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리뷰 2주 후 기대되는 미스터리 게임 탐험

미르4 리뷰 2주 후 기대되는 미스터리 게임 탐험

위메이드의 새로운 미로가 공개된 지 몇 주.

사실 일주일 정도 경기를 해본 결과 결론은 기대했던 경기라는 점입니다.

우선 진입 장벽은 상당히 높지만 다음에 일어날 모든 종류의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맛이 있습니다.

캐릭터 간 균형 등 아직 풀어야 할 과제가 많지만 롱라인 체제로의 전환은 어느 정도 밑그림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뮤루는 처음부터 기존 모바일 MMORPG와는 다른 게임을 예측했습니다.

사냥, 수집, 채광, 부, 아침 식사 및 기타 대규모 분기 게임 플레이와 같은 단일 가상 사회와 게임 내 자원을 중심으로한 정치 경제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진입 장벽의 아름다움 미로에 대한 첫인상은 쉬운 경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 위에는 공개 및 탐험과 같은 사용자가 직접 만질 수 있는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자동진행에 익숙한 이용자들은 공공이용을 놓고 충돌할 가능성이 큽니다.

주요 퀘스트와 하위 퀘스트는 어느 정도 자동으로 전환 될 수 있지만 사원이나 보스 전쟁과 같은 종족 콘텐츠를 시작할 때조차도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특히 보스토바 블랙블러드의 첫 승은 분명히 소극적인 조치가 필요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표준 전력 수준에서는 자동 전투에서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죽은 사람이 많을수록 공격력이 강해져 클리어링이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일정한 전투력이 없는 사용자는 그것을 통제해야 합니다.

많은 손이 갈라지는 것에 대한 호불호가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부터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이 자동 전투에 익숙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직접 조작은 게임의 매력이자 사용자의 기술을 반영하는 요소입니다.

너무 불편하지 않고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자동/수동 균형을 정확하게 잡은 것 같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비판적인 부분은 과금이나 노력의 일부입니다.

'파라다이스 M' 이후에는 게임 자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엄격한 결제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그런 점에서 메이즈의 과잉정책은 매우 미묘합니다.

물론 사용자에게 과금하거나 중소 과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위 과금에서 지원하는 구조와 같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이른바 술집 노동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미궁의 경우에 이게 상당히 특이한 것이 결국은 상당한 돈을 내기 위해서 노력해야 되는데.

대신 보상 자체를 결정합니다.

제비라도 더 높은 수준의 장비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재료 수집 노력으로 희귀 장비 세트를 맞추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캐릭터 균형입니다.

전사와 마법사는 전문적인 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약자로 여겨지고 특히 검사의 현상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대로 두면 추가 사용자 이탈이 예상되기 때문에 캐릭터 균형에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메이드가 이 사실을 인정하고 다양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그들은 업데이트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