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공중날기 피카츄 소식,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참여하자
안녕하십니까, 포켓몬고에 관한 소식을 전달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사실상 마스코트 캐릭터나 다름 없는 빨간 볼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피카츄에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죠.
공중날기 피카츄 이벤트 정보
포켓몬고 공중날기 피카츄 관련 이벤트 (정식 명칭 -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콜라보 이벤트)는 2022년 5월 3일부터 시작이 되며 5월 8일 20시까지 실시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중에 뜬 상태인 피카츄를 포획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게 새로 나온 개념도 아니고 예전부터 진행된 적이 있어서 복귀 유저 분들이라면 환영할 소식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하늘 나는 피카츄는 지난 번에 5주년 이벤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했는데 참고로 이번에 진행하게 된 이벤트하고는 다른 풍선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5주년 당시에 획득한 피카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나름대로의 가치가 있는 것이 되겠죠.
이번에 진행하게 된 공중 날기 피카츄는 야생에서 자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난이도도 일반 피카츄하고는 별반 차이가 없어서 잡는 것도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벤트 기간 중 피카츄와 비행 타입 포켓몬을 잡는 시간 제한 리서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이를 완료하게 되면 라티아스의 메가 에너지 50, 라티오스의 메가 에너지 50을 받을 수 있고 3000XP를 획득하게 됩니다.
추가 업데이트 소식
추가로 새로운 포켓몬인 메가라티아스와 메가라티오스가 포켓몬고에 처음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 중 라티아스는 스페설 어택인 미스트볼을 배우고 있고 라티오스는 라스트버지라는 스페셜 어택을 배우고 있습니다. 해당 포켓몬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에도 역시 메가레이드를 열심히 뛰는 것 밖에 없습니다.
메가 레이드 배틀에서는 메가라티아스와 메가라티오스를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지만 별3개 레이드배틀에서는 리자몽이나 라프라스, 토게키스와 같은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캐릭터들을 확보하고 싶다면 이번 기회에 열심히 돌리는 것이 좋겠고요.
그리고 앞서 언급한 공중날기 피카츄를 포함하여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의 수도 늘어났습니다. 푸린, 나옹, 고라파덕, 두두, 잉어킹, 길모매, 파비코, 흔들풍손 이렇게 있으며 운이 좋다면 리자몽이나 만타인 같은 포켓몬도 잡을 수 있고요. 당연하게도 이로치 포켓몬들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알 까지도 부화가 가능한 캐릭터들도 나옵니다. 토게피, 타만타, 에몽가, 음뱃 이 정도가 있겠네요. 그리고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운이 좋다면 역시 이로치 포켓몬들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라고요.
마지막으로 인게임 숍에서 이벤트를 모티브로한 스티커까지 새롭게 획득할 수 있어요. 5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될 에정인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라이브 이벤트와 티켓 소지자는 포켓스톱을 돌리거나 선물을 열어 해당 이벤트를 주제로 한 스티커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정적인 아이템이니 이번 기회에 받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