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근황, 새롭게 즐기기 좋은 모바일 전략게임 이유는

가장 완성도 높은 모바일 전략게임이라 하면, 저는 '삼국지 전략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체로 수명이 짧은 모바일 SLG 장르에서, 오랜 기간 장수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인데요. :)

최근에는 신규 서버가 추가되며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분위기라, 오늘 포스팅을 통해 이슈를 정리해 드리려 합니다.

용호 7서버

며칠 전 7월 1일에 추가된 서버는 '용호 7서버'입니다.

이후에 시즌이 종료되더라도 서버는 종료되지 않고 계속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지역 동맹 가입 제한이 없기에, 본인이 원한다면 한국은 물론이고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마카오, 말레이시아 등 지역에 동맹 가입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도 새롭게 출정한 후 재미를 느껴보고 싶어서, 용호 7서버에서의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시작주 선택의 제한으로, 같은 지역의 유저들은 같은 진영의 시작주 안에서만 선택이 가능한데요.

저는 반동탁 연합 북부군의 소속으로 '하북'을 선택했는데, 이곳에서의 특성으로는 궁병 피해 +2%, 기병 이동속도 +5%가 적용된다는 점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혜택

처음에 간단히 튜토리얼을 마쳤다면 '서신'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용호 서버 전속 보상으로 10만 동전 10만 석재를 그 즉시 지급받을 수 있거든요.

만약에 이번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까지 참여해 두셨더라면, 금화 선물함까지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이 외에도 이번 서버에 적용되는 혜택들이 다양하더라고요.

오픈 7일 이내에 동맹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은인장 보상 1개를 지급받을 수 있고요.

본인이 맹주라면 각 기간에 따라 특정 동맹 인원수를 달성시키면 금인장, 500 금화, 한정 테두리, 모집령 3개, 진귀한 보물 도면 선물함 같은 값어치가 상당한 보상들까지 획득할 수 있더라고요!

그렇게 동맹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시작주와 자원주를 연결하는 관문까지 점령해 보시길 바라는데요.

조건에 만족할 경우 해당 동맹에 소속된 모든 유저들에게 최대 500 금화까지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오픈 후 최대한 빠르게 점령을 성공해야 보다 많은 금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캐릭터당 한 번씩만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또 하나, 오픈 30일 이내에 중형 전투 누적 횟수에 따라 모집령을 지급하는데요.

시즌 후반에 들어섰을 때, 시즌 결산 전 서버 대형 전투를 최소 1회 이상 진행했다면 금포전 2개토벌령·거극사 2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동맹에 가입한 후 함께 대규모 전투에 참여하는 재미가 높은 모바일 전략게임인데, 이처럼 동맹 관련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더해진 덕분에 한층 더 치열하게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용쟁호투

개인적으로 이번에 진영 대항 콘텐츠로 추가되는 '용쟁호투'가 많이 기대됩니다.

3개의 전장에서 대항전을 진행하는 해당 콘텐츠는, 장수 레벨업의 필요 없이 바로 전투에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상 무한한 체력의 장수들에다가 길작 및 외교의 영향을 신경 쓰지 않고 순수한 전투에만 몰입할 수 있어서, 빠른 호흡으로 치열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보이거든요! (7월 5일에 용쟁호투 선발 집결령 신청이 오픈함!)

특징

이번 소식을 듣고 신규, 복귀 유저로 시작하려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후발 주자라 하더라도 신규 서버에서는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 48시간 동안 초보자 기간으로 주어져서 안전한 진입이 가능합니다.

유저들 간에 격차를 벌이는 요소인 VIP 시스템도 없고, 또 과금 요소가 현저히 적기에 뉴비들이 즐기기 좋은 편이라 생각하는데요~

무엇보다 시즌제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한 케이스라 생각해서, 지금과 같이 장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시즌제의 특징에 따라 신규 장수들이 추가되고,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유저들이 매번 새롭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금으로써는 이번 7월 1일에 따끈따끈하게 등장한 용호 7서버에서 플레이를 시작해 주시면 베스트일 것 같아요. :)

삼복염천 시리즈 이벤트

이번 7월 1일부터 '삼복염천 시리즈' 이벤트가 오픈하며 혜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일단 7월 9일 23:59까지 세력치 300 이상의 캐릭터로 로그인만 해도 금화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복 여행이라고 해서, 기간 내 명승고적을 유람하며 금과철마, 축제 보물상자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축제 보물상자는 사용 시 용맹위병이나 단조 재료 등의 보상들 중에 1종을 획득할 수 있더라고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같은 기간 7월 9일 23:59까지 찻집에서 품차를 즐기며 찻잎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에 복하 시장에서 원하는 보상과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내 매일 축복하며 금화, 한정 보물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삼복기원 등 시원한 혜택 속 삼국지 전략판을 즐기기에 딱 좋겠더라고요.

이렇게 오랜만에 업데이트 및 이벤트 근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역시나 웰메이드는 시간이 지나도 웰메이드라는 생각이 들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겹치며 신규 & 복귀 유저들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정리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단에 공식 카페에 가입한 후 공지사항 및 유저들의 공략을 꼼꼼히 읽어 보시길 바랄게요.

공식카페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