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체리꼬 포지폼 가이드
체리꼬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꽃을 닮아 귀엽게 생긴 포켓몬이죠.
타입 : 풀
약점 : 얼음, 비행, 불꽃, 독, 벌레
내성 : 전기, 풀, 물, 땅
최대 CP : 2315
공격력 : 170
방어력 : 153
체력 : 172
평범한 풀 타입에 능력치도 평범합니다. 전반적으로 많이 낮은 편이죠. 그나마 체력이 가장 높지만 의미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이것만 보면 별다를것 없는 그저그런 도감채우기용 포켓몬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레이드에서는 전혀 사용할수 없는 포켓몬이죠. 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아닙니다.
체리꼬 포지폼은 아주 독특한 기술을 갖고 있거든요.
체리꼬의 기술들
노말 어택부터 살펴볼까요.
풀타입 뿐이지만 아주 좋은 기술들을 갖고 있습니다. 잎날가르기는 에너지 수급량이 적지만 데미지가 매우 큽니다. 풀타입에 약한 상대라면 어어어 하다가 사라질수 있죠.
기관총은 반대로 데미지는 매우 작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많습니다. 스페셜 어택을 쉽게 사용할수 있게합니다.
그리고 진짜는 스페셜 어택에 있죠.
당연히 파괴광선은 안씁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걸 왜 갖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솔라빔 역시 일반적으로는 잘 안쓰여야 하는게 맞지만 다행히 노말 어택에 기관총이라는 에너지 수급이 아주 용이한 기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기술이 체리꼬의 주력 기술인 것은 아닙니다.
매지컬샤인도 아주 독특한 기술이죠. 체리꼬에게 어려운 상대인 드래곤의 약점을 공략할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이 기술도 체리꼬의 핵심 기술이 아닙니다.
웨더볼입니다. 그것도 불꽃타입 웨더볼이죠. 덕분에 이 포켓몬은 풀타입인지 불꽃타입인지 헷갈리는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풀타입 포켓몬 중에서는 로즈레이드와 함께 단 두마리만 갖고 있습니다.
이 기술 덕분에 같은 풀타입을 사냥할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강철, 벌레, 얼음 등 풀타입이 상대하기 어려운 타입들을 잡아낼수 있습니다.
기술 자체의 성능도 뛰어나서 적지 않은 데미지와 잎날가르기로도 사용할수 있을 정도로 낮은 에너지 요구량을 갖고 있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조합입니다. 기관총 덕분에 웨더볼을 거의 난사해댈수 있죠. 솔라빔도 어렵지않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일부 약점을 보완하는게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특히 파비코리같은 드래곤을 상대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매지컬샤인을 채용한 조합입니다. 다방면으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풀, 페어리, 불꽃은 서로 견제폭이 전혀 겹치지 않기 때문에 무려 10가지 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습니다.
격투, 드래곤, 악, 얼음, 풀, 강철, 벌레, 물, 바위, 땅인데 모두 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타입들이죠.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바로 기관총입니다. 에너지 수급량은 좋지만 데미지가 약해서 이게 풀타입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심지어 물타입 포켓몬에게 웨더볼 사용하다가 역으로 당하는 일도 있죠.
그래서 보완한게 기관총 대신 잎날가르기를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풀, 페어리, 불꽃 모두 확실한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잎날가르기의 에너지 수급량이 처참하기때문에 매지컬샤인과 웨더볼을 여러번 사용할수는 없을겁니다.
비록 웨더볼을 갖고 있다고 해서 체리꼬가 엄청나게 좋은 포켓몬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이 될겁니다. PvPoke기준으로도 순위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일부 리그에서는 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자 기준이 있고 취향이 있겠지만 저는 좋은 포켓몬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 기본 능력치가 너무 낮습니다.
진화
오리지널 게임에서 체리꼬는 날씨가 쾌청일때 포지폼이 되고, 평상시에는 네거폼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아직 포켓몬고에서는 날씨에 따른 진화가 구현되지 않아서 완전한 무작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거폼은 웨더볼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 전혀 쓸데없는 포켓몬인 셈이죠.
대신 포켓몬고 기준으로 날씨가 맑음일때 체리꼬 포지폼이 야생에서 종종 등장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