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2 사전체험 시작! 모마2 캐주얼 보드게임 추천
글로벌 2억 명의 유저가 즐긴 게임으로 '국민게임'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현존하는 모든 멀티형 보드게임 장르를 통틀어 최다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누구나 한 번쯤 즐겨봤을 엄청난 인기작이다. 그 게임의 공식 후속작 모두의마블2가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충분한 여유가 있는 만큼 여유롭게 게임을 즐기고 있다.
모두의마블2는 전작과 같이 숫자만큼 이동하여 도착한 블록에 건물을 건설하고 상대 플레이어에게 통행료를 얻어 진행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랜드마크 건설과 무인도 기능, 아이템 사용과 같은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어 손쉽게 적응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동에 주사위 대신 카드의 숫자만큼 이동을 하거나 다양한 맵 기믹, 새로운 시스템들이 더해졌다.
가장 재미있는 점은 하나의 캐릭터를 조작해 진행하던 전작과 달리 총 6명의 캐릭터를 편성해 운용하게 된다는 점이다. 제각기 다른 능력치와 스킬을 가진 캐릭터 카드를 시작 카드와 교체 카드에 각각 편성하여 컨셉을 맞춰 조합이 가능하다. 게임 진행 시 원하는 타이밍에 캐릭터 능력을 사용할 수 있어 게임에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월급 증가, 시작 금액 증가, 상대 통행료 증가, 건설 비용 할인과 같은 다양한 기존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발동 게이지를 모아 사용하면 보드판을 한 바퀴 돌아 내가 서 있던 블록에 도착하고 마블을 획득하거나, 기차여행 블록으로 이동한 후 할인된 비용에 기차 이용을 하게 되는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에 전략적인 요소가 더욱 짙어졌다.
매력적인 캐릭터들만이 전략의 묘미를 더하는 것이 아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맵 역시 다양한 기믹을 포함하고 있는데 특수블록에 도착 시 원하는 대상을 조종하는 꼭두각시 맵, 정류장을 밟아 다른 정류장으로 이동하거나 라인 내 1곳으로 이동하게 해주는 버스 맵, 원하는 위치로 워프시켜주는 워프 맵 등. 다양한 기믹이 포함된 맵들이 있기에 항상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멀티 대전형 콘텐츠 외에도 모마봇과 함께하는 스테이지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일종의 싱글 플레이어를 콘텐츠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도시를 무대로 스테이지마다 모마2 캐릭터들이 상대로 등장한다. 새로운 요소들을 알기 쉽게 서포트 해주고 모마봇 선물 보상으로 여러 재화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적응해갈 수 있다.
사전 체험 이벤트 기간이지만 친선전도 진행 가능하다. 연습 봇을 추가하여 게임을 숙련시켜 가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해서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지인과 가볍게 즐기기에 이만한 게임도 없으니 친구 혹은 지인들을 초대해 어떤 매력이 있는지 함께 게임을 경험하는 것을 권한다.
사전 체험 이벤트 기간에는 게임 내 모든 코스튬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각 테마에 맞춰서 구성된 코스튬 세트는 물론, 부위별 마음에 드는 의상으로 꾸며나갈 수도 있다. 이번 기간에만 진행되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이번 사전 체험 이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체험 기간 동안에 스테이지 모드를 5지역까지 클리어 하거나 대전 모드에서 플래티넘 4 이상 등급을 달성하면 정식 출시 후 100% 확률로 S+ 클레오파트라 캐릭터가 지급될 예정이다. 엄청난 혜택이라고 생각하는데 진행 기간 동안 최소 1개의 미션을 달성하고 준비된 보상을 놓치지 말자.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바란다.
전략성이 강화된 모두의마블2 지금 접속!
moma2.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