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 공략, 리세는 그다지 권장하지 않음
넷마블을 대표하는 인기 IP의 최신 작품인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오늘을 기점으로 하여 새로 런칭을 알리게 되었다. 세나를 좋아한다면 흥미가 갈 만한 작품이기는 하겠지만, 게임성은 그냥 전형적인 세로 해상도의 수집형 RPG 게임에 해당되기 때문에 세나 팬이 아닌 이상은 새롭게 느껴질 만한 구석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다.
게임의 형태는 비교적 단순한 편에 해당된다. 캐릭터를 수집하면서 재화가 쌓일 때마다 꾸준히 육성 투자를 해주고, 레벨 업을 하면서 스테이지 돌파까지 시도하는 등의 작업이 반복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방치형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잘 갖춰져 있어서 플레이어가 직접 개입하지 않아도 알아서 사냥을 해주기 때문에 육성의 피로는 없다고 봐도 된다.
뭐 세나 영웅들이 직접 나온다는 점 말고는 그냥 전형적인 방치 수집형 RPG 게임 구조를 지녔기 때문에 찍먹 용도로 도전해봐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고, 장르가 장르인지라 별도의 티어 개념이 존재하기는 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에 대한 현황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보고자 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정리
출처 (By. Acid Aqua)
세나 키우기는 해외에서 이미 우선적으로 출시된 모바일게임이기 때문에 등급표에 대한 정보가 어느정도 잘 나와 있는 편이다. 위에 나와 있는 자료는 해외 유명 유튜버인 Acid Aqua가 제작한 티어 리스트로 어느정도 정립이 된 상태에서 등급을 분류했기 때문에 참고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여기서 눈치챘듯이 상위 티어에 있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당연하게도 유니크 ~ 레전드 등급에 위치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무과금 유저가 초반에 리세로 레전드 등급의 영웅을 가져가기에는 극악의 드랍 확률로 인해 드랍하기가 쉽지도 않고.. 그 밑에 있는 레전드를 한꺼번에 가져가기에는 효율이 그다지 좋지는 못하다. 그리고 소환 레벨이라는 시스템으로 인해 이 게임에서 리세는 권장되지 않으며, 천천히 재화를 수집하면서 상위 등급에 있는 영웅들을 뽑는 방향으로 플레이를 이어가도 좋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중에서 S+ 티어에 위치한 유니크 영웅은 유리와 엘리스 정도가 있다. 유리는 기능형으로 적군의 방어력을 감소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등 디버프에 특화된 캐릭터로, 엘리스는 대상에게 명중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거나 원거리형 아군에게 유용한 버프를 부여하는 등의 긍정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나머지 S티어에 있는 유니크 영웅들은 녹스나 아리엘, 노호와 같은 캐릭터들이 있어서 레전드 등급을 얻기가 상당히 빡세다면 여기에 나와 있는 유니크들을 바탕으로 해서 육성 투자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 물론 유니크 아래에 있는 영웅들도 쓸만한 구석이 매우 많기 때문에 단순히 상위 티어에 있는 캐릭터들만을 바라보고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육성에 주안을 두면서 천천히 수집하는 방향으로 즐기는 것을 권한다.
가장 높은 등급을 자랑하면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가 많은 레전드 등급의 영웅들은 대부분 쓰기 좋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어서 티어를 크게 분류해서 설명하는 의미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된다. 주인공급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루디는 탱커 중에서도 뛰어난 단단함을 자랑하고 있고, 근거리 딜러 포지션의 강자 중 하나인 레이첼도 안정적인 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와이저, 루크레지아, 에이스, 잉그리드 등 다양한 레전드 등급의 최상위 티어 영웅들이 많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마쳐봤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쿠폰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식적으로 나온 바가 없다. 아무래도 이 게임이 오픈빨을 많이 받고 있는 상태라서 쿠폰을 풀지 않은 것을 보이며, 추후에 사람들이 많이 빠지면 공개될 가능성이 높으니 오래할 계획이라면 조금만 더 지켜보도록 하자. (이런 게임들이 늘 그랬듯이 오픈빨 받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인기가 시들어지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