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주년 신규서버 말하는 섬 사전예약 시작! 혜택 살펴보기
90년대 후반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은 리니지였다고 손꼽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이때 당시 리니지는 에피소드1 말하는 섬을 선보이면서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리고 유저들은 각자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추억을 만들면서 말하는 섬을 넘어 본토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하곤 했었다. 이때 당시에는 레벨 한 개를 올리면서 성장해가는 재미가 남달라서 지금까지도 올드 유저들 사이에서는 회자되고 있는 추억의 장소이다. 물론 90년대 후반의 리니지에는 캐시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과거가 더욱 찬란하게 빛나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있는지도 모르겠으나 이번에 리니지M에서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는 에피소드 제로 '다시 말하는 섬으로'를 선보이면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해서 영상이 하나 올라왔다. 유명 배우인 이병헌 씨가 직접 내레이터로 참여하면서 영상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 것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리니지하면 과거 에피소드1 말하는 섬 시절을 최고로 생각하는데, 이번에 다시 돌아온다고 하니 사뭇 기대감이 부풀어 오른다. 예전과 똑같을지, 아니면 리니지M의 색채를 투영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공개된 영상을 보면서 살짝 유추해 보면 과거의 기억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재미있게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월 11일까지 말하는 섬(신서버)의 캐릭터 사전 생성, 6월 18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사전예약 보상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고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그리고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 사전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서버도 점점 줄어들고 있으니 발걸음을 재촉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리니지M의 에피소드 제로 사전예약 보상을 살펴보면, 기존 서버와 그림 서버, 그리고 발록 서버는 즉시 7주년 기념 목걸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페트라의 보급 상자 or 페트라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말하는 섬(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유저들도 사전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7주년 기념 귀걸이(성능은 동일함), 페트라의 정착 지원 상자를 제공한다. 신규 유저를 배려한 아이템들이 포함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7주년 기념 귀걸이는 AC -7, PvE 근거리 추가 대미지 +7, PvE 원거리 추가 대미지 +7, PvE 마법 추가 대미지 +7, 경험치 획득량 증가 +7%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굉장히 좋은 옵션을 자랑하므로 라이트 유저라면 무조건 얻도록 하자.
왼쪽은 페트라의 보급 상자(기존&그림&발록 서버)이고, 오른쪽은 페트라의 정착 지원 상자(말하는 섬 서버)이다. 보상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도록 하자.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사전 캐릭터 생성을 할 수 있다. 이미 말하는 섬 01, 02, 07, 10 서버가 마감되면서 게이머들이 얼마나 말하는 섬에 대한 열망이 강한지 잘 나타내고 있다.
신서버 말하는 섬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있는데, 21일간 2종의 이벤트에 매일 참여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우선 주사위를 굴려서 이벤트 캐릭터를 생성하고, 추억의 축 캐릭터 스탯을 완성하면 된다. 주사위를 던질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기도하는 마음으로 던져보도록 하자.
군주는 CHA 18, 기사는 STR 20, 요정은 DEX 18, 마법사는 INT 18, 그리고 히든은 STR 18 스탯이 나오면 성공이다. 해당 직업에게 꼭 필요한 스탯이 잘 뜨면 되는 거니 도전해서 꼭 성공해 보도록 하자.
만약 주사위를 던졌는데 축 스탯이 안 떴다면 퀴즈를 풀고, 주사위 던질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받도록 하자.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클래스의 명칭'에 관련된 퀴즈가 나왔는데, 최신 소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초성만 보더라도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퀴즈 정답 수에 따라서(퀴즈는 매일 있음)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퀴즈를 20번 맞추면 신비한 변신 뽑기 팩,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 팩, 신비한 성물 뽑기 팩을 받을 수 있으니 매일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퀴즈를 풀어보도록 하자.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마검사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아직 어떤 방식으로 사냥할지 알 수 없는데, 개인적으로 근딜이면서 마법 대미지를 구사하는 클래스로 나와주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아무래도 게이머들이 딜러를 좋아하다 보니 딜러 쪽 클래스로 나올 것 같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주사위 이벤트에서 히든 클래스가 있는데, 이건 아마 마검사를 뜻하는 게 아닌가 싶다. 히든 클래스의 주 스탯은 힘이었는데, 그렇다면 마검사도 힘을 사용하다는 건가? 힘을 사용한다면 근거리 포지션의 사냥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 것 같다.
게임을 하드하게 하고 있는 분들이 가장 원하고 있는 건 신규 직업도 있겠지만 그것보다 새로운 사냥터라고 할 수 있다. 이번 7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지역 페트라가 나온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자. 고대 문명이 멋지게 녹아있는 지역인 것으로 보이는데, 업데이트되면 꼭 한 번 방문해서 구경을 해봐야겠다.
19일 점검 이후 상점 -> 이벤트 탭에서 아데나로 에피소드 제로 기념 2종의 TJ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일반 장비 복구와 스킬 합성이 가능한 TJ쿠폰이니 스킬 대박을 노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구입해서 도전해 보도록 하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자.
그리고 지금 게임에서 상점 -> 이벤트에 가보면 200만 아데나로 7주년 전야제 시즌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시즌 패스의 마지막 보상이 '페트라의 보물 상자'인데, 과연 어떤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7주년 이벤트인 만큼 풍성한 혜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