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산고노미아 코코미 운용 가이드 - [창해의 약속!]
와타츠미섬의 아라히토가미 무녀이자, 와타츠미 저항군의 리더, 물고기 산고노미아 코코미 입니다. 첫 출시 당시에는 치확 -100% 라는 상당히 파격적인 디버프 패시브를 달고 나와서인지, 평가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빙결 파티와 개화파티에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코코미 입니다. 오늘은 그런 코코미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미의 돌파재료. 돌파 스탯은 물 원소 피해 보너스(Lv. 90 기준, 28.8%)
스킬
1. 일반공격 - 물의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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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하지만, 공격속도도 빠르고, 일반 공격이 원소가 묻어 나온다는 법구 캐릭터의 특성상 파티에서 물 뿌리개 역할을 수행하기 적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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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하지만, 공격속도도 빠르고, 일반 공격이 원소가 묻어 나온다는 법구 캐릭터의 특성상 파티에서 물 뿌리개 역할을 수행하기 적격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하지만, 공격속도도 빠르고, 일반 공격이 원소가 묻어 나온다는 법구 캐릭터의 특성상 파티에서 물 뿌리개 역할을 수행하기 적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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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과 평타 모션이 물고기를 연상시키니 코코미가 물고기라는 밈을 낳은 주범 중 하나입니다.
옷과 평타 모션이 물고기를 연상시키니 코코미가 물고기라는 밈을 낳은 주범 중 하나입니다.
2. 원소전투스킬 - 해파리의 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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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파리를 소환하고 주기적으로 적에게는 물 원소 피해를 주며, 아군에게는 힐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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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파리를 소환하고 주기적으로 적에게는 물 원소 피해를 주며, 아군에게는 힐을 합니다.
해파리를 소환하고 주기적으로 적에게는 물 원소 피해를 주며, 아군에게는 힐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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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라의 힐과 모나의 물 부착을 합쳐놓은, 코코미의 본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킬입니다. 다만, 모나의 E처럼 적에게 도발 효과는 없기에 적에게 물을 묻히기 위해 포지션을 잘 잡아야하죠. 원충이 제깍제깍 돌아서 EQE콤보를 통해 해파리를 계속적으로 소환해 놓는것이 코코미 운영의 일반적인 핵심입니다.
바바라의 힐과 모나의 물 부착을 합쳐놓은, 코코미의 본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킬입니다. 다만, 모나의 E처럼 적에게 도발 효과는 없기에 적에게 물을 묻히기 위해 포지션을 잘 잡아야하죠. 원충이 제깍제깍 돌아서 EQE콤보를 통해 해파리를 계속적으로 소환해 놓는것이 코코미 운영의 일반적인 핵심입니다.
3. 원소폭발 - 해인화우(海人化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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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물 원소 피해를 주며, 날개옷을 걸칩니다. 이 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비단 힐 때문만 아니라, 후술할 특성 때문에 원소 수급을 잘 해서 궁은 주기적으로 돌려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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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물 원소 피해를 주며, 날개옷을 걸칩니다. 이 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비단 힐 때문만 아니라, 후술할 특성 때문에 원소 수급을 잘 해서 궁은 주기적으로 돌려줘야 합니다.
주변에 물 원소 피해를 주며, 날개옷을 걸칩니다. 이 상태에서 평타를 치면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비단 힐 때문만 아니라, 후술할 특성 때문에 원소 수급을 잘 해서 궁은 주기적으로 돌려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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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화우를 직역하면, [인어가 날개가 되다]라는, 뜻이 직관적인 이름이네요.
그런데 이렇게 된다면 공식적으로 코코미가 인어라는걸 인정한게 아닐까요?해인화우를 직역하면, [인어가 날개가 되다]라는, 뜻이 직관적인 이름이네요.
그런데 이렇게 된다면 공식적으로 코코미가 인어라는걸 인정한게 아닐까요?코코미의 스킬 돌파 재료.
스킬 강화 순서는
[ Q - E- 일반 공격 ]
순서로 올려 주시면 됩니다. 물뿌리개로서의 성능만 기대한다면 E 스킬만 올려도 무방합니다.
특성
함 속의 타마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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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특성으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궁을 켜고 딜링을 하지 않더라도 해파리의 지속시간이 12초임을 감안하여, 10초에 한 번 Q스킬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연장하는 용도로 Q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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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특성으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궁을 켜고 딜링을 하지 않더라도 해파리의 지속시간이 12초임을 감안하여, 10초에 한 번 Q스킬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연장하는 용도로 Q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해당 특성으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궁을 켜고 딜링을 하지 않더라도 해파리의 지속시간이 12초임을 감안하여, 10초에 한 번 Q스킬로 해파리의 지속시간을 연장하는 용도로 Q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진주의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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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파트에서 설명하겠지만, 해당 특성으로 코코미는 왕관의 주옵을 치유 보너스로 고정해야 합니다. 계산 방식을 수식으로 정리하면 [ (코코미의 HP 최대치)X (코코미의 치유보너스%) ] % 만큼 계수가 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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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파트에서 설명하겠지만, 해당 특성으로 코코미는 왕관의 주옵을 치유 보너스로 고정해야 합니다. 계산 방식을 수식으로 정리하면 [ (코코미의 HP 최대치)X (코코미의 치유보너스%) ] % 만큼 계수가 추가 됩니다.
성유물 파트에서 설명하겠지만, 해당 특성으로 코코미는 왕관의 주옵을 치유 보너스로 고정해야 합니다. 계산 방식을 수식으로 정리하면 [ (코코미의 HP 최대치)X (코코미의 치유보너스%) ] % 만큼 계수가 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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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치유 보너스가 60%라면 60%×0.15=9%이고, 일반 공격과 강공격 계수에 HP의 9% 만큼 계수가 추가 된다는 의미죠.
예를 들어 치유 보너스가 60%라면 60%×0.15=9%이고, 일반 공격과 강공격 계수에 HP의 9% 만큼 계수가 추가 된다는 의미죠.
완벽한 묘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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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최초의 패널티 패시브 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코코미는 예능을 제외하면 치명타 옵션을 전혀 활용하지 못합니다. 코코미는 힐러로서 이미 완성형 캐릭터이기 때문에 치명타 딜러 세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패널티를 부여했다는것은, 닐루와 마찬가지로 정해진 역할대로 사용하라는 일종의 강요가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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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최초의 패널티 패시브 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코코미는 예능을 제외하면 치명타 옵션을 전혀 활용하지 못합니다. 코코미는 힐러로서 이미 완성형 캐릭터이기 때문에 치명타 딜러 세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패널티를 부여했다는것은, 닐루와 마찬가지로 정해진 역할대로 사용하라는 일종의 강요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신 최초의 패널티 패시브 입니다. 이 특성 때문에 코코미는 예능을 제외하면 치명타 옵션을 전혀 활용하지 못합니다. 코코미는 힐러로서 이미 완성형 캐릭터이기 때문에 치명타 딜러 세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패널티를 부여했다는것은, 닐루와 마찬가지로 정해진 역할대로 사용하라는 일종의 강요가 아닐까 싶습니다.
별자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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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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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없습니다.
핵심 별자리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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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자리 구성은 2돌을 제외하면 코코미의 데미지 증가에 초점이 맞춰져있는데 반해 코코미는 치명타가 봉인당해 딜러로서 채용되는것은 비주류이기 때문입니다. 그 2돌 효과 마저도 명함 코코미로 충분한 힐량을 무리해서 늘릴 필요도 없고 말입니다.
별자리 구성은 2돌을 제외하면 코코미의 데미지 증가에 초점이 맞춰져있는데 반해 코코미는 치명타가 봉인당해 딜러로서 채용되는것은 비주류이기 때문입니다. 그 2돌 효과 마저도 명함 코코미로 충분한 힐량을 무리해서 늘릴 필요도 없고 말입니다.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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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최대치에 비례해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코코미의 전용무기입니다. 코코미가 해당 효과로 1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지만, 파티 DPS로 따지면 5% 이내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후술할 3성, 4성 무기를 쥐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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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최대치에 비례해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코코미의 전용무기입니다. 코코미가 해당 효과로 1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지만, 파티 DPS로 따지면 5% 이내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후술할 3성, 4성 무기를 쥐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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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최대치에 비례해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코코미의 전용무기입니다. 코코미가 해당 효과로 1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지만, 파티 DPS로 따지면 5% 이내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후술할 3성, 4성 무기를 쥐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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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최대치에 비례해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코코미의 전용무기입니다. 코코미가 해당 효과로 1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지만, 파티 DPS로 따지면 5% 이내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후술할 3성, 4성 무기를 쥐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HP 최대치에 비례해 일반공격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는 코코미의 전용무기입니다. 코코미가 해당 효과로 10% 정도 데미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지만, 파티 DPS로 따지면 5% 이내의 미미한 수준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후술할 3성, 4성 무기를 쥐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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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와 본인의 원마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개화파티의 코코미라면 물 원소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원마도 씨앗 데미지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개화 코코미가 쓰기 유용한 무기입니다. 천밤꿈이 2개 이상이라면 채용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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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와 본인의 원마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개화파티의 코코미라면 물 원소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원마도 씨앗 데미지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개화 코코미가 쓰기 유용한 무기입니다. 천밤꿈이 2개 이상이라면 채용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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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와 본인의 원마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개화파티의 코코미라면 물 원소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원마도 씨앗 데미지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개화 코코미가 쓰기 유용한 무기입니다. 천밤꿈이 2개 이상이라면 채용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파티와 본인의 원마와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개화파티의 코코미라면 물 원소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원마도 씨앗 데미지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개화 코코미가 쓰기 유용한 무기입니다. 천밤꿈이 2개 이상이라면 채용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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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에게 HP%를 제공하며, 원소폭발 사용 후의 원소 에너지 회복 및 파티 전체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단조 무기입니다. 조합 DPS, 원소 충전, 회복 능력 어느 면에서 보아도 불멸의 달빛과 비교해도 오히려 좋거나 크게 뒤지지 않는 성능이죠. 특히, 5재련 기준, 요구 원충 수치를 20% 낮게 가져가도 되게 한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이며, 힐러 코코미로 사용하실 분들은 전무 대신 호박을 채용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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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에게 HP%를 제공하며, 원소폭발 사용 후의 원소 에너지 회복 및 파티 전체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단조 무기입니다. 조합 DPS, 원소 충전, 회복 능력 어느 면에서 보아도 불멸의 달빛과 비교해도 오히려 좋거나 크게 뒤지지 않는 성능이죠. 특히, 5재련 기준, 요구 원충 수치를 20% 낮게 가져가도 되게 한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이며, 힐러 코코미로 사용하실 분들은 전무 대신 호박을 채용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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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에게 HP%를 제공하며, 원소폭발 사용 후의 원소 에너지 회복 및 파티 전체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단조 무기입니다. 조합 DPS, 원소 충전, 회복 능력 어느 면에서 보아도 불멸의 달빛과 비교해도 오히려 좋거나 크게 뒤지지 않는 성능이죠. 특히, 5재련 기준, 요구 원충 수치를 20% 낮게 가져가도 되게 한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이며, 힐러 코코미로 사용하실 분들은 전무 대신 호박을 채용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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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에게 HP%를 제공하며, 원소폭발 사용 후의 원소 에너지 회복 및 파티 전체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단조 무기입니다. 조합 DPS, 원소 충전, 회복 능력 어느 면에서 보아도 불멸의 달빛과 비교해도 오히려 좋거나 크게 뒤지지 않는 성능이죠. 특히, 5재련 기준, 요구 원충 수치를 20% 낮게 가져가도 되게 한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이며, 힐러 코코미로 사용하실 분들은 전무 대신 호박을 채용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습니다.
코코미에게 HP%를 제공하며, 원소폭발 사용 후의 원소 에너지 회복 및 파티 전체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단조 무기입니다. 조합 DPS, 원소 충전, 회복 능력 어느 면에서 보아도 불멸의 달빛과 비교해도 오히려 좋거나 크게 뒤지지 않는 성능이죠. 특히, 5재련 기준, 요구 원충 수치를 20% 낮게 가져가도 되게 한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이며, 힐러 코코미로 사용하실 분들은 전무 대신 호박을 채용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더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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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에서 채용되는 코코미의 무기입니다. 3성 무기 특성상 재련과 강화가 쉬운 편이고, 공격력이 효율적인 빙결 조합에서, 천암 4세트와 조합하면 68%에 달하는 공격력%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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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에서 채용되는 코코미의 무기입니다. 3성 무기 특성상 재련과 강화가 쉬운 편이고, 공격력이 효율적인 빙결 조합에서, 천암 4세트와 조합하면 68%에 달하는 공격력%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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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에서 채용되는 코코미의 무기입니다. 3성 무기 특성상 재련과 강화가 쉬운 편이고, 공격력이 효율적인 빙결 조합에서, 천암 4세트와 조합하면 68%에 달하는 공격력%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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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에서 채용되는 코코미의 무기입니다. 3성 무기 특성상 재련과 강화가 쉬운 편이고, 공격력이 효율적인 빙결 조합에서, 천암 4세트와 조합하면 68%에 달하는 공격력%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빙결 조합에서 채용되는 코코미의 무기입니다. 3성 무기 특성상 재련과 강화가 쉬운 편이고, 공격력이 효율적인 빙결 조합에서, 천암 4세트와 조합하면 68%에 달하는 공격력%를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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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는 개화나 빙결, 심지어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 감전조합에서도 채용될 만큼 범용성이 좋습니다. 그만큼 조합에서 쓰이는 성유물과 옵션들도 다양한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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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는 개화나 빙결, 심지어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 감전조합에서도 채용될 만큼 범용성이 좋습니다. 그만큼 조합에서 쓰이는 성유물과 옵션들도 다양한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코코미는 개화나 빙결, 심지어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 감전조합에서도 채용될 만큼 범용성이 좋습니다. 그만큼 조합에서 쓰이는 성유물과 옵션들도 다양한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1. 범용세팅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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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가 가장 일반적으로 채용하는 성유물입니다. 3초간의 누적 힐량에 비례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미가 파티에서 힐러를 담당하고 있기에 해당 성유물의 효과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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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가 가장 일반적으로 채용하는 성유물입니다. 3초간의 누적 힐량에 비례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미가 파티에서 힐러를 담당하고 있기에 해당 성유물의 효과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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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가 가장 일반적으로 채용하는 성유물입니다. 3초간의 누적 힐량에 비례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미가 파티에서 힐러를 담당하고 있기에 해당 성유물의 효과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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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가 가장 일반적으로 채용하는 성유물입니다. 3초간의 누적 힐량에 비례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미가 파티에서 힐러를 담당하고 있기에 해당 성유물의 효과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코코미가 가장 일반적으로 채용하는 성유물입니다. 3초간의 누적 힐량에 비례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미가 파티에서 힐러를 담당하고 있기에 해당 성유물의 효과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2. 빙결파티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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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트 옵션의 HP+20%, 4세트 옵션 모두 발동 시키기 좋습니다. 특히 빙결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빠지는 코코미가 해파리를 통해 4세트 옵션을 상시로 발동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증가한 20%의 공격력은, 얼음원소 메인딜러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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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트 옵션의 HP+20%, 4세트 옵션 모두 발동 시키기 좋습니다. 특히 빙결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빠지는 코코미가 해파리를 통해 4세트 옵션을 상시로 발동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증가한 20%의 공격력은, 얼음원소 메인딜러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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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트 옵션의 HP+20%, 4세트 옵션 모두 발동 시키기 좋습니다. 특히 빙결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빠지는 코코미가 해파리를 통해 4세트 옵션을 상시로 발동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증가한 20%의 공격력은, 얼음원소 메인딜러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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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트 옵션의 HP+20%, 4세트 옵션 모두 발동 시키기 좋습니다. 특히 빙결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빠지는 코코미가 해파리를 통해 4세트 옵션을 상시로 발동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증가한 20%의 공격력은, 얼음원소 메인딜러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2세트 옵션의 HP+20%, 4세트 옵션 모두 발동 시키기 좋습니다. 특히 빙결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빠지는 코코미가 해파리를 통해 4세트 옵션을 상시로 발동시킬 수 있으며, 그렇게 증가한 20%의 공격력은, 얼음원소 메인딜러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3. 개화파티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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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루가 만드는 개화 씨앗의 핵심은 닐루의 HP 이지만, 트리거의 원소 마스터리도 데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 원소 개화 트리거로서 챙겨야하는 원마와, 4세트 옵션은 이런 코코미에게 상당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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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루가 만드는 개화 씨앗의 핵심은 닐루의 HP 이지만, 트리거의 원소 마스터리도 데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 원소 개화 트리거로서 챙겨야하는 원마와, 4세트 옵션은 이런 코코미에게 상당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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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루가 만드는 개화 씨앗의 핵심은 닐루의 HP 이지만, 트리거의 원소 마스터리도 데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 원소 개화 트리거로서 챙겨야하는 원마와, 4세트 옵션은 이런 코코미에게 상당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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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루가 만드는 개화 씨앗의 핵심은 닐루의 HP 이지만, 트리거의 원소 마스터리도 데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 원소 개화 트리거로서 챙겨야하는 원마와, 4세트 옵션은 이런 코코미에게 상당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죠.
닐루가 만드는 개화 씨앗의 핵심은 닐루의 HP 이지만, 트리거의 원소 마스터리도 데미지 증가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 원소 개화 트리거로서 챙겨야하는 원마와, 4세트 옵션은 이런 코코미에게 상당히 유효하다고 할 수 있죠.
서포터 코코미의 권장 성유물 옵션
권장 종결 수치는
[ 원충 / HP ] = [ 180 / 30,000 ]
입니다. 무기로 호박을 사용하신다면 원충 160%로 충분합니다.
개화 트리거 코코미의 권장 성유물 옵션
권장 종결 수치는
[ 원충 / 원마 / HP ] = [ 180 / 750 / 25000 ]
입니다. 무기로 호박을 사용하신다면 원충 160%로 충분합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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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물뿌리개와 최고의 힐러 포지션을 가지는 코코미입니다. 온 필드에서 평타를 치면서 물 부착을 시켜주기도하며, 오프필드에서 해파리만 소환하고 빠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스킬은 [E스킬 - Q스킬]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평타로 데미지를 기대하는 컨셉은 아니니 올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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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물뿌리개와 최고의 힐러 포지션을 가지는 코코미입니다. 온 필드에서 평타를 치면서 물 부착을 시켜주기도하며, 오프필드에서 해파리만 소환하고 빠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스킬은 [E스킬 - Q스킬]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평타로 데미지를 기대하는 컨셉은 아니니 올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최고의 물뿌리개와 최고의 힐러 포지션을 가지는 코코미입니다. 온 필드에서 평타를 치면서 물 부착을 시켜주기도하며, 오프필드에서 해파리만 소환하고 빠지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스킬은 [E스킬 - Q스킬]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평타로 데미지를 기대하는 컨셉은 아니니 올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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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개 파티의 경우, 코코미라는 힐러가 있는 이상, 시노부보다 원마 라이덴을 채용하는 편이 데미지 기댓값, 안정성 면에서 더 훌륭합니다.
만개 파티의 경우, 코코미라는 힐러가 있는 이상, 시노부보다 원마 라이덴을 채용하는 편이 데미지 기댓값, 안정성 면에서 더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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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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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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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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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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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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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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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파티에서 [ 드슬 버퍼/물 원소 부착 ] 역할을 수행하는 코코미 입니다. 이 파티에서는 E 스킬만 쓰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은 안올리거나, E 스킬만 올려주면 됩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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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라와 모나의 완벽한 상위 호환입니다. 힐량도 모든 캐릭터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수준이며 물 부착 능력도 꾸준히 잘 해주어 덱 압축 능력이 뛰어납니다. 성능 면에서는 나무랄 구석이 없죠. 여차하면 온필드 딜러로 활용할만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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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라와 모나의 완벽한 상위 호환입니다. 힐량도 모든 캐릭터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수준이며 물 부착 능력도 꾸준히 잘 해주어 덱 압축 능력이 뛰어납니다. 성능 면에서는 나무랄 구석이 없죠. 여차하면 온필드 딜러로 활용할만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바바라와 모나의 완벽한 상위 호환입니다. 힐량도 모든 캐릭터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수준이며 물 부착 능력도 꾸준히 잘 해주어 덱 압축 능력이 뛰어납니다. 성능 면에서는 나무랄 구석이 없죠. 여차하면 온필드 딜러로 활용할만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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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뉴비가 뽑기에 추천하느냐고 물어보면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서포터 코코미를 제대로 활용할 파티 구성, 완성도 면에서 모자란 뉴비 입장에서는, 메인딜러의 육성도를 먼저 올려주는게 더 나은 선택이며, 코코미의 복각 주기도 느린 편이 아니었죠. 다음 복각을 기다리고 먼저 다른 캐릭터들이 준비가 어느정도 되면 그 때 코코미를 데려오는 편이 재화의 효율적인 분배가 아닐까...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뉴비가 뽑기에 추천하느냐고 물어보면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서포터 코코미를 제대로 활용할 파티 구성, 완성도 면에서 모자란 뉴비 입장에서는, 메인딜러의 육성도를 먼저 올려주는게 더 나은 선택이며, 코코미의 복각 주기도 느린 편이 아니었죠. 다음 복각을 기다리고 먼저 다른 캐릭터들이 준비가 어느정도 되면 그 때 코코미를 데려오는 편이 재화의 효율적인 분배가 아닐까...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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