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이 새로 추가되었는데요. 에너지를 줄여버리는 전에 없던 능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이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아키타입이 물망에 오르는 가운데서도 가장 눈에 띄는 덱은 하복 네거티브 덱인데요. 해외 마블스냅 사이트에서 해볼 만한 덱으로 꼽았으니 어떤 덱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소개

하복은 턴이 끝날 때 1의 최대 에너지를 잃고 대신 +4 파워를 가지는 능력인데요. 턴이 하나 지날 때마다 최대 에너지가 1씩 늘어나지만 하복을 가지고 있으면 1씩 줄어드니 결과적으로 에너지가 멈추게 됩니다. 2턴에 내면 2에너지로 게임 끝날 때까지 써야 하는 셈이죠. 아주 강력한 패널티이지만, 네거티브를 통해 아군 에너지를 0으로 만든다면 페널티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역할

덱의 콘셉트 '하복'과 '미스터 네거티브'입니다. 자부나 라보나를 통해 네거티브를 3턴에 내주면 하복을 4턴에 낼 수 있고 그럼 총 12파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네거티브가 안 나왔을 때 쓰기 좋은 '바스트'와, 콤보로 쓰이는 '아담 워록'입니다. 덱에 0파워를 가진 친구들이 많아 바스트의 효율이 좋고 아담 워록이 바스트 버프를 받으면 2턴에 바로 나가 드로우를 받기 좋습니다.

비용을 감소시키는 '자부''라보나 렌슬레이어'입니다. 주로 네거티브를 3턴에 내게 만드는 용도로 쓰이고 라보나의 경우 0파워가 많아서 더욱 효율이 좋습니다.

버프를 담당하는 '아이언하트'와 '실버 서퍼'입니다. 웡과 함께 쓰기 좋고 아이언하트는 0파워라서 네거티브와 시너지가 잘 나옵니다.

0파워 콤보 '미스틱'과 '아이언맨'입니다. 역시 0파워라서 좋은 콤보로 쓰입니다.

바스트 플랜으로 사용되는 '브루드'와 버프용 '웡'입니다. 네거티브가 나오지 않았을 때 바스트로 버프를 받은 브루드가 굉장히 강력하고 실버 서퍼에도 호환이 되죠.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 플레이 방법

손에 아담 워록이 잡혀 있다면 1턴에 바스트를 바로 내 줄만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손패를 잘 살펴보고 내야겠죠. 2턴에는 자부나 라보나를 내주고 3턴에 네거티브를 내주는 게 베스트 플랜입니다. 이후 하복과 0파워가 된 친구들을 내주고 아이언맨 → 미스틱 콤보도 적극 활용합시다. 웡을 깔아둔 구역에 실버 서퍼와 아이언하트 등을 내주며 마무리하고는 합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신규카드 하복 네거티브 덱 공략을 해봤는데요. 아직 덱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바이퍼를 통해 하복을 상대편으로 보내 상대의 에너지를 제한하는 등의 플레이도 연구되고 있으니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블롭 샌드맨 졸라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