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유적문 열기 및 에너지 덩어리 찾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흩어진 크바레나를 찾기 위해 오래된 유적을 찾아갔는데 오늘은 원신 유적문 열기 및 에너지 덩어리 찾기를 공략하며 에너지 회로를 구성하기 앞서 기본적인 유적의 제어시스템을 가동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유적문을 열기 위해 간단한 퍼즐을 풀어야 하며 제어시스템을 가동하기 위해 에너지 코어를 찾아내야 합니다.

유적문 열기

유적문에 들어가려면 문양 3개를 돌려서 퍼즐의 올바른 문양을 맞추어야 합니다. 이를 나세주나가 퍼즐에 대한 정답을 알려주는데 많은 분들이 이를 제대로 읽지 않고 대화를 스킵하고 게임을 진행하는지라 헤매곤 합니다. 대한민국의 사람들이라면 NPC와의 대화를 스킵을 못 참는지라 저역시 정답을 못 읽고 헤맸습니다.

나세주나의 말에 따라 위층은 1번 돌려서 E모양이 나오게 하고, 중간층은 2번 돌려서 사각형, 아래층은 돌리지 않아 삼각형 모양으로 맞춥니다. 모든 퍼즐들을 맞추었다면 닫혔던 거대한 문이 열립니다. 정답을 모르시는 분들도 제 포스팅을 보며 모양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정답은 모든 플레이어들이 동일한 문양으로 나옵니다.

에너지 덩어리 찾기

이후 중계장치에 도착하게 되면 나세주나가 노트 안내도를 주는데 이는 복잡하여 해석하기 쉽지 않으니 저의 포스팅을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중계장치에서 오른쪽 방향에 문이 열려 있는데 문이 열린 곳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후 사진과 같은 장소가 나오는데 우선 우층의 동굴로 들어가서 크바레나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크바레나를 데려와서 좌측의 잠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물론 크바레나를 데려오는 중간에 몬스터가 나타나니 전투는 미리 준비하도록 합시다.

이후 기계장치의 창고에 들어가면 페이몬이 빛나는 물건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곳에서 철로 된 박스 안에서 신비한 에너지 덩어리를 주울 수 있습니다. 이를 까먹고 가져가지 않는다면 퀘스트 진행이 되지 않아 나중에 다시 이곳에 와야 되므로 꼭 챙깁시다. 저는 에너지 덩어리를 줍지 않았다가 한번 여길 찾아와야 했던 불상사를 겪었습니다.

제어 센터로 돌아가기

에너지 덩어리를 찾고 다음 통로로 가기 위해서 잠긴 문을 열기 위한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이는 퍼즐 장치 뒤의 벽에 힌트가 남겨져 있습니다. 크바레나가 지나가면서 벽의 얼룩이 지워지며 퍼즐의 정답이 드러납니다. 장치를 위층 2번으로 사각형, 중간층 1번으로 E모양, 아래층 2번으로 사각형으로 변경하시면 문이 열립니다.

다음 방으로 가게되면 제어센터에 도착하게 되는데 좌측상단에 중계장치로 돌아갈 수 있는 문이 있으며 방 한가운데 유적가디언 2개체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유적가디언들을 처치하고 크바레나 데려가서 문을 엽니다. 느바레나가 유적가디언을 처치하지 않으면 길 중산에 멈추어서 결국 처치해야 하더라구요.

여기까지 원신 유적문 열기 및 에너지 덩어리 찾기였습니다. 이제 중계장치에 가서 가지고온 에너지 코어를 탑재시켜 제어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반면, 다음 포스팅에서 가동한 제어시스템으로 회로를 연결하는데 복잡하여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니 많은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