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헤이조 하루 써보고 간단히 정리
원신 헤이조 하루 써보고 간단히 정리해봄
출처 원신아카이브
1. 헤이조는 어떤 딜러인가?
헤이조는 확산을 사용하는 온필드 메인딜러임
특성을 보면
확산 반응 시에 [변격] 스택이 쌓이고 차지를 누르지 않더라도 풀스택 e 딜을 넣을 수 있음
이렇게 4 스택을 쌓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필드 위에 있어야 하며, 지속적으로 원소를 뭍혀줄 수 있는 캐릭터가 필요함
실전에서는 본인 몰빵팟보단 여러 섭딜을 주렁주렁 달고 딜하는 캐릭터임
원신 헤이조는 대부분의 4성 메인딜이 으레 그렇듯이 본인 자체 딜은 세지 않은 편임
진심펀치 딜을 본 원붕이들이 뭔 개소리냐 라고 할 수도 있는데
정확히는 한 사이클을 상정하고 봤을 때, 한 번 eq폭딜을 넣고 그 뒤에 딜이 많이 낮음
#
사풍 5재, 6돌 특성 10/13/13
청4 유효옵 대략 30옵 기준
Nga는 대략 25옵으로 계산한다는데 그냥 30옵 했음
75/170
원충 하나도 없이 죄다 공격력, 공퍼에 올인했을 때
90렙 츄츄족 기준으로 보면
평균으로 따졌을 때 평타 한 사이클이 18,145정도
E 4 스택 딜이 64101
Q딜이 28432
10초 안에 빠르게 평타를 두 사이클 정도 돌린다고 치면 헤이조의 단일딜은 대략 128,823 정도임
높게 쳐준 값이 대략 13만 딜임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는 원붕이들을 위해 다른 딜러들과 비교해보자면
같은 바람 딜러인 소가 낙공으로 대략 3만 정도만 찍는다고 쳐도 비슷한 시간 안에 대충 20만 딜이 훌쩍 넘게 들어감
진사로 바꿔서 끼고 화박연 들고 뒤로 갈수록 딜이 높아지는걸 고려하면 아마 더 나올 거임
같은 4성 딜러인 연비가 6돌 한 뒤에 궁 켜고 행추 들고 강공 풀스택을 때렸을 때 나오는 딜은 어쨌든 3만은 넘기는게 가능하고
10초 동안 열심히 평강공을 치면 얘도 총 20만 딜 가까이 충분히 닿음
이 정도면 왜 원신 헤이조가 소처럼 메인딜러 몰빵팟을 안 쓰는지 알 수 있을 거임
애초에 소가 주로 쓰는 파티인 진+종려+알베도
진+종려+베넷 파티는 원소를 지속적으로 부착시킬 캐가 없어서 헤이조가 쓸 수 없음
2. 헤이조 파티 조합
대충 헤이조 본인과 섭딜러 둘 정도를 넣는게 제일 안정적이라고 봄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넣으면 될 듯함
1. 국대팟
헤향행베
사실 설탕을 발사대로 쓰는 설행향베 파티보다 더 딜이 잘 나올거라고 생각했음
이론적으로는 베넷 장판 위에서 eq 평~ e 콤보를 다 넣으면 그렇긴 한데 실전에서는 베넷 장판 위에서 막판에 아슬아슬하게 e를 던져넣어야 해서 솔직히 이 사이클 계산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맞을 거 같음
요새 몹들 중에 그대로 가만히 서서 맞아주는 놈이 별로 없기도 하고
2. 감전팟
헤행북피, 헤행북시
원충을 많이 챙긴 다음에 헤야북시 파티로 돌리는 것도 나쁘진 않았고,
고전 감전팟인 행북피는 힐이 없어서 약간 아슬아슬한 감은 없잖아 있었음
3. 물섭딜팟
개인적으로 쉴드 하나 없이 행추 우령검으로만 버티기엔 불안해서 종려를 붙여서 썼는데, 야수의 심장 메타로 가겠다 하면 그냥 베넷 써도 될 듯함
행추 자리에 야에를 넣어도 될 듯?
근데 솔직히 딜은 장담 못 하겠음
3. 그래서 원신 헤이조 쓸만함?
아마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이 궁금해 할 주제 아닌가 싶음
간단 요약하면
5성 딜러에 비빌 정도는 못됨
가끔 같은 바람 딜러라고 소 언급이 나오긴 하던데
헤이조와 비교하는게 소한테 미안할 수준임
다른 비슷한 파티 쓰는 메인딜러도 마찬가지임
라행향베는 물론이고 코야피카, 딸카향베도 그렇고
가장 딜이 잘 나올 것 같았던 헤이조 국대팟은 정작 4만 언저리가 나옴
설탕 국대팟에서 파티 원마 공급이 80이 되도록 맞춘 다음
설탕 딜을 빼고 딜 세팅한 헤이조를 넣으면
대략 dps는 4만 초반대가 나옴
아직 헤이조가 안 들어와서 임의로 계산했는데 크게 달라질 건 없을 거 같음
설탕 원마 80 제공 가능한 국대팟 참고는 여기 링크에서 볼 수 있음
틀린 부분 있으면 지적 환영함
gcsim web (beta) Simulator Viewer Teams DB About Language: Summary Details Config Debug Share Copy Config Send To Simulator Close Bennett C 6 Lvl 90 / 90 Talents 1 / 8 / 10 4 Skyward Blade R1 Lvl 90 / 90 Artifact Stats hp / hp% 4780 142.75% atk / atk% 311 0.00% er 27.52% cr 44.30% cd 19.80% Xingqiu ...
gcsim.app
설탕 피증도 여기 계산엔 들어가서 빼줌
개인적으로 헤이조를 굉장히 좋게 평가하려 했던 이유가 베넷 장판 위에서 e를 수월하게 두 번 다 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인데
실전에서는 가능할 때랑 불가능할 때가 둘 다 있었고
만약 두 번째 e를 베넷 장판 버프를 받고 던지지 못한다면 딜이 많이 떨어졌음
도박 메타처럼 이런 경우 한정으로만 딜이 잘 나온다고 할 수도 없기도 하고
연월에서는 그렇게 딜 넣기가 힘들었음 워낙 무빙이 심해서
4. 헤이조의 단점
헤이조는 법구임에도 한손검, 장병기와 비슷한 공격 범위와 경직을 가지고 있음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장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 함
개인적으론 리치가 짧아서 불호지만 맘에 든다는 의견도 있는거 보니
또 다른 단점은 몹몰이가 정말 매우매우 약하다는 점임
여타 원소 딜러였다면 그냥 몹몰이캐를 넣으라고 했을 테지만
소가 몹몰이캐 잘 안 쓰는 이유가 뭐겠음
바람 몹몰이캐는 공퍼 쓰는 바람 메인딜하고 상성이 별로임
들어갈 자리가 잘 없음
베넷 장판에서 e 쓰면 조그만 몹들은 소보다 심하게 흩뿌리는데 정작 q는 자기 쪽으로 몹을 제대로 못 모음
이상하게 얘도 쓰면 쓸수록 소랑 단점은 닮은 거 같음
베넷이 공뻥에 힐이라 좋긴 하지만 장판 벗어나는거 짜증나고 애매하게 짧음 + 지금 있는 몹몰이캐랑 상성 안 좋음 + 자기가 몹을 장판 밖으로 내팽겨침
이렇게 얘기는 했지만 실전에서는 dps가 전부는 아니기도 하고 원신 헤이조의 조작감이 잘 맞는 사람은 그만큼 잘 활용할 수도 있을 거임
그리고 굳이 연비가 쎄냐 헤이조가 쎄냐 6돌 하면 얘가 한정 5성 명함하고 비비는지 따져볼 필요는 사실상 없음
어차피 그 정도로 딜에 목멜 정도의 성능충이면 4성 딜러는 누가 됐든 손 안 대는게 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