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발록 켄트 공성전 진행 예정! 첫 왕좌의 주인공은?
안녕하세요. 다모아입니다.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휴가를 받았지만 나가는게 귀찮아서 모처럼 집에서 리니지M을 여유롭게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니지M에 발록 서버의 켄트 공성전이 열린다는 소식이 찾아와서 기대감을 안겨주었는데요. 리니지M의 꽃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공성전이기 때문에 발록 최초의 역사, 첫 왕좌의 주인이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7월 31일 시작되는 발록 켄트 공성전 소식 및 신규 업데이트, 공성전, 이벤트, 인플루언서 이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규 엘릭서 능력치 4종 추가 소식부터 알아볼텐데요. 4종이 추가되면서 근거리 대미지 감소, 원거리 대미지 감소, 마법 대미지 감소, 암흑 내성 능력치 추가로 기존보다 효율적인 사냥 및 보스 레이드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서버와 기르타스 서버의 하프 엘릭서 최대 복용량은 1165 → 1685로 변경되었으며, 그림리퍼/발록은 895 → 1155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능력치 추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의 핵심 주제라고 할 수 있는 발록 공성전에 대한 소식입니다. 많은 분들이 발록 서버에서 열심히 육성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리니지M의 최종 콘텐츠인 공성전을 위한 과정이라 봐도 무방한데요. 공성전은 리니지M 내에서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전투이고 왕좌의 자리에 등극한 자들은 그 노력과 명성에 걸맞은 두둑한 보상을 챙겨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분들이 공성전 업데이트만을 기다리고 기다려왔을 거라 생각됩니다.
7월 31 일요일 발록서버의 첫 번째 공성전이 시작됨과 동시에 특별한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특별 세금"이 그 대상인데요. 기존의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이 획득할 수 있는 세금 외에 이벤트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특별 세금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에 그 경쟁을 뚫고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 혈맹은 어마무시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겠는데요.
이벤트 보상 안내 공지를 보면 1차 켄트 공성이 진행되는 7월 31일 이후 이벤트 보상 지급은 8월 3일 정기점검 시 받을 수 있는데요. 2차와 3차 켄트 공성의 특별 세금 수치도 만만치 않지만 1차 켄트 공성의 특별 세금이 정말 역대급이기 때문에 많은 군주분들이 혈맹원들과 전략회의를 오랜 시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위 보상 안내 표에 표시된 내용은 7월 19일 발록 05서버 기준 수량이며, 실제 공성전 진행 시 추가 세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호칭 "성혈의위엄"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의 성혈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가리기 위해 다시는 획득할 수 없는 특별한 호칭이라서 더욱더 그 의미가 빛나는 호칭인데요. 이벤트 호칭은 7월 31일 02시까지 혈맹에 가입된 혈맹원들에게 지급되며, 저 칭호를 달수만 있다면 자부심이 엄청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록의 첫 역사에 기록된, 각 서버 성혈의 혈맹명으로 버프 동상이 세워지는데요. 동상은 보통 대규모 업데이트만 있을 때 세워지는데, 마을 한편에 본인이 소속된 혈맹명으로 버프 동상이 세워진다면 칭호 못지않은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일 기준 발록 공성전은 단 3일만 남겨놓았는데요. 과연 누가 승자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이미지 : 유튜브 정가을TV
저 같은 경우 아직 공성전에 참가할 스펙이나 레벨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프리카TV에서 BJ들의 영상을 보면서 대리만족할 생각인데요. 유명한 BJ들이 많지만 저는 요즘 신서버 발록 내에서 활동하는 정가을님의 방송을 챙겨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룡의 둥지에서 이프리트를 놓고 적혈과 쟁하고 서로 죽고 죽이면서 이프리트 타격하여 이프리트 컷 나온 템을 나눠 먹기도 하며, 정기점검 이후 나온 스킬뽑기팩을 진행하여 영웅 스킬 그레시안 실드 마법한 호러도 획득했더라고요. ㅋㅋ
또한, 오만의 탑 3층과 2층을 돌아다니면서 적혈 썰자를 진행하고 새로 배운 영웅 스킬을 알차게 사용하여 적혈과 긴장감이 맴도는 PvP도 진행했습니다. 물론 현재 스펙이 좀 부족해서 같이 쟁을 하지만 주변만 맴돌고 있어서 딜이 잘 안 들어가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같은 혈맹원들이 워낙 스펙이 출중해서 비교적 가을님이 초라해 보이더군요. 이렇듯 최근에 리니지M이 상승세를 타면서 방송을 하는 BJ들이 많아졌으니 저처럼 대리만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방송을 챙겨보는 것도 재밌으니 한 번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방송을 보면서 저도 하루빨리 스펙업을 시켜 공성전에 참가하고 싶다는 마음에 리니지M에 접속했습니다. 현재 리니지M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사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퀘스트 목록에서 이벤트 탭에 들어가시면 "SUMMER FESTIVAL, 썸머 바캉스" 이벤트 두 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는 아무 몬스터를 1,000마리를 퇴치하면 변신 제작 코인 500개와 더불어 Summer Festival Ticket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8월 3일 점검 전까지 아이템 제작 탭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티겟은 신비한 변신 뽑기팩, 상급 변신 뽑기팩, 빛나는 무기 마법 주문서 상자, 빛나는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변신 제작 코인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록 중 평소에 본인이 필요로 한 것이 있으면 이번 기회에 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기란 마을에 있는 NPC상인 부아크 에게서 2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빙수 상자(이벤트)를 하루 최대 5번 구매할 수 있는데요. 빙수 상자에는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팥빙수, 딸기 빙수, 말차 빙수가 들어가 있으며, 확률 적으로 퓨어 엘릭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퓨어 엘릭서도 좋지만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3종의 빙수들이 더 눈길이 갔는데요.
빙수들은 위와 같이 이로운 버프를 30분 동안 제공해 주기 때문에 사냥할 때 요긴하게 사용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 내 일괄 구매를 통해 아데나 상품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판매 목록은 상급 변신 뽑기, 상급 마법인형 뽑기, 변신 제작 코인 상자, 마법인형 제작 코인 상자 등이 있으니 아데나가 넉넉하신 분들은 모두 다 가지고 있으면 도움 될만한 것들이니 싹 다 구매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리니지M 발록 켄트 공성전 및 신규 업데이트 & 이벤트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통이 있는 게임답게 매년 매끄러운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끄러운 운영의 원인 중 하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인데요. 앞으로도 사건사고 없이 좋은 운영을 보여줬으면 좋겠고, 꾸준한 편의성 개선을 통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할만한 게임을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 보시길 바랍니다 :)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리니지M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