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나이언틱, 맥스 배틀 난이도 조정?
최근 포켓몬고 커뮤니티에서 또 다른 잠수 패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에는 최근 도입된 맥스 배틀에 대한 것이다. 최근 1성 맥스 배틀의 난이도가 크게 변화했다는 이야기가 늘어나고 있다. 일부 트레이너들은 이 변화가 업데이트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왔다고 주정하며 이에 대한 공식적인 소통이 없는 상태다.
◆ 맥스 배틀 난이도, 정말 더 어려워졌을까?
레딧에서 여러 트레이너들이 공유한 경험에 따르면 특히 1성 맥스 배틀의 난이도가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는 쉽게 이길 수 있던 배틀이 이제는 강력한 포켓몬을 사용하더라도 쉽게 이기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에 트레이너들의 주요 관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jd
- [jd
난이도 증가: 배틀 시간이 길어지고 공략 포켓몬이 더 강력하게 느껴진다.
- [jd
난이도 증가: 배틀 시간이 길어지고 공략 포켓몬이 더 강력하게 느껴진다.
난이도 증가: 배틀 시간이 길어지고 공략 포켓몬이 더 강력하게 느껴진다.
- [jd
높아진 피해량: 공략 포켓몬의 공격이 트레이너 포켓몬의 체력을 빠르게 감소시킨다.
높아진 피해량: 공략 포켓몬의 공격이 트레이너 포켓몬의 체력을 빠르게 감소시킨다.
- [jd
테스트 중일 가능성: 모든 트레이너가 동일한 변화를 경험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테스트 중일 가능성도 있다.
테스트 중일 가능성: 모든 트레이너가 동일한 변화를 경험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테스트 중일 가능성도 있다.
◆ 커뮤니티의 반응은?
포켓몬고 커뮤니티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대해 혼란을 표하고 있다. 특히 자주 언급되는 나이언틱의 "소통 부족"이 큰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난이도가 오르는 것은 괜찮다는 반응이지만 이를 사전에 알리지 않고 테스트를 하거나 잠수 패치를 하는 것에 있어서 문제라는 의견이 다소 지배적이었다.
◆ 나이언틱의 계획은?
나이언틱은 갑자기 이러한 변화를 일으킨 것은 무슨 이유가 있을까? 그것은 나이언틱이 직접 이야기하지 않는 이상 정확히 알 수는 없다. 다만 커뮤니티나 레딧에서 몇 가지 추측을 하는 의견이 나왔는데 다음과 같다:
- [jd
- [jd
밸런스 조정: 나이언틱이 거다이맥스 레이드 또는 새로운 전설 다이맥스 보스를 대비해 미리 난이도 조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다.
- [jd
밸런스 조정: 나이언틱이 거다이맥스 레이드 또는 새로운 전설 다이맥스 보스를 대비해 미리 난이도 조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다.
밸런스 조정: 나이언틱이 거다이맥스 레이드 또는 새로운 전설 다이맥스 보스를 대비해 미리 난이도 조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다.
- [jd
테스트 중: 일부 트레이너들만 난이도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은 나이언틱이 전면 업데이트 전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이다.
테스트 중: 일부 트레이너들만 난이도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은 나이언틱이 전면 업데이트 전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이다.
- [jd
의도치 않은 버그: 나이언틱은 과거에도 의도치 않게 게임 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실수로 난이도가 조정되었을 가능성이다.
의도치 않은 버그: 나이언틱은 과거에도 의도치 않게 게임 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실수로 난이도가 조정되었을 가능성이다.
◆ 그래서 결론은 무엇인가?
현재로서는 나이언틱의 "침묵"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정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다가올 10월 업데이트를 위한 밸런스 조정일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이 많다.
최근 이와 유사한 사례로 레이드 배틀 변화를 들 수 있다. 레이드 배틀이 0.5초 사이클로 운영 되도록 변경한 일은 사전에 공지도 없이 잠수 패치로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많은 트레이너들이 지금처럼 혼란스러워했다. 결국 추후에 나이언틱에서 의도한 변경이었음을 공지했는데, 이번에도 그런 식인 거 아니냐는 의견이 많다.
버그나 오류에 대해서는 픽스가 빠른 편인데 이러한 게임 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일에 대한 변경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소통이 없는 행보가 매번 아쉽게 만드는 나이언틱이다. 과연 이번에도 나이언틱은 어떻게 대응을 할지 지켜봐야 할 듯싶다.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