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메로피드의 삶 배우의 소양, 추억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메로피드의 삶 배우의 소양, 추억 공략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퀘스트 전부 분량이 얼마 없어서 함께 다루게 되었습니다.

원신 메로피드의 삶 배우의 소양 공략

배우의 소양 퀘스트는 미완의 희극 임무를 클리어하고, 현실 시간 기준 이틀이 지나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월드 임무 아이콘이 뜨지 않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메로피드 요새에 워프를 탄 다음, 관리 구역 11시 방향으로 가야 됩니다. 그곳에는 NPC 포몽과 메일라가 있는데요. 바로 옆에 있는 의자에 앉기 상호작용을 하면 퀘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여행자를 본 포몽과 메일라는 자기소개를 합니다. 그들은 세 티켓 극단 멤버이고, 현재 '몬테쿠리스도 여백작'이라는 연극 리허설을 진행 중이었다는데요. 플레이어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연극을 보고 메일라와 대화를 합니다. 결말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무 선택지나 고르셔도 괜찮습니다.

대화가 종료되면 원석 20개와 특별 허가 쿠폰 28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되게 간단했어요.

원신 메로피드의 삶 추억 공략

퀘스트 진행 조건은 배우의 소양과 동일합니다. 미완의 희극 임무를 클리어한 다음, 현실 시간 이틀이 지나야 됩니다.

해당 조건을 충족했다면 생산 구역 상층으로 가야 됩니다. 다만 상층으로 가는 워프가 없기 때문에, 12시 방향 워프 포인트(생산 구역 하층)에서 출발하여, 3시 방향의 승강기를 타고 상층으로 올라가면 되겠습니다.

생산 구역 상층에 도착했다면 오른쪽으로 돌아서 지도 상 10시 방향으로 갑니다. 여기서 이상한 확성기 3개가 보이는데요. 메로피드의 삶 추억 퀘스트가 자동으로 받아집니다.

각 확성기를 조사하라는 임무가 뜹니다. 초반에는 3개 전부 다 켜져 있기 때문에 내용이 잘 들리지 않습니다. 나머지 두 개를 끈 다음 하나씩 들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헷갈린다면 저와 함께 시작해 보실까요? 제가 빨간 상자로 표시한 2, 3번과 상호작용하면 끌 수 있습니다. 그럼 1번만 켜져 있는 상태겠죠?

1번에게 다가가서 내용을 들어줍니다. '고양이가 없으니까 생쥐가 신났네'라고 들립니다.

이제 다른 내용을 들어봐야겠죠. 1번과 상호작용해서 끈 다음, 2번과 상호작용을 다시 해서 전원을 켭니다. '천연 바위 동굴은 좋은 휴식 장소'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3번의 내용을 들을 차례입니다. 2번과 상호작용해서 끄고, 3번과 상호작용하여 켜주면 됩니다. '만난 것도 인연이니 이번에는 내가 쏘지'라는 음성이 들립니다. 이렇게 모든 내용을 들으면 다음 임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성기에서 말하는 곳으로 이동할 차례입니다. 감방 구역 워프 포인트를 타고 바다 침식 균열로 가면 됩니다. 여기도 이제 많이 와서 익숙하군요.

그곳에는 클라인즈가 있는데요. 이곳의 삶이 지루해서 장난을 쳤다고 합니다. 대화를 종료하면 퀘스트가 클리어 되며, 원석 30개와 특별 허가 쿠폰 28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업적 '잉여인간의 자술'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메로피드의 삶 배우의 소양, 메로피드의 삶 추억 공략을 다뤘습니다. 미완의 희극, 메로피드의 삶 후속 임무는 4.1버전 기준 여기서 끝인데요. 다른 폰타인 월드 임무도 꾸준히 업로드할 예정이니까 이웃 추가해서 소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