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슈팅게임 슈퍼셀 브롤스타즈 캐릭터순위 대격변? 크레딧 업데이트까지

신캐 출시와 크레딧 업데이트까지

슈퍼셀 브롤스타즈

장기간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게임들은 그 이유를 들여다 보면 그럴 법한 이유가 있다. 지금 내가하고 있는 게임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플레이어들이 떨어져 나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브롤스타즈 역시 출시 4주년을 맞이했고 지금까지도 대단한 성과를 계속해서 갱신하고 있는 중이다.

부족하다면 채워 넣어야 하고, 만족스럽지 않다면 바꿔야 한다. 그래서 브롤스타즈는 4주년을 맞아 메인 시스템을 새롭게 체인지했다. 과금없이 원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대격변급 업데이트다. 실제로 하루 이틀만에 그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

상자 없애! 크레딧 출시

그동안 브롤스타즈 캐릭터를 얻기 위해서 스트레스 받으며 오픈해야 했던 ‘브롤상자’가 없어지고 ‘크레딧’이라는 재화가 새롭게 오픈했다. “하나가 없어지고 하나가 생기면 원점 아닌가?” 라고 할 수 있지만 전혀 다르다. 뭐가 나올지 모르는 기존의 상자 개념에서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크레딧으로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변화라 할 수 있다.

크레딧은 브롤패스와 트로피 진척도, 챌린지, 퀘스트 등 게임을 플레이해서 일정 수의 목표만 달성하면 얻을 수 있다 즉 과금이 필요없다는 것이다. 단순히 궁금증 없는 상자개봉에서 목표의식이 주어지니 내가 브롤스타즈를 플레이 하는 시간 자체도 늘어나고 있는 듯 느껴진다.

스타 로드라는 새로운 컨텐츠를 열어 내가 얻고자 하는 브롤러를 선택하면 그 브롤러가 몇 개의 크레딧이 필요한지 알 수 있다. 보통 ‘희귀하다’ 라고 불려지는 영웅 등급의 브롤러는 925개이며 신화와 전설 브롤러는 더 많은 크레딧이 필요한 구조다.

테스트 삼아 ‘재키’ 브롤러를 430개의 크레딧으로 구매한 모습. 예전에는 상자 열면서 기대감이 실망감으로 바뀌었던 것이 몇 번을 겪었는지 모르겠는데(ㅎ) 이제는 확정이니 그럴 걱정 뚝! 이런 스트레스로 접었던 분들을 복귀해도 좋다고 말해두고 싶다

더불어 ‘크로마 크레딧’이라는 개념도 같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 역시 브롤 패스 무료 보상과 퀘스트 등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크로마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는 더욱 희귀한 브롤러들이 있다는 점을 참고 하길 바란다.

또 하나, “그럼 브롤러 다 뽑으면 크레딧 필요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할 수 있는데, 모든 브롤러 해제 이후에는 크레딧으로 ‘명성’을 올릴 수 있으며 이 명성은 자신의 프로필 화면에 표시되어 자신의 브롤스타즈 인지도를 뽐낼 수 있다. 쉽게말해 고수의 척도인 ‘인장’ 개념이라 보면 되겠다.

신규 브롤러 등장

4주년 맞이 신캐도 등장했다. 참고로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가 왔다갔다 할 정도의 성능이 아닐까 싶을 정도의 성능이고 그만큼 브롤러의 재미도 보장된다. 지금 등장한 브롤러는 그레이와 체스터이며, 1월 중 ‘멘디’ 가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에 있다.

먼저 체스터의 모습이다. 체스터의 일반공격은 자신의 ‘모자 방울’을 던지는 것인데, 재미있는 것은 첫 번째 공격은 1개, 두 번째 공격은 2개, 세 번째 공격은 3개로 발사되며 네 번째 공격은 다시 1개로 돌아가는 순차형식이다. 한 개의 모자 방울에 720의 데미지로 장거리 캐릭터 임에도 데미지는 준수한 편이다

더 재미있는 것은 특수공격이다. 일반 공격도 1~3개로 따로 나가는데 특수공격도 쓸 때마다 다르다. 어떻게 다른지는 아래의 이미지로 보면 이해가 편하다.

적을 기절시키는 단일 기술부터 스프레이(살미아키 가루) 뿌려 지속 데미지를 주는 도트 형, 하늘에서 사탕을 뿌려 지속 틱당 160의 피해를 주는 범위형 기술 등 5가지의 특수기술 패턴이 존재한다. 즉 체스터는 쇼다운이든 잼그램이든 어떤 모드나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그만큼 상황판단이 빨라야 하는 고수형 브롤러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다음은 그레이, 특히 하루 빨리 브롤스타즈에 복귀하라고 계속해서 이야기 하는 이유는 신캐인 그레이는 특별퀘스트를 통해 바로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500,000 피해주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조건 없이 바로 신캐인 그레이를 획득할 수 있다.

짠! 그래서 제가 바로 얻어 봤습니다

그레이는 초 장거리 캐릭터로 ‘손가락 총’을 발사하는데 피해량이 1천이 넘어가는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며 한 개의 작은 손가락이 날아가기 때문에 수준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는 편이다. 하지만 그레이의 장점은 바로 특수기술에 있다 ‘차원의 문’ 특수기술은 위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순간이동 하는 차원문을 소환하며 두 개의 문 어느쪽을 이용하던 반대쪽으로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자신뿐만 아니라 팀원도 이용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

좁은 길의 쇼 다운 지형이나 젬그랩에서 치고 빠지는 효율적인 전략성을 바로 테스트 해 볼 수 있었다. 아쉽지만(?) 상자나 축구공을 들고 포탈을 타지는 못한다 밸런스 때문인듯(ㅋㅋ)

오십만 데미지를 넣어야 하는 특별퀘스트에 대한 조그만한 팁을 드리자면, 쇼다운 같은 눈치형 게임보다는 핫존과 같은 한타전 맵에서 스파이크와 같은 범위형 캐릭터로 플레이 한다면 몇십분 채 되지 않는 시간에 그레이를 획득할 수 있다. 나 역시 위의 이 방법으로 얻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분들의 반응이 가장 좋은 3 명의 브롤러가 업데이트 되니 그만큼 플레이어 분들도 많아짐을 느낄 수 있었고, 4주년 기념 ‘브롤리 데이’를 통해 접속만하면 크레딧과 코인 등 재화를 무료 증정, 24일부터는 모든 분들에게 쉘리스킨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그 밖에 새로운 소식들

더불어 브롤러 ‘엠즈’가 운영하는 슈퍼셀 브롤스타즈의 카카오톡 채널이 오픈되어 새로운 소식들을 더 발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채널을 친구추가 시에 기간제 브롤스타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채널에서 굿즈를 얻을 수 있는데, 내년 1월 8일까지 채널 추가와 이벤트 링크를 통해 카카오 폼을 작성하면 총 300명을 추첨하며 ‘니타 곰 인형 혹은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페이퍼 토이 8비트, 스티커, 타포린백’ 등이 들은 세트가 증정된다.

4주년을 맞이한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대격변을 예고하는 새로운 브롤러부터 업데이트, 다양한 이벤트까지 연말은 브롤과 함께 : )

SNS 스타 엠즈의 팬이 되면 브롤스타즈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지!

pf.kakao.com

3v3 and Battle Royale

play.google.com

3v3 and Battle Royale

play.google.com

이 포스팅은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