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슈브르즈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4.4버전을 맞아 슈브르즈가 출시되었는데 모델링도 예쁘고 잘 쓰이지 않는 원소반응인 과부하 파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에 유저들이 가챠를 돌렸습니다. 저도 이번 가챠에 슈브르즈를 뽑았는데 원신 슈브르즈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향슈베를 써본결과, 필드에서 과부하 반응으로 몹들이 날아가서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보스를 할 때는 슈브르즈의 40%에 달하는 내성깎과 지속적인 원소폭발로 카즈하를 대체할 만큼의 서포팅을 자랑합니다. 고점은 라향카베보다 조금 높은 수준인데 나비아, 느비예트 파티에 비하면 아쉬운 수준입니다.

슈브르즈 성유물

원신 슈브르즈 성유물은 옛 왕실의 의식과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 세트로 갈립니다. 슈브르즈를 서포터로 사용하면 왕실의 의식 4세트, 딜러로 사용하면 화염의 마녀 4세트가 좋습니다. 체력 22000 이상 맞추는 슈브르즈 특성상 화염의 마녀 성유물은 주옵션으로 HP를 챙길 수 없어서 종결까지 빠듯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슈브르즈 무기

슈브르즈 무기는 호마의 지팡이가 좋지만 단조로 얻는 공의의 보상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무기들은 체력 22000까지 필요한 슈브르즈에게 HP옵션을 제공합니다. 공의의 보상은 체력은 물론 공격력과 원충까지 밸런스가 잘 잡혔지만 치유받으면 에너지를 회복하는 특성을 활용하기 불편합니다. 페보니우스 장창은 서포팅이 좋지만 다른 무기들에 HP 제공량이 낮습니다.

슈브르즈 파티 조합

원신 슈브르즈는 기본적으로 파티에 불과 번개 캐릭터들이 강제됩니다. 파티는 라이덴 쇼군과 데히야를 넣는 조합으로 정형화되었습니다. 라이덴 조합은 라향슈베, 라사향슈를 사용하는데 카즈하를 다른 파티에 쓸 수 있지만 몹몰이가 취약합니다. 데히야 조합은 데라슈베를 사용하는데 라이덴과 데히야를 오픈필드 딜러로 활용합니다.

여기까지 원신 슈브르즈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이었습니다. 4.7버전 쯤에 아를레키노가 새로운 불원소 오픈딜러로 출시될 거로 예상되는데 데라슈베를 뛰어넘는 고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