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리뷰, 티어만 높으면 다가 아니다? 초반 레벨업 쉽게 하는법 알아보기
리세마라가 끝나면 끝이겠지? 라고 생각한다면 경기도 오산이다.
높은 티어의 캐릭터는 단지 출발선이 좋을 뿐
메인 화면에 학생을 배치할 수 있다
흔히 수집형 RPG 게임이나 서브컬쳐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리세마라로 좋은 캐릭터를 얻고 나면, 게임이 다 끝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종류의 게임들은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좋은 캐릭터를 얻고 나서 막상 뭘 해야 하는지 몰라 방황만 하다 접었던 수집형 RPG 게임들도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
블루 아카이브 역시 수집형 RPG/서브컬쳐 게임이다보니 이것저것 해야할 컨텐츠들이 많은데,
오늘은 캐릭터만 뽑고 뭘 해야 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떤 것들을 챙겨서 해야 할 지에 대해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
초반에 가장 중요한 것은 레벨업
좋은 학생이라도 레벨이 낮으면 무용지물
메인 스토리를 밀다보면 하나씩 해금되는 컨텐츠들
블루아카이브를 플레이 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은
'이 게임은 캐릭터를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초반 레벨업도 등한시하면 안되겠구나' 였는데요.
아마도 수집형 RPG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기본이라고 생각하실 내용일 것 같네요 ㅎㅎ
저는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아 좋은 캐릭터들이 많이 부족했는데,(지금도 부족)
청휘석이 쌓일 때 마다 뽑기만 했더니 레벨도 낮고 할 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뒤늦게 뭘 해야 레벨이 오르지? 라고 생각하면서, 이것저것 건드려 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임무'와 '특별의뢰(거점방어)' 위주로 플레이를 하시면, 금방 레벨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레벨과 동일한 수치로 뽑기에서 얻은 학생들의 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레벨이 올라갈 수록 학생들의 능력치도 점점 더 올라가게 되는데,
나중에 메인 스토리를 밀다보면 막히는 구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지런히 레벨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AP가 쌓일 때 마다 녹여야 효율적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다
AP는 번개모양 포인트
블루아카이브에서 임무나 특별의뢰(거점방어)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AP가 필요합니다.
메인 화면에 '현재 보유 수치/최대 충전 가능 수치'로 나타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시간에 따라 포인트가 최대 충전 가능 수치까지 쌓이는 구조인데요.
다른 수집형 RPG나 서브컬쳐 게임에서의 행동력 포인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AP가 있어야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많이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번개모양 포인트를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한데, 매일 아래 3가지 방법으로 AP를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나중에 가면 분명 AP가 부족할 때가 있다
① 1일 3회에 걸쳐 30청휘석으로 AP 120개를 구매할 수 있다.
② 레벨업/임무 단계를 밀다보면 해금되는 '카페' 메뉴에서 카페 수익으로 AP를 일정량 확보할 수 있다.
③ '전술대회' 메뉴 및 전술대회 상점이 해금되면, 전술대회 코인 45개로 90AP를 확보할 수 있다.
블루아카이브는 메인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보면서
보상으로 주는 청휘석을 확보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임무의 경우, 별 3개를 달성하면 직접 플레이하지 않고 소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보시는 중간중간에 다 차있는 AP를 사용하셔서 레벨업을 차곡차곡 해 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다 보면, 스토리를 다 보는 시점에 어느정도 성장해 있는 학생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루아카이브 #리세마라 #수집형 #수집형RPG #RPG #서브컬쳐 #게임 #리뷰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