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유튜브 대본 32번째 공격력내성

게임을 분석하는 별을캐라입니다.

오늘은 공격력내성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떤아이템을 장착해야되는지 딱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격력증폭때문에 기본공격력이 추가피해나 방어관통보다는 것은 모두가 다 알고 있을겁니다.

대부분의 무소과금은 공격력증폭보다는 공격력내성이 더 높은값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공격력증폭이 실제로 효율이 좋은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먼저 실험에 앞서 공격자의 스펙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기본공격력은 100이며 pvp공격력은9 그리고 마법공격력은17입니다. 추가피해는88이며 방어관통15 그리고 공격력증폭은4.7%인 상태입니다.

방어자의 스펙은 방어력139와 마법방어력1 그리고 공격력내성 6.3%를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무기공격력은 23으로 평균공격력은 138입니다. 최소공격력 127이며 최대공격력은149입니다.

평균데미지는 추가피해와 방어관통 그리고 증폭된공격력값으로써

추가피해88이며 방어관통15 그리고 증폭된공격력값은 4.7%이므로

5에서 7의 증폭된 공격력을 갖습니다. 증폭된공격력의 평균은 6을 갖습니다.

즉 평균데미지는 138 + 103 + 6 = 247 의 데미지를 갖습니다.

그리고 평균피해량은 평균 데미지에서 방어자의 방어력을 뺀값이므로

247에서 140을 빼주고 공격력내성7.2%로 증폭된공격력6을 낮춰주면 평균피해량은 101 이 나오게됩니다.

최대피해량은 112가 나오며 최소피해량은 90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89이하로 나오게된다면 내성이 증폭뿐아니라 공격력도 상쇄시켜주기때문에 재평가 될것입니다.

자 이제 바로 실험을 진행하겟습니다.

첫번째 실험은 공격력증폭이 10.6%이며 방어자의 공격력내성은 7.2퍼센트 상태입니다.

우선 첫 실험을 보겠습니다.

공격력127 방관추가피해103 -140방

230 - 140 최소피해량 90 +

최대피해량은 117이 나오며, 최소피해량은 96이 나왔습니다.

3.4% 증폭된 공격력값은 4~5이다.

즉 최소피해량은 94가 나와야하며 최대피해량은 117이나와야한다.

그리고 두번째 실험이다 공격력증폭은 6.6이며 공격력내성은 7.2이다

공격력내성이 공격력증폭보다 높은경우이다.

여기서 최소데미지는 90이 나왔으며

최대데미지는 112가 나왔다.

여기서 우리는 두가지 사실을 알 수가 있다.

공격력증폭과 공격력내성의 관계는

단순히 증폭값에서 내성값을 빼주면된다.

하지만 여기서 앞으로 내성이 공격력증폭보다 높을때 추가 상쇄되는 값이 있는지 궁금했다.

실험4 오리하르콘바지는 빼주고 1.9퍼가 낮아진 공격력증폭은 4.7퍼센트이며

공격력내성은 7.2%이다.

전실험과 똑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공격력내성은 어느정도만 맞춰주고 더이상 안올려도 되는 수치임을 증명한다.

최소데미지는 90이 나왔으며 최대데미지는 112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공격력증폭과 공격력내성의 관계는 단순히 차이에따라 값이 결정되며

기본공격력 pvp공격력 마법공격력 그리고 무기공격력을 곱해주면 증폭된 공격력값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공격력내성이 더 높은경우 증폭된공격력값은 0이 나오게됩ㄴ디ㅏ.

이 정보만으로 활용을 못하시는분이 계실것 같아

녹템을 껴야할지 파템을 껴야할지 정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이 흥미롭거나 더 많은 실험영상이 기대되시는분들은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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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시작하겠습니다.

현재 공격력증폭을 올릴수 잇는 아이템은 팔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녹템에는 무력1을 올려주는 버밀리언 브레이슬릿과

파템에는 샐러맨더의팔찌가 있습니다.

한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0버밀리언 브레이슬릿은

추가피해12 무력1 공격력증폭1%입니다.

샐러맨더 팔찌는 몇강이 비슷한 효율을 보일까요?

200의 공격력을 가졋다면 공격력증폭 1%는 대략 추가피해2와 똑같습니다.

따라서 샐러맨더 팔찌 6강과 비슷한효율을 보입니다.

한번 샐러맨더 팔찌 5강부터 나열해볼까요?

공격력200을 가졌다고 가정하고 모두 추가피해로 변환시키면

샐러맨더팔찌5강 추가피해12

샐러맨더팔찌6강 추가피해14

샐러맨더팔찌7강 추가피해17

샐러맨더팔찌8강 추가피해19

다시 버밀리온블레이슬릿도 추가피해로 변환시켜볼까요?

버밀리온팔찌10강 추가피해 15

버밀리온팔찌11강 추가피해 16

버밀리온팔찌12강 추가피해 18

그리고 이제 실질적으로 여명을 도는사람이 많기때문에 바실리스크의 팔찌도 비교해보겠습니다.

바실리스크팔찌5강 추가피해 18

바실리스크팔찌6강 추가피해 20

바실리스크팔찌7강 추가피해 23

바실리스크팔찌8강 추가피해 25

하지만 앞에 설명했듯이 공격력내성이 더 높다면 공격력증폭은 쓸모없게 됩니다.

현재 시스템에서 공격력증폭을 올릴수 있는 값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클래스 8.6퍼센트 펫에서는 8% 컬렉션7% 룬을 45단계까지 찍는다면 3%

즉 30.6%를 올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내성은 그에반해 올리기가 쉽습니다.

클래스는 20% 펫으로는 10% 컬렉션7% 룬으로 3% 를 더해

공격력내성은 40% 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따라서 pvp시 핵과금러가 무소과금을 때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공격력증폭을 올리기위해 노력 안해도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공격력내성은

클래스에서 6% 펫에서 10% 룬은 20단계까지 하셨다면 1.5% 아이템컬렉션 대충하셨다면 5%

8강 라이트닝호즈까지 찬다면 2.4%

즉 대충해도 25% 정도됩니다.

적당한 과금을 했더라면

공격력증폭은 클래스에서 1.6% 이번에 나온 신규펫도 뽑으셨다면 2% 공격룬 31단계까지 하셨다면 2.2%

아이템 마법부여까지 해주셨다면 2% 아이템컬렉션도 어느정도 4.5% 12.3

현재 엄청 비싼 8강 바실리스크팔찌끼면 4.8%올라

17%정도입니다. 여기서 이벤트아이템을 빨아 4%를 올려도 공격력증폭에 대한 혜택을 받지는 못합니다.

이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공격력증폭값을 빼고 추가피해로 변환해주면

10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3

11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4

12버밀리온팔찌는 추가피해15

5샐래멘더팔찌는 추가피해9

6셀레먼데팔찌는 추가피해11

7샐러맨더팔찌는 추가피해13

8샐러맨더팔찌는 추가피해14

가격이 싸고 효율이 좋은 버밀리온

핵과금이나 저스펙사냥시 효율을 보이는 공격력증폭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pvp에서 결과이지만 몬스터를 상대할때는 어떨까요? pve에서는 공격력증폭이 효과가 다를까요?

최종결론입니다.

무소과금분들은

공격력증폭이 현시스템에서는 부족하다고 생각되므로

팔찌부위를 파템으로 넘어가시기보다는 녹템 버밀리온팔찌를 추천드리며

바지는 공격력내성이 올라가는 파템 라이트닝호즈7강 이상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