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벤치마크, CPU와 그래픽카드 요구 사양은?

휴대폰이 없어도! PC로 즐길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 CPU/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지금으로부터 약 20년 전, 블리자드 노스Blizzard North에서 개발해 세상에 공개한 게임이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공포와 악에 대항해야 하는 게임, 하지만 화려한 액션과 중독성 있는 반복성 플레이로 오랫동안 사랑 받았던 게임, 바로 디아블로 2Diablo II입니다. 저도 어릴 적 디아블로 2 틴Teen 버전을 즐겁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출시한 디아블로 3Diablo III는 디아블로 2에 비해 아쉬운 점이 여럿 보였고, 다크 판타지 세계관에 비해 밝고 화려해진 색채와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해진 렌더 느낌에 불호를 표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물론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일부 평가는 정정되기도 했지만, 핵심 콘텐츠였던 대균열이 지루하다는 평과 함께 큰 인기를 끌지 못하면서 ‘수면제’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렇기에 디아블로 팬이라면 차기작을 기대해왔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대 속에서 열린 블리즈컨 2018에서는 희대의 명언이 탄생합니다. 많은 이가 고대했던 디아블로 소식이 등장하나 싶더니, 신작은 PC 연동이 없는 모바일 전용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좋지 않은 분위기를 띄워보려는 의도였는지 디렉터인 와이엇 챙Wyatt Cheng이 농담처럼 던진 발언, 일명 '님폰없(Do you guys not have phones?)'이라는 어록이 탄생했습니다. 부정적이던 현장 분위기 위로 아예 찬물을 끼얹어 싸늘하리만치 조용해진 현장 상황은 온라인으로 감상하던 저조차도 차마 눈을 뜨고 보기 어려울 지경이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벤치마크, CPU와 그래픽카드 요구 사양은? > 벤치마크 | 퀘이사존 (quasarzone.com)

해당 게시글은 퀘이사존의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된 게시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