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출시'를 선언했다.

블리자드는 논란이 많은 무료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이하 불멸)을 출시 일주일 만에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출시'라고 선언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이제 6월 2일에 완전히 출시되어 일주일 동안 이용 가능했다. 그 이후로 디아블로 불멸의 자질과 결함에 관한 끝없는 담론으로 가득 차 있으며, 2022년의 가장 분열적인 석방이 되었다. 그러나 거의 동의하지 않을 한 가지 점은 디아블로 불멸이 처음에는 매우 성공적일 것이라는 것이다. 그것은 이제 사실로 입증되었으며, 블리자드 자체는 디아블로 불멸이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출시임을 확인했다.

블리자드의 발표는 공식 디아블로 불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유되었다. 공유된 메시지는 디아블로 불멸을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큰 출시"라고 선언했고 성역의 영웅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첨부된 그래픽은 디아블로의 "가장 큰 출시"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에 대한 더 구체적인 프레임을 제공했다. 그것은 디아블로 불멸이 출시된 이후 천만 번 이상 설치되었음을 확인한다. 디아블로 불멸에 관한 많은 것과 마찬가지로, 이 세부 사항은 논란의 여지가 있을 것이다.

문제는 Diablo Immortal이 무료 게임이라는 것이다. 전 세계의 플레이어는 실제로 플레이하거나 많은 것을 바칠 의도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선불 비용 없이 Diablo Immortal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다가, 이전 디아블로 게임은 모두 PC에서만 출시되었다. 디아블로 3는 PC 출시 후 1년 넘게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콘솔에 도착했다. 말하자면, 총 출시 주간 설치는 비교를 기반으로 특별히 공정한 숫자가 아니다.

https://twitter.com/DiabloImmortal/status/1535064303769886737?s=20&t=Rs1bVjInwjx03CUujm0_AQ

그러나 공정한 비교를 만드는 것은 이 상황에서 블리자드의 특권이 아닌 것 같다. 이 회사는 Diablo Immortal의 성공을 축하하는 동시에 게임이 인기 있고 성공적이라는 생각을 마케팅하고 싶어 한다. 그것은 또한 더 이상의 논란을 구애하지 않고 그렇게 해야 한다. 총 설치는 말할 필요도 없이 총 재생 시간이나 총 지출보다 응답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다.

디아블로 불멸의 비평가들은 또한 이것을 무료 모바일 게임이 플레이어를 미루고 있다는 요점의 증거로 받아들일 것이다. 예를 들어, 디아블로 3는 총 3천만 부 이상이 팔렸다고 하며, 이는 확장된 콘텐츠와 추가 플랫폼으로 인해 증가했다. 비평가들은 게임의 수익이 많은 디자인으로 인해 디아블로 이모탈의 플레이어베이스가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천만 개의 설치는 물론 Diablo Immortal이 출시 성공이라는 것을 분명히 한다. 하지만 그것은 땅을 흔드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2천만 개 이상의 설치가 있는 거의 100개의 과거 모바일 게임이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그 목록에 들어가기 위해 갈 길이 멀다 - 그리고 디아블로 이모탈이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성공적인 출시라는 말을 듣고 디아블로 팬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더 긴 방법이 있다.

Diablo Immortal은 이제 PC, iOS 및 Android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amerant.com/diablo-immortal-biggest-launch-franchise-history/

#sony #소니 #ps5 #ps4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게임 #game #콘솔 #모바일게임 #ios #android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Diablo #Immor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