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시든 버드나무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시든 버드나무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폰타인 월드 임무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은 마코트역 근처 석판을 조사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윽한 숲속 안갯길 임무를 클리어하면 시든 버드나무 임무로 이어집니다.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시든 버드나무 공략

이번에는 호수 위 버드나무로 가야 됩니다. 오히려 여기는 폰타인보다는 수메르처럼 느껴지네요. 먼저 중앙으로 가면 수계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전부 처치합니다.

이어서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지난번 임무에서 그랬듯 신비한 제단과 상호작용합니다. 그럼 제단 활성화 방법을 찾아보라는 임무가 뜨는데요. 다른 기믹과 헷갈릴 수 있으니 아래 공략 순서대로 잘 따라와 주세요.

먼저 주변의 가오리 능력을 흡수합니다. 가오리의 스킬을 꾹 홀드하면 원류바다 해초를 자를 수 있죠.

해당 위치로 가면 이색 풍선 문어가 원류바다 해초 속에 갇혀 있습니다. 해초의 약점(연두색 빛)을 제거해야 되는데요. 약점이 움직이기 때문에 한 번에 자를 수 있도록 타이밍을 맞춰 스킬을 발동하셔야 됩니다. 스킬 키를 홀드했다가 떼면 돼요. 성공하셨다면 이색 풍선 문어의 능력을 흡수합니다.

바닥을 보면 이전 임무에서 봤던 오염된 점막이 보입니다. 이색 풍선 문어의 능력을 흡수했다면, 스킬 키를 꾹 홀드하여 점막 두 개를 전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맑은 이슬 거품이 생성됩니다. 거품은 이색 풍선 문어의 스킬을 꾹 홀드하여 밀 수 있어요.

이전 임무를 클리어하신 유저들이라면 알겠지만, 거품을 터트리면 나오는 물결로 조화의 파이프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조화의 파이프는 활성화 순서가 있으며, 파이프 위에 그려진 문양의 개수를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거품을 공격하면 해당 위치에서 물결이 천천히 퍼지는데요. 1번 파이프 두 개는 처음 동시에 활성화해야 되기 때문에 1번 파이프 두 개의 정확한 중앙 지점에 놔둡니다. 2번 파이프는 그다음 순서로 활성화해야 되기 때문에 1번 파이프보다는 먼 곳에 배치합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그냥 위 이미지와 똑같이 방울을 세우고 터트리시면 됩니다.

순서에 맞게 터트리면 보물상자가 해금되고, 제단 위의 물건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시든 버드나무 공략이었습니다. 이제 임무가 하나 더 남아 있는데요. 이어서 분노한 샘의 눈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