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불에서 건진 꿈 좇을 수 없는 과거 공략
원신 나타 5.0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불에서 건진 꿈 #1 좇을 수 없는 과거
원신 5.0 버전 나타 신규 임무 시리즈이자 샘물 무리 평판 임무인 불에서 건진 꿈의 첫 번째 파트인 좇을 수 없는 과거 공략입니다. 클리어 시 물보라깃 산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지하와 공중 지역이 해금되는데요.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중앙의 장치 조사하기, 기록문 찾기가 있습니다.
원신 불에서 건진 꿈
퀘스트 시작 위치
샘물 무리 마을 동쪽의 일곱신상 근처로 가보면 지하로 들어갈 수 있는 무너진 건물 유적이 있습니다.
유적 내부에 NPC 치키야가 있는데요. 대화를 하면 원신 불에서 건진 꿈 좇을 수 없는 과거 월드 임무가 시작됩니다.
저는 대화를 하지 않고 앞에 있는 비밀근원 기계를 처치했는데요. 그래도 퀘스트가 받아지면서 진행이 됩니다. 원래 퀘스트를 받고 기계를 처치해서 문을 여는 게 아닌가 싶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치키야는 보물(모든 상처를 치료하는 비약)을 찾고 있다며 여행자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그렇게 원신 불에서 건진 꿈 월드 임무가 시작됩니다.
1. 유적 조사하기
기계를 처치하고 열린 문으로 진입하면 액체 열소가 마그마처럼 길을 막고 있습니다. 어룡에 빙의하거나 말라니 혹은 체공 캐릭터가 있다면 스킬로 지나갈 수 있지만 없으면 얌전히 최단 루트로 갑시다. 참고로 액체 열소 좌측에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공중에 떠있는 빛줄기(흐르는 영혼 길)를 따라서 쭉 가다보면 잠긴 문이 나오는데요. 가까이 가면 치키야가 열소 각인 기믹을 알려줍니다.
샘물 무리 캐릭터(말라니) 또는 주변에 있는 어룡에 빙의해서 동쪽에 보이는 기록문에 박치기한 뒤 열소 각인으로 가져와 활성화하면 문이 열립니다. 원신 좇을 수 없는 과거 핵심 기믹입니다. 이후로 나오는 어룡 관련 기믹은 모두 샘물 무리 캐릭터로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2. 중앙의 장치 조사하기
드디어 깊은 곳에 도착했는데요.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합시다.
갑자기 빛새김 광선이라는 기믹이 공격을 해오는데요. 가까이 다가가서 닫기를 누르면 꺼집니다.
이후 중앙의 장치에 다가가면 대화가 지나가고 기록문 찾기가 목표가 됩니다.
3. 기록문 찾기
기록문의 위치는 지도에 대략적으로 표시되는데요. 기록문을 때리기 위해서는 어룡이 필요한데 아래쪽에 성체 어룡이 많습니다. 빙의한 뒤 동그랗게 에너지가 나오는 점프대에서 점프해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충 어룡이 있는 하류에서 기록문이 있는 상류로 올라가는 루트입니다. 꼭 따라서 갈 필요는 없으나 이 루트대로 가면 점프대가 있어서 가기 쉬웠습니다.
1번 기록문에 가까이 가면 마물이 처치해 수집을 막는데요. 어룡에서 나와서(키보드 기준 Q꾹) 잡으시면 됩니다.
이후 기록문에 박치기하면 갑자기 점프대와 매니투(나타 선령)가 등장하는데요. 점프해서 매니투에게 다가가면 이동하는데 따라가서 장치에 열소를 넣으면 동굴 입구가 열립니다. 내부에 상자와 물보라깃 산호가 있습니다.
1번 기록문 근처에는 빛새김 광선이 공격을 하는데 점프대를 타고 닫고 진행합시다.
기록문에 박치기를 하면 이번에도 점프대가 생기는데요. 고공 점프를 하게 해주는데 눈동자까지 자연스럽게 먹고 가시면 됩니다.
열소 각인을 활성화하면 흐르는 영혼길에 에너지가 부여되며 하늘 높은 곳까지 이어집니다.
어룡에 빙의해 장치에서 점프하면 영혼길을 타고 지상으로 이동합니다.
그렇게 원신 불에서 건진 꿈 좇을 수 없는 과거 월드 임무가 끝나게 되며 보상으로 원석 30개를 줍니다.
샘물 무리 나타 평판 임무도 깨집니다.
바로 이어서 어룡에 탑승해 영혼길을 타면 찾을수록 얻기 힘든 법 임무로 이어지는데요. 어려운 임무는 아니지만 그래도 연속성이 있으니 다음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