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무과금도 ‘제노니아’ 파란 활(레어) 만들 수 있을까?
“파란 활 좀 들고 싶다”
‘제노니아’ 게임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다.
파란색 레어 무기는 ‘제노니아’ 무과금 이용자에게는 좀처럼 허용되지 않는 무기다. 물론 과금 이용자에게도 쉬운 것은 아니다. 거래소에 올라온 것이 없기 때문이다. 과연 제작이나 거래소를 통해 파란색 무기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실제 제작을 통해 파란색 레어 무기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얼마나 재료가 필요할지 확인을 해 봤다.
경매장에 올라온 물건을 보면 2만 다이아가 넘는다. 그나마 지금은 있던 활 마저도 사라진 상황이다. 현재 장착중인 6강 대궁과 비교를 해보면 최대 공격력은 150과 230으로, 80 정도의 차이가 난다. 명중은 35 정도 차이가 난다. 두 개의 능력치만 봐도 파란색 아이템으로 갈아타야 할 이유가 충분한다. 그런데 2만 다이아를 모으기가 쉽지 않다. 미스릴 재질이라 철로 만든 대궁에 비해 1/2 정도로 가볍다.
파란색을 장착해야 할 분명한 이유가 있다.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획득처는 몬스터 처치와 제작이다. 획득처를 확인해 보면 붉은 황야에서 많이 나온다. 그것도 35레벨 정도의 몬스터라 비슷한 레벨이면 이 지역에서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지역에서 오토 사냥을 돌린다면 습득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거래소에 달랑 1개만 올라왔다는 것은 그 만큼 희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쉽지 않다는 얘기다. 실제 쉽지 않았다. 분명 이 지역에서 보스가 활을 떨어트린다고 나와 있지만 레벨 40이 되도록 보스 한번 구경을 못했다.
그렇다면 제작은 어떨까? 이것 역시 쉽지 않아 보인다.
우선 파란색 레어 활은 총 6개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들어가는 재료를 살펴보면 희귀한 나무와 가족은 4개씩, 레어 제작 레시피가 1개 필요하고, 나머지는 ‘정수’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레어 활 6종 제작 재료 비교.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나무와 가죽은 거래소에도 올라와 있고, 신비가루는 침공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됐다 치고, 나머지는 도대체 어디서 구할까 싶다. 정말 구하기 힘들 것 같은 에키나드의 정수나 리자드킹, 스킬라, 아르곤의 정수 중에서 에키나드의 정수는 ‘제작’을 통해서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하지만 제작 메뉴에 들어가도 관련 메뉴를 찾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미 기자의 인벤토리에는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가 들어 있다. 개발사가 지급을 한 것이다. 그리고 초록색 종족 정수 선택 상자는 13개가 들어 있다. 이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일단 인간의 정수와 에키나드의 정수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인듯 보인다.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 내용물.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이유가 있다. 6개의 레어 활 중에서 옵션을 확인하면 강화 장궁이 가장 좋은 옵션을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 최대 공격력 275와 명중 85로 참수리 궁과 함께 최고의 옵션이고, 이 외에 원거리 치명타와 추가 사거리라는 좋은 옵션이 두 개나 붙어 있다. 또 고대의 활이나 크리스탈 보우 등과 비교하면 최대 공격력이 45나 차이가 나고 명중도 30 정도 차이가 난다. 또한 옵션이 하나 더 붙어 있으며 그 옵션 역시 좋은 옵션들이다.
참수리 궁과 강화 장궁이 좋아 보인다.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대신 재료가 많이 들어간다. 앞서 봤듯이 정수가 15개만 들어가는 고대의 활 대비 인간의 정수가 45개나 들어가고, 에키나드의 정수가 3개나 필요하다. 욕심을 부릴 것이냐, 만족할 것이냐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확인 결과 아르곤의 정수는 미드가르드 붉은 황야 보스 몬스터가 드롭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강화 장궁은 같은 보스를 3번 이상 무너트려야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거래소에서는 에키나드 등의 정수를 4,000~5,0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레어 정수는 가격이 4!5,000다이아다.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마지막 재료인 레어 제작 레시피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문제는 또 제작에 필요한 레어 제작 레시피 조각을 어디서 구할지 여부다. 레어 장신구 제작 레시피는 거래소에서 5,000다이아에 판매되고 있으니 레어 제작 레시피 역시 그 비슷한 금액일 것으로 추정된다. 미드가르드 깊은 마루숲(20~25) 지역에는 레어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레시피가 보스 에키나드로부터 드롭된다고 나와 있다. 또 붉은 황야(32~40) 지역에서도 드롭된다. 과연 이것이 '레어 제작 레시피'가 맞는지도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상점-교환소-젠 메뉴에서 판매하고 있다.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제작이 가능하지만 조각은 어디서? 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붉은 황야에는 정수가 아르곤의 정수가....제노니아 /게임와이 촬영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쉽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거래소를 통해 재료를 구매한다고 했을 경우, 고대의 활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8,000다이아가 소모된다. 여기에 레어 제작 레시피까지 5,000다이아에 구매하면 1만 3000다이아가 필요하다. 또 강화 장궁을 기준으로 한다면 정수 3개가 필요하므로 그것만 해도 1만 5000다이아가 추가된다. 2만 다이아가 저렴하게 느껴지는 순간이다.
그렇다고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보스 몬스터를 부지런히 찾아 다닌다면 가능성이 있다. 신비가루를 위해서 침공전이 일어나면 바로 투입되어야 하고, 또, 가장 많이 소모되는 것 중의 하나인 정수는 해당 드롭 지역에 가서 진을 치고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 무과금이 제작을 통해 레어 활을 제작한다면 톱 클래스에 들 것으로 보이니 늦지 않다. 도전의 길이 열려 있다.
일 매출 '2억 원'...'제노니아' 구글 매출 10위권 진입
뒤늦게 '탄력'...'제노니아·브라운더스트2', 구글 매출 20위권 진입
[공략] '제노니아' 쿠폰ㆍ직업이 궁금해?....쾌속 육성 방법 및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