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신규 무기 탄궁 & 가니다 업데이트 혜택 받고 복귀하자!
언디셈버는 매 주기마다 새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게임입니다. 지역과 액트, 빌드 업데이트를 통해 언디셈버만의 액션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맞춘 콘텐츠 추가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는 12월 22일에도 해양 국가 가니다와 함께 신규 무기 탄궁을 예고하여, 주목을 받고 있죠.
언디셈버 다시 시작할 절호의 타이밍
가니다 업데이트 소개에 앞서 이 말을 먼저 전하고 싶네요. 지금이 다시 게임을 입문•복귀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는 것을 말이죠. 그 이유는 바로 액트12 가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모든 유저들에게 접속 보상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비 에센스 선택상자, 룬 육각 에센스와 같은 아이템이 주어지며, 새로운 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룬 전승 기회도 무료로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룬 전승은 기존의 룬 경험치를 전이하는 방식과 별개로 룬 등급 및 레벨도 함께 전승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신규 무기 탄궁 출시와 관련하여 유저들이 빌드를 변경함에 있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말하자면, 오랜만에 언디셈버에 복귀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새롭게 출시되는 탄궁 빌드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신규 무기 탄궁 프리뷰
탄궁은 사거리는 짧지만, 빠른 연사를 통해 폭발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다양한 이동 및 공격 스킬과 연계 가능하며, 카이팅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주목해야 할 점은 과열이라는 독특한 요소입니다. 이것은 탄궁 스킬 사용 시 게이지가 상승하며 대미지가 증가되지만, 오버될 경우 스킬 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되는데요. 과열된 게이지를 냉각이란 특수기를 통해 회복시키며, 연계를 이어나가는 재미있는 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 더, 탄궁은 별도의 화살통을 착용하지 않고 새로운 보조 속성의 장비인 탄띠를 이용합니다. 탄띠를 쓰지 않고 쌍수에 탄궁을 착용할 수도 있는 특색도 가지고 있는데요. 중요한 전용 스킬 룬은 8종이, 전용 링크 룬은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예고된 전용 스킬과 프리뷰 영상을 살펴보니, 시원시원하면서도 파격적인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한 대로 룬 전승 기회가 무료로 주어지며, 일부 활 스킬 룬을 공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탄궁을 플레이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액트 12 가니다 프리뷰
자, 이제 액트12 가니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서펜스의 부활을 막기 위해 트라움의 조디악 마스터들을 찾아간 주인공은 물의 신 미라세티를 섬기는 해양국가 가니다의 변방이자, 해적들의 땅인 플랑크란드에 도달하게 됩니다. 살아남기 위해 신을 버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핵심으로 삼고 있으며, 이번 액트에서는 지난 액트11에서 등장했던 칸나가 주인공의 파트너로 함께 합니다.
새로운 모험과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어의 앞길을 막아서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은 모두 해양국가라는 신규 지역 콘셉트에 걸맞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물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생명체를 숙주로 삼는 등대지기 오호즈, 사족수 바르투스, 루체브라마, 흉측하게 변형된 헤엄치는 요새 카스티야, 황금고리호가 플레이어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외 많은 콘텐츠 추가
해양국가 가니다의 등장, 신규무기 탄궁에 이어 2022년 연말을 뜨겁게 장식할 추가 콘텐츠도 업데이트됩니다. 먼저 화염과 독 혼합 속성의 신규 레이드 심판 대리인 에버문트가 등장하고요. 가려진 기억을 찾아 떠나는 모험 콘셉트의 솔로 던전 시간의 성좌도 오픈되죠.
캐릭터 육성의 측면에서도 조디악 확장 콘텐츠가 추가되어 이제 더 다양한 빌드를 만들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근접 스킬과 일부 룬 밸런스 수정, 몬스터 레벨 상향이 이루어질 예정이니 12월 22일 액트12 가니다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언디셈버를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언디셈버를 다시 시작할 예정이에요. 여러분들도 함께 즐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