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맥스 배틀 난이도 이슈, 나이언틱의 공식 발표 내용은?
2024년 9월 말, 포켓몬고의 맥스 배틀 난이도가 일부 트레이너들에게 비정상적으로 상승한 것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특히 1성 맥스 배틀의 난이도가 올라서 강력한 포켓몬을 사용해도 한 방에 처치하는 것이 어려웠다.
이 문제에 대해 당시 나이언틱의 공식적인 발표 내용이 없었다. 그래서 지난번에 레이드 배틀 잠수 패치와 같을지 테스트 중인 기능일지 혹은 버그일지 다양한 추측이 나왔다. 그런데 오늘 2024년 10월 4일에 드디어 나이언틱에서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맥스 배틀과 관련된 소식을 트윗 했다.
◆ 공식 내용
나이언틱은 "현재 몇몇 레이드 배틀과 맥스 배틀에서 예상한 것보다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 것을 인지했다"라며 현재 문제 해결을 위하여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로 인한 불편에 대해서도 사과의 말을 덧붙였다.
◆ 이 문제는 왜 생겼을까?
트윗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면 이번 난이도 상승 문제는 버그로 보이지만 "현재 몇몇 레이드 배틀과 맥스 배틀에서 예상한 것보다 많은 어려움이 발생"에 나는 주목하게 됐다. 이 표현을 보면 나이언틱이 처음부터 일부 변경 사항을 의도적으로 적용했으나 그 결과가 예기치 않게 어려움을 초래한 것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4성 맥스 배틀, 전설 맥스 배틀 등 맥스 배틀이 추가되는 것에 따라 난이도 조정을 하다가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가 추측된다.
◆ 결론
어찌 되었든지 간에 나이언틱의 공식 발표를 통해서 이 문제가 공식화되었다는 것이 다행이다. 현재 문제 해결이 진행 중인 만큼 추후 조정 사항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이번 맥스 배틀 난이도 상승 문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나이언틱 공식 발표를 더 확인해 보자.
오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