서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일평균 100억 원[6] 대의 매출[7],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은 2.7점, 앱 스토어는 3.5점을 보여주고 있다.
2018년 상반기 한국 구글플레이 매출은 4156억 원을 기록하면서 앱 매출 1위, 누적매출은 약 1조 5천억 원을 돌파했다. 게임성 논란과 각종 사건사고, 온갖 커뮤니티와 유튜버들의 비판 여론이 무색하게, 리니지라면 일단 지르고 보는 린저씨들을 노린 엔씨식 운영이 통하면서 그 여파로 욕을 잔뜩 먹었던 그럼 하지마 웹툰이 결국 옳았음을 증명하게 되었다.
다만 최근엔 매출 하락세가 뚜렷해졌다. 문양 사건이후 이용자 이탈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프리카TV 등 핵과금러들이 모두 경쟁작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으로 옮겨가면서 애플 구글 최고매출 1위 자리도 내주었다.
결국 엔씨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도와 비교해 30%가 줄었고 영업이익은 76%가 줄었다는 기사가 떴다. #
2021년 8월 19일 리니지M의 글로벌 버전인 리니지W이 글로벌 쇼케이스로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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