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히다 성유물 & 무기 추천, 풀의 신 세팅 공략

원신 3.2버전 업데이트 전반부에서 5성 신규 캐릭터 나히다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신인만큼 강력한 성능이 기대되는데요. 이번 공략에서는 나히다 성유물, 무기 추천 세팅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원신 나히다 소개

원신 수메르 우림 지역에는 겁의 연꽃이라는 지역 특산물이 존재합니다. 4성 캐릭터 도리이기도 하며 3.2 ...

blog.koreamobilegame.com

나히다의 돌파 소재 및 특성 레벨업 소재입니다. 자라나는 비취, 겁의 연꽃, 분쟁을 멈추는 넝쿨(필드 보스 재료), 버섯몬 포자, 창의 스킬책, 꼭두각시 줄(보스 재료)인데요. 그중 겁의 연꽃 위치를 정리한 글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식 유튜브 영상입니다.

원신 나히다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추천 성유물 옵션

부위

추천 주옵션

추천 부옵션

HP

원소 충전 효율%, 원소 마스터리, 치명타, 공격력%

깃털

공격력

시계

원소 마스터리, 공격력%

성배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원소 마스터리

왕관

치명타, 원소 마스터리

나히다 성유물 추천 옵션을 표에 정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소 마스터리 계수가 많기 때문에 원마를 최대한 끌어올려야 합니다. 특성 때문에 원마가 딱 1000이 되면 최대 효율입니다. 주옵션 원원원이 좋지만 부옵션으로 원마 1000을 달성할 수 있다면 다른 주옵션(풀원피, 치명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옵션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원소 마스터리가 1순위이며 원소 충전 효율도 어느정도 중요합니다. 치명타공격력은 비교적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유효 옵션이라 챙길 수 있다면 좋겠죠.

추천 성유물 종류

출처: 나무 위키

숲의 기억 4세트가 가장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세트의 풀원피, 4세트의 풀 원소 내성 감소까지 나히다에게 딱 필요한 옵션입니다. 단, 파티 내 다른 캐릭터 중 숲의 기억을 쓰는 풀 원소 캐릭터가 있다면 도금된 꿈 같은 다른 성유물을 장착하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도금된 꿈 4세트도 좋은데요. 2세트의 원마, 4세트의 원마 및 공격력 버프 효과가 잘 어울립니다. 파티 내에 다른 숲의 기억 캐릭터가 있다면 고려해 봄 직합니다.

아직 파밍이 부족한 상태라면 숲의 기억 2세트, 도금된 꿈 2세트,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2세트 중 섞어서 쓰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버릴 옵션이 없거든요.

아직 성유물이 부족한 초보 유저라면 교관 4세트도 좋습니다.

추천 무기

5성 중에서는 나히타 전용 무기(전무)로 출시된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이 베스트입니다. 추가 능력치가 원마이며 무기 스킬에도 원마, 원소 피해 보너스 증가가 있어서 거의 전용 옵션이라고 봐도 됩니다.

다른 5성 중에서는 카구라의 진의가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피해이고 무기 스킬이 피해 보너스라 버릴 게 없고, 나히다의 원소전투 스킬 쿨이 짧아 무기 스킬을 발동시키기 쉽기 때문입니다. 대신 성유물에서 원소 마스터리를 빡세게 챙겨야 해서 세팅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외에 사풍 원서가 치명타 확률, 원소 피해 보너스를 줘서 좋지만 캐릭터를 교체하면 성능이 확 떨어지는 게 단점입니다. 나히다를 메인 딜러처럼 사용한다면 좋을 수 있습니다.

4성 중에서는 지난 버전에 등장한 신규 무기 방랑하는 저녁별이 잘 맞습니다. 추가 능력치가 원소 마스터리고 무기 스킬로 파티원의 공격력을 올려주거든요. 다만 4성임에도 픽업 한정이라 얻기 어려운 게 큰 단점입니다.

음유시인의 악장도 쓸만한 법구인데요. 치명타 피해는 물론이고 무기 스킬의 테마송도 버릴 게 없습니다. 물론 성유물 세팅 난이도는 올라가지만요.

기행 무기인 일월의 정수는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며 일반 공격, 원소 전투 스킬, 원소폭발 모두 활용이 가능한 나히다에게 잘 어울립니다. 대신 메인 딜러처럼 오래 꺼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게 전제입니다. 다른 기행 무기가 필요 없고 다른 쓸만한 법구 무기가 없다면 고려할 만한 선택지입니다.

제례의 악장은 추가 능력치인 원소 마스터리만 보고 고려할만합니다. 쿨이 길지 않아 무기 스킬 효율은 좋지 않습니다.

단조 무기인 만국 항해용해도는 추가 능력치가 원소 마스터리고 무기 스킬이 원소 피해 보너스라서 쓸만한 편입니다. 대신 대기 상태에서는 발동하지 않아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게 단점입니다. 수메르 단조 무기인 충만의 열매는 추가 능력치가 원충이라 아무래도 우선도가 낮습니다.

의외로 3성 법구 마도 서론이 고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추가 능력치가 원마이고 무기 스킬이 물 또는 번개 원소 영향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 증가인데 다른 원소와 섞어서 쓰는 나히다에게 유효한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무기 뽑기가 부담스러운 유저라면 마도 서론을 주고 쭉 쓰다가 나중에 부족하다 싶으면 전무 또는 성능 좋은 무기로 갈아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나히다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이었습니다. 아직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풀의 신도 역시 신인지 커뮤니티를 보면 성능은 좋게 평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모아둔 원석을 다 쓸까 생각했었는데 저돌파 효율도 좋다 보니 굳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