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최고레벨 확장 후기 & 던파 모바일 낙스하임 등장!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고레벨을 확장했다. 기존 55레벨에서 65레벨로 확장된 만렙을 통해서 유저들은 지금보다 더 강력한 힘을 손에 넣게된다. 반가운 소식은 이제 에픽 퀘스트만 진행하더라도 55레벨 -> 65레벨 만렙 달성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그런지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해보니 마치 던파 모바일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만큼의 인기를 자랑하는 모습이었다.

필자는 여 크루세이더, 남 크루세이더를 육성하고 있는데, 우선은 파티 플레이 시 조금은 더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여 크루세이더를 먼저 키우기로 했다. 이번 던파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모든 직업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는데, 크루세이더의 경우 특정 스킬 사용 후 딜레이를 감소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이 생겨서 기존보다 빠르고, 다이나믹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에픽 퀘스트 에피소드7 - 바다의 활극, 에피소드8 - 이끄는 자의 선택, 에피소드9 - 검은 균열, 에피소드 10 - 상처뿐인 영광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고,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적들을 상대하게 된다. 게임 난이도는 특별히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았으며, 하루의 피로도를 모두 소진하면 55레벨 기준으로 56레벨 중반 정도는 달성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신규 던전 19종(해상열차 5종, 낯선자의 요새 3종, 달빛주점, 로리엔 2종, 설산, 그란플로리스, 노이어페라 2종, 무법지대 4종)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마을 루프트하펜과 베츨라어 전초기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개인적으로 이스핀 섬의 남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항구인 루프트하펜이 마음에 들었다. 지금은 어떤 일들이 일어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해상열차를 타고, 사건의 실마리를 푸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렇게 새롭게 추가된 멋진 지역과 던전들을 65레벨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포스팅 도입부에 언급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많은 직업들이 밸런스가 조정되었고,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면서 한층 더 재밌어진 전투를 제공하니 지금 바로 게임에 접속해서 본인이 육성하고 있는 직업의 스킬창을 열어보도록 하자.

여 프리스트는 65레벨에 리펜텐스 스매시를 배워서 거대한 빛의 십자가를 좌우로 휘둘러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남 프리스트는 65레벨에 미러클 스플리터를 배워서 성스러운 힘을 머금고 돌진한 뒤 전방의 적을 강하게 날리는 공격을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각 직업마다 새로운 최고 레벨 스킬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꼭 체크하도록 하자.

던파 모바일의 최고 레벨이 65레벨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장비들이 추가되었고, 60레벨 에픽 방어구의 경우 재질이 고정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기존에는 방어구 별로 재질이 정해져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바뀐 이유는 흔히 말하는 교복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제는 60레벨 에픽 방어구의 재질이 고정되지 않게 바뀌면서 직업 밸런스 불균형을 해결함과 동시에 직업별 세팅 자유도가 조금은 더 높아지지 않을까하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본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빼놓을 수 없는게 환영극단이 아닐까 싶다. 기존 의뢰들과 다르게 독특한 공략방법을 사전에 숙지하고 있어야지 클리어 할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였는데, 65레벨을 달성하면 환영극단 제 2막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도 특정 직업들은 여기서 필수 부위를 파밍해야할 것으로 보이니 우선은 최고 레벨 달성에 힘쓰도록 하자.

그리고 정말 중요한 낙스하임 콘텐츠가 새롭게 등장했다. 60레벨을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일주일에 1번만 가능하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100% 확률로 에픽 레어리티 장비를 얻을 수 있고, 신규 보조장비 아이템 재료도 얻을 수 있다. (신규 보조장비는 신규 시나리오 지역에서도 나옴)

새로운 지옥파티(헬파티)가 등장한다. 서부 무법지대 지역이 배경으로 코스모 게이지가 가득 찬 경우 100% 확률로 60레벨 지옥파티 장비를 얻을 수 있다.(기존 지옥파티 및 헬바운드의 코스모 게이지와 공유X) 65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맵당 피로도 2를 소모하게 된다.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니 최소, 권장 항마력을 참고해서 도전하도록 하자.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운영이 괜찮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65레벨 최고 레벨 확장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고로 필자는 라이트 유저인데도 65레벨까지 달리는데 어려움이 없이 장비 파밍을 할 수 있었던만큼 운영이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된다.

환영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28일차까지 육성에 도움이되는 알짜배기 재료들을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출석해서 꼭 챙기도록 하자.

65렙 가보자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10레벨 달성, 50레벨 달성, 56레벨 달성 등, 특정 레벨 달성 시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10월 27일까지 전력투구를 해보면 어떨까 싶다. 중간중간 테라도 많이 주고, 헬파티 초대장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던파 모바일 유저라면 누구라도 반가워하는 단진의 항아리 이벤트가 돌아왔다. 10월 27일까지 리턴즈 이벤트가 진행되니 간단하게 미니게임을 수행하고 이벤트 보상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