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공허의사원 시즌 2와 시련의탑, 달콤한 호박 축제

본 포스팅은 NCSOFT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

해당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이 포함됨

리니지M 공허의사원 시즌 2와 시련의탑, 달콤한 호박 축제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현재 공허의 사원 시즌2, 시련의 탑, TJ쿠폰 스페셜 성물 합성, 달콤한 호박 축제 이벤트가 진행되며 챙길 수 있는 보상이 꽤나 풍성하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 챙길 수 있는 보상과 던전 플레이를 살펴보도록 하자.

다시 찾아온 글로벌 마스터 서버 던전, 공허의 사원 시즌2는 11월 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현재 2주차를 달리고 있는 중이다. 90레벨 이상 주간 7시간 입장 가능하며, 전체 입장 인원은 1,000명이지만 한국과 대만 각 권역에서 500명 정원으로 한정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다. 공허의 사원 시즌2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상당히 짭짤하여 입장만 가능하다면 꿀 사냥터로 보인다.

유튜브 무티

공허의 사원 몬스터를 혼자서 온전히 처치했을 시 약 7700만의 경험치를 획득하며 한 마리 잡을 때마다 경험치가 오르는 게 눈에 보일 정도다. 맵도 넓지만 입장 유저도 많아 사냥이 조금 혼잡하며, 원거리 유저들은 비매너모드로 사냥하는 것 같아 독점기가 없는 근거리 클래스라면 조금 힘들어 보인다. 또한 한국과 대만 유저가 얽혀 있어 썰자도 보여서 중립 유저들은 이를 피해 사냥해야겠다.

금요일에는 보스 몬스터 공허의 기르타스도 등장하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에 유일 등급 지배자 기르타스의 뿔 성물과 마검사 전용 신화 등급 무기 페트라의 영광이 추가되면서 보스 몬스터의 가치도 크게 올랐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 끝나가지만 다음 공허의 사원이 또 열리면 더 강화된 보상으로 또 찾아올 수 있으니 다음 보스 몬스터를 기약해보자.

공허의 사원 시즌2 오픈 기념 명예의 전당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스를 처치한 슬레이어를 비롯해 공허의 사원 내 클래스에 따른 PVP 전투 기여도, 몬스터 처치 순위에 따라 업적 보상으로 공허의 신화/전설/영웅 카드 선택 상자, 공허의 신화/전설/스킬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한다. 명예의 전당 이벤트 때문에라도 PVP 전투가 활발한지라 마지막 날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겠다.

기사 리부트 업데이트 리니지M 뱅가드: 낭만의 시대에서는 총 7종의 TJ쿠폰을 받을 수 있었고, 꾸준히 출석한 유저라면 이번 주차 업데이트의 출석 보상으로 마지막 TJ쿠폰 스페셜 성물 합성(레거시)/성물 합성(리부트)을 받게 된다. 2024년 7월 17일 정기점검 후~10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성물 카드 합성에 실패했던 계정 내 기록을 확인해 재도전할 수 있다.

레거시 월드의 스페셜 성물 합성은 성공했을 시 얻고자 하는 후보와 실패했을 시 얻고자 하는 후보를 선택하여 선택하여 돌릴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성물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으니 성공을 기원하며 도전해보자. 아직 받지 못했어도 누구나 출석체크를 통해 TJ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니 부지런히 접속해 챙기자.

공허의 사원 시즌2와 함께 시련의 탑도 열렸다. 시련의 탑은 매번 열릴 때마다 보상이 좋아 더욱 추천하는 콘텐츠인데 이번에도 그렇다. 70레벨 이상 일일 기본 1회, 구매로 추가 1회 입장 가능하다. 엘리베이터 기능이 있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층으로 빠르게 도전할 수 있으며, 제한 스킬이 있으니 이를 참고해 도전하자. 시련의 탑 몬스터 자체는 세지 않더라도 50층 이상부터는 저주 피해로 인한 체력 감소가 아프게 다가오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유튜브 렌

시련의 탑은 각종 코인도 주지만, 시련의 증표가 핵심 보상이다. 시련의 증표를 모아 기란 마을 교환 상인에게서 룬 선택 상자, 신비한 변신/마법인형/성물 뽑기팩, 축복받은/저주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종합 코인 상자 등 평소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어 플레이 가치가 높다. 레거시 월드 전용으로 카탈리스트 선택 상자도 추가되었다.

또한 시련의 증표는 기간제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여 대미지 리덕션 +1, 모든 대미지 +1,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HP/MP +100 옵션을 얻을 수 있다. 다른 건 제쳐두고라도 경험치 획득량 증가는 중요하니 우선적으로 등록해 컬렉션 효과를 얻자.

지난 할로윈을 기념한 달콤한 호박 축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60레벨 이상 일일 이벤트 퀘스트로 아무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고 달콤한 호박 축제 장비 상자를 받는다.

상자를 열면 달콤한 호박 지팡이, 달콤한 호박 바구니, 달콤한 호박 반지 장비 3종을 얻게 된다. 해당 이벤트 장비들을 강화하여 재료로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거나 이벤트 아이템 제작을 하는데 쓸 수 있다. 장비는 추가로 기란 마을에 NPC 펌프킨에게서 3만 아데나에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컬렉션 옵션은 대미지 감소, 대미지 리덕션, 경험치 획득량, HP MAX가 있는데, 경험치 획득량과 HP MAX 정도는 챙겨주는 걸 추천한다. 강화 난이도가 높지 않아 쉽게 조건을 충족할 수 있으며 경험치 획득량은 늘 최우선 옵션이니 말이다.

이벤트 아이템 제작으로는 룬 선택 상자, 호박 축제 카드 상자, 종합팩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고급/일반 다이아몬드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호박 축제 카드 상자 구성품으로 희귀급 성물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나 무기 9강을 해야 해서 강화 주문서 소모가 꽤 들 수 있으니 여유가 되는 만큼 이벤트 아이템 제작 및 컬렉션을 채워보자.

부지런한 유저들은 출석체크도 다 털고, 이벤트 플레이하며 뱅가드: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직후보다 많이 성장했을 텐데, 슬슬 다음 업데이트 소식이 찾아올 때가 다가오지 않을까 싶은데, 남은 이벤트 플레이하며 새 소식도 기다려보자.

공식 홈페이지

#리니지M #모바일MMORPG #모바일게임 #공허의사원 #시련의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