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TFT] 12.23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추가 패치 노트
12월 15일 추가 패치 노트
라이엇 전사 차원에서 겨울 휴가를 떠나기 전에 평소보다 큰 규모의 추가 패치를 통해 괴물 습격!의 첫 패치를 안정화하고자 합니다. 대게 우르곳의 습격을 받은 뒤집개특별시 주민들의 대피 절차처럼 일사불란하고 매끄럽게 말이죠.
특성
황소부대 중심 조합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기본 능력치를 부여하는 다른 특성과 비슷한 수준으로 내렸습니다.
한편, 좋은 동료를 아직 찾지 못한 선의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고전하던 또 다른 특성인 정찰단 중심 조합도 (4) 정찰단을 중심으로 크게 상향했습니다. 정찰단은 추후 심도 있게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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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부대 최소 공격 속도: 20/50/100/200 ⇒ 15/35/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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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부대 최소 공격 속도: 20/50/100/200 ⇒ 15/35/70/125
황소부대 최소 공격 속도: 20/50/100/200 ⇒ 15/35/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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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부대 최대 공격 속도: 40/100/200/400 ⇒ 30/70/140/250
황소부대 최대 공격 속도: 40/100/200/400 ⇒ 30/70/140/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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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의 스킬 사용 시 주문력: 4/6/9 ⇒ 4/7/10
선의 스킬 사용 시 주문력: 4/6/9 ⇒ 4/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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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찰단 치명타 확률: 20/45/75% ⇒ 20/75/100%
정찰단 치명타 확률: 20/45/75% ⇒ 20/75/100%
유닛
괴물 습격!의 첫 주 동안 애쉬, 레넥톤, 제드, 비에고 그리고 잭시머스 프라임이 명실상부한 승자로 떠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과도하게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던 챔피언을 적정 수준으로 하향했습니다.
추가 패치 노트에서 챔피언 하향 항목이 주목받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고전하고 있는 일부 챔피언은 소폭 상향했다는 점 또한 알려 드립니다. 주요 변경사항으로 아우렐리온 솔 상향이 있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아우렐리온 솔의 스킬에 완전한 유성이 하나 추가되어, 기존의 스킬에 더해 추가 대상 하나에게 피해를 입히며 해당 유닛에게 불태우기 및 상처 효과를 부여합니다. 추가 유성으로 인해 늘어난 피해량과 보조 효과 대신 아우렐리온 솔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지만, 총 피해량은 상향 이전에 비해 분명히 늘어났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드라의 사거리도 상향됩니다. 이번 상향으로 광역 공격의 위협을 받는 3열 대신 4열에 신드라를 배치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하게 신드라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드라가 더 많은 아군을 대기석에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쇼진의 창을 건네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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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공격력: 60 ⇒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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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공격력: 60 ⇒ 55
애쉬 공격력: 60 ⇒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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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궁사의 집중 공격력 계수: 45/50/55% ⇒ 40/40/40%
애쉬 궁사의 집중 공격력 계수: 45/50/55% ⇒ 40/4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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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궁사의 집중 고정 공격력: 12/20/30 ⇒ 12/18/25
애쉬 궁사의 집중 고정 공격력: 12/20/30 ⇒ 12/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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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유성우 유성 개수: 3/3/5 ⇒ 4/4/6
아우렐리온 솔 유성우 유성 개수: 3/3/5 ⇒ 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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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유성우 유성 피해량: 170/255/500 ⇒ 135/200/450
아우렐리온 솔 유성우 유성 피해량: 170/255/500 ⇒ 135/20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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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체력: 1,100 ⇒ 1,300
피들스틱 체력: 1,1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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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확할 시간입니다! 피들스틱이 어둠의 수확 사용 중에 훨씬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수확할 시간입니다! 피들스틱이 어둠의 수확 사용 중에 훨씬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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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공격 속도: 0.7 ⇒ 0.8
피오라 공격 속도: 0.7 ⇒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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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공격 속도: 0.9 ⇒ 0.8
잭스 공격 속도: 0.9 ⇒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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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적응형 타격 최대 중첩 횟수: 8 ⇒ 7
잭스 적응형 타격 최대 중첩 횟수: 8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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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공격 속도: 0.65 ⇒ 0.7
럭스 공격 속도: 0.65 ⇒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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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지면 강타 방어력 획득량: 80/100/125 ⇒ 100/125/150
말파이트 지면 강타 방어력 획득량: 80/100/125 ⇒ 100/125/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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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쌍권총 난사 피해량: 45/65/250 ⇒ 50/70/250
미스 포츈 쌍권총 난사 피해량: 45/65/250 ⇒ 50/70/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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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마나 조정: 40/90 ⇒ 40/80
뽀삐 마나 조정: 40/90 ⇒ 4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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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강신 추가 체력: 240/320/400 ⇒ 200/250/300
레넥톤 강신 추가 체력: 240/320/400 ⇒ 200/25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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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사거리: 3칸 ⇒ 4칸
신드라 사거리: 3칸 ⇒ 4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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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얼어붙은 무덤 피해량: 325/500/850 ⇒ 300/450/775
벨코즈 얼어붙은 무덤 피해량: 325/500/850 ⇒ 300/450/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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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심장 파괴자 피해량: 270/400/900 ⇒ 250/375/850
비에고 심장 파괴자 피해량: 270/400/900 ⇒ 250/375/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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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심장 파괴자 광역 공격 피해량: 135/200/450 ⇒ 125/185/425
비에고 심장 파괴자 광역 공격 피해량: 135/200/450 ⇒ 125/185/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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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심장 파괴자 재사용 시 피해량 감소: 15/15/1% ⇒ 18/18/1%
비에고 심장 파괴자 재사용 시 피해량 감소: 15/15/1% ⇒ 18/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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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나 조정: 0/60 ⇒ 0/50
유미 마나 조정: 0/60 ⇒ 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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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공격력: 90 ⇒ 85
제드 공격력: 90 ⇒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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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45
제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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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헤롱헤롱쿨쿨방울 피해량: 400/600/1,100 ⇒ 375/550/1,000
조이 헤롱헤롱쿨쿨방울 피해량: 400/600/1,100 ⇒ 375/550/1,000
영웅 증강
영웅 증강을 통해 모든 챔피언에게 영웅이 될 기회를 마련해 주려면 가끔은 하향을 통해 일부 챔피언을 조연의 위치로 밀어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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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 반사 방패 마법 피해량: 175 ⇒ 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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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 반사 방패 마법 피해량: 175 ⇒ 185
애니 - 반사 방패 마법 피해량: 175 ⇒ 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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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 적응형 방어 체계 추가 공격력: 35% ⇒ 20%
카밀 - 적응형 방어 체계 추가 공격력: 35%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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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 무자비한 칼날 아군 치명타 확률: 55% ⇒ 75%
드레이븐 - 무자비한 칼날 아군 치명타 확률: 55%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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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스킬 사용 시 추가 주문력 및 공격 속도 20 ⇒ 25
이즈리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스킬 사용 시 추가 주문력 및 공격 속도 20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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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 전방의 검사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0 ⇒ 175
피오라 - 전방의 검사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0 ⇒ 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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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 불타는 도탄 튕기는 피해 비율: 60% ⇒ 75%
갱플랭크 - 불타는 도탄 튕기는 피해 비율: 60%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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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 수금 골드 획득 확률: 33% ⇒ 50%
갱플랭크 - 수금 골드 획득 확률: 33%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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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 신난다! 추가 공격 속도: 110% ⇒ 125%
징크스 - 신난다! 추가 공격 속도: 110%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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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 신난다! 지속시간: 5초 ⇒ 7초
징크스 - 신난다! 지속시간: 5초 ⇒ 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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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 견고 방어력 비례 추가 주문력: 75% ⇒ 100%
말파이트 - 견고 방어력 비례 추가 주문력: 75%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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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 헤비하지 않은 메탈 주문력 20 획득 주기: 5초 ⇒ 4초
모데카이저 - 헤비하지 않은 메탈 주문력 20 획득 주기: 5초 ⇒ 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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렐 - 진형 유지 추가 주문력: 50 ⇒ 70
렐 - 진형 유지 추가 주문력: 50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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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 양떼 도륙 추가 피해량: 10% ⇒ 8%
레넥톤 - 양떼 도륙 추가 피해량: 10%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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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비르 - 끝없는 피자 체력 회복 및 해로운 효과 제거 주기: 6초 ⇒ 7초
시비르 - 끝없는 피자 체력 회복 및 해로운 효과 제거 주기: 6초 ⇒ 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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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 압도적인 힘 추가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 70
신드라 - 압도적인 힘 추가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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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 - 예비전력 강화 대기석의 챔피언 하나당 아군 주문력 증가: 7 ⇒ 6
신드라 - 예비전력 강화 대기석의 챔피언 하나당 아군 주문력 증가: 7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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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 확산 사격 추가 공격 피해량: 35% ⇒ 50%
베인 - 확산 사격 추가 공격 피해량: 35%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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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 동상 불태우기 지속시간: 15초 ⇒ 20초
벨코즈 - 동상 불태우기 지속시간: 15초 ⇒ 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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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 권투 교습 아군 추가 체력: 250 ⇒ 200
바이 - 권투 교습 아군 추가 체력: 250 ⇒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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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 심장을 멈추는 자 추가 주문력: 30 ⇒ 10
비에고 - 심장을 멈추는 자 추가 주문력: 3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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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 심장을 멈추는 자 버그 수정 - 이제 정상적으로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비에고 - 심장을 멈추는 자 버그 수정 - 이제 정상적으로 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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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에고 - 공범 모든 피해 흡혈: 15% ⇒ 12%
비에고 - 공범 모든 피해 흡혈: 15% ⇒ 12%
증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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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친구 I/II 효과 발동 체력: 1,5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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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친구 I/II 효과 발동 체력: 1,500 ⇒ 1,600
커다란 친구 I/II 효과 발동 체력: 1,5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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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친구 I/II 받는 피해 감소: 9/15% ⇒ 7/12%
커다란 친구 I/II 받는 피해 감소: 9/15% ⇒ 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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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이식술, 외피, 통신 III 체력: 180 ⇒ 200
사이버네틱 이식술, 외피, 통신 III 체력: 180 ⇒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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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I 스테이지별 피해량: 40/60/80/100 ⇒ 35/55/70/90
고전압 I 스테이지별 피해량: 40/60/80/100 ⇒ 35/55/7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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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II 피해량: 70/90/110/130 ⇒ 60/80/100/120
고전압 II 피해량: 70/90/110/130 ⇒ 60/80/10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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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III 피해량: 115/155/195/235 ⇒ 105/140/175/210
고전압 III 피해량: 115/155/195/235 ⇒ 105/140/17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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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덴의 메아리 I 스테이지별 피해량: 40/60/80/100 ⇒ 35/55/70/90
루덴의 메아리 I 스테이지별 피해량: 40/60/80/100 ⇒ 35/55/7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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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덴의 메아리 II 피해량: 55/90/125/160 ⇒ 50/80/110/140
루덴의 메아리 II 피해량: 55/90/125/160 ⇒ 50/80/11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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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덴의 메아리 III 피해량: 90/140/190/240 ⇒ 80/125/170/215
루덴의 메아리 III 피해량: 90/140/190/240 ⇒ 80/125/170/215
아이템
가장 강력한 아이템은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가장 기피되는 조합 아이템으로 만들어집니다! 바로 워모그의 갑옷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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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18%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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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18% ⇒ 15%
구원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18%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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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700 ⇒ 500 (총 체력: 1,000 ⇒ 800)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700 ⇒ 500 (총 체력: 1,000 ⇒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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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모그의 자부심 (찬란한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1,300 ⇒ 1,000 (총 체력: 1,600 ⇒ 1,300)
워모그의 자부심 (찬란한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1,300 ⇒ 1,000 (총 체력: 1,6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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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유망주 유도집전형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900 ⇒ 600 (총 체력: 1,200 ⇒ 900)
기계유망주 유도집전형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900 ⇒ 600 (총 체력: 1,200 ⇒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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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폭풍 (찬란한 루난의 허리케인) 탄환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110% ⇒ 100%
루난의 폭풍 (찬란한 루난의 허리케인) 탄환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110% ⇒ 100%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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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가 무작위 시점에 공격 대상을 변경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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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가 무작위 시점에 공격 대상을 변경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커가 무작위 시점에 공격 대상을 변경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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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피들스틱의 영웅 증강인 완전한 타락이 정상적으로 아군에게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이제 피들스틱의 영웅 증강인 완전한 타락이 정상적으로 아군에게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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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시작 시 기계유망주 특성이 비활성화되었다가 다시 활성화되어도 더 이상 추가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운드 시작 시 기계유망주 특성이 비활성화되었다가 다시 활성화되어도 더 이상 추가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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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모드: 상징을 제공하는 초고속 모드 무기고가 이제 정상적으로 상징을 제공합니다.
초고속 모드: 상징을 제공하는 초고속 모드 무기고가 이제 정상적으로 상징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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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무: 이제 과거의 수호자 임무가 3성 유닛 5개 대신 정상적으로 3성 유닛 4개를 배치하면 완료됩니다.
임무: 이제 과거의 수호자 임무가 3성 유닛 5개 대신 정상적으로 3성 유닛 4개를 배치하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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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무: 이제 전략가의 왕관을 획득하면 슈퍼 무기 "획득" 임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임무: 이제 전략가의 왕관을 획득하면 슈퍼 무기 "획득" 임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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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무: 이제 지하세계 임무의 완료 조건에 찬란한 아이템뿐 아니라 전략가의 왕관도 반영됩니다.
임무: 이제 지하세계 임무의 완료 조건에 찬란한 아이템뿐 아니라 전략가의 왕관도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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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무: 우세 임무의 완료 조건이 3성 유닛 5개에서 임무 텍스트에 맞게 3성 유닛 4개로 수정되었습니다.
임무: 우세 임무의 완료 조건이 3성 유닛 5개에서 임무 텍스트에 맞게 3성 유닛 4개로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습격! 시네마틱 영상
뒤집개특별시의 주민을 만나기 전에, 펭구 시장이 영웅들의 선행*을 표창하는 괴물 습격! 시네마틱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괴물 습격! 장식 요소
괴물 습격! 패스
뒤집개특별시 주민의 생활에 푹 빠져보고 싶으시다면 패스+를 통해 위협 테마의 결투장, 꼬마 전설이, 별 파편 그리고 포로 정찰대 본부 3단계 결투장을 장만해 보세요! 패스+는 1,295 RP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나중에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더라도 이미 달성한 레벨까지의 패스+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바로 결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일부 콘텐츠를 미리 만나보세요.
패스+로 도시를 구경하면서 포로 정찰대 본부와 더불어 3종의 위협 테마 결투장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위협 수준: 보통, 적정, 촉수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어디서 플레이할 수 있는지 보셨으니 이제 패스+로 누가 되어 플레이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매우 멋진 도깨비를 만나보세요. 슈퍼특공대 도깨비입니다! 그리고 최근 우주를 구하면서 별 수호자의 숙제까지 도와줄 방법을 진지하게 고민 중인 별 수호자 톡톡이도 만나보세요.
Everything Goes On 결투장
Everything Goes On 결투장은 만물 꾸러미에서 2%의 낮은 확률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결투장이 포함되지 않은 꾸러미는 이전에 출시된 꼬마 전설이 또는 수염냥과 투덜이 외형을 제공합니다. 만물 꾸러미는 한 개에 390 RP이며 이후 세트로도 판매됩니다. 결투장에는 불운 방지가 적용됩니다. 즉, 신화급 결투장은 61번째 꾸러미에서 반드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Everything Goes On 결투장은 묵직한 감동, 동적인 결투장 요소, 축하 애니메이션 그리고 플레이 중 다른 차원으로의 완벽한 전환 등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또한 여러 별 수호자 세대와 관련된 별 수호자의 비밀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포터 로빈슨 님의 연주곡 버전 음악은 화면이 흐려지는 멋진 효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 이건 그냥 제 눈물이네요. 잠깐 눈물 좀 닦고 가겠습니다.
미니 럭스와 별 수호자 럭스
미니 럭스를 상점에서 1,900 RP로 바로 구매하시면 럭스의 상징적인 펑펑 효과인 최후의 섬광을 다른 전략가에게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야 하겠죠?
미니 별 수호자 럭스는 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는 럭스의 찬란한 성배(390 RP/TC)에서 2%의 낮은 확률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못 말릴 정도로 긍정적인 이 별 수호자가 포함되지 않은 성배는 새로 등장한 말썽쟁이인 수염냥과 투덜이를 포함해 이전에 출시된 꼬마 전설이로 구성됩니다. Everything Goes On 결투장과 비슷하게 미니 별 수호자 럭스는 61번째 성배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남작이
남작이는 완전히 진화한 형태(별 파편 필요 없음)로 제공되며 2,500 RP로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총 6개의 남작이 외형이 있습니다. 남작이, 슈퍼특공대 남작이, 우주의 무법자 남작이, 오디세이 남작이, 별의 숙적 남작이, 별 수호자 남작이입니다.
남작 모임 세트를 상점에서 구매하신다면 각각의 남작이 외형을 얻고 동시에 역강타 펑펑 효과로 역강타를 할 기회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빗나가지 않는 유일한 강타죠.
투덜이와 수염냥
수염냥은 고양이라면 으레 원하는 것을 원할 뿐입니다. 음식, 아늑한 집 그리고 세계 정복을 말이죠. 수염냥의 외형은 희귀급의 경우 750 RP로, 서사급의 경우 925 RP로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염냥 외형으로는 수염냥(기본), 별 수호자 수염냥, 슈퍼특공대 수염냥, 꿰맨 수염냥(서사급), 별의 숙적 수염냥(서사급), 암흑의 별 수염냥(전설급)이 있습니다.
투덜이가 한바탕 길게 화내는 것을 막기 위해서 13분마다 한 번씩 먹이를 주세요. 하지만 자정이 넘으면 절대 먹이를 주면 안 됩니다. 투덜이의 외형은 희귀급의 경우 750 RP로, 서사급의 경우 925 RP로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잔뜩 화가 나 있는 다양한 투덜이 외형으로는 투덜이(기본), 슈퍼특공대 투덜이, 신바람난 투덜이, 별 수호자 투덜이(서사급), 암흑의 별 투덜이(서사급), 별의 숙적 투덜이(전설급)가 있습니다.
괴물 습격! 세트
세트
구성품
가격
태초의 별의 성배 세트
전략적 팀 전투 괴물 습격! 패스+ 미니 럭스
럭스의 찬란한 성배 27개 + 보너스 럭스의 찬란한 성배 4개
13,245 RP/TC
Everything Goes On 세트
전략적 팀 전투 괴물 습격! 패스+
만물 꾸러미 27개 + 보너스 만물 꾸러미 4개
11,825 RP/TC
남작 모임
기본 남작이, 모든 남작이 외형 및 역강타 펑펑 효과
10,000 RP/TC
랭크 보상
용의 땅을 마무리하면서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날개를 펼쳐 다음 세트로 날아갈 준비가 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전에 간단히 플레이어 여러분이 세운 업적을 알아봅시다! 괴물 습격!이 출시되는 12.23 패치 기간 동안 나누어 드릴 보상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먼저, 미지의 영역(용의 땅 중반 세트)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축하 보상으로 달성하신 랭크를 나타내는 감정표현을 받습니다!
용의 땅 또는 미지의 영역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승리의 돌돌이 꼬마 전설이를 획득합니다. 두 세트 모두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환호의 돌돌이 꼬마 전설이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한 팀이 되어 용의 별 레벨을 올리는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더블 업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하셨다면 파트너와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아래의 감정표현을 획득합니다!
초고속 모드에서 블루, 퍼플 또는 하이퍼 티어를 달성하셨다면 실력을 뽐낼 때 유용한 감정표현을 추가로 드립니다! 초특급으로 멋지네요.
신규 랭크 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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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습격! 세트가 실제 서버에 적용되면 이번 세트의 첫 번째 랭크 스테이지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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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습격! 세트가 실제 서버에 적용되면 이번 세트의 첫 번째 랭크 스테이지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괴물 습격! 세트가 실제 서버에 적용되면 이번 세트의 첫 번째 랭크 스테이지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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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즌의 랭크에 따라 아이언 II에서 브론즈 IV 사이의 랭크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더블 업과 기본 랭크 게임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 시즌의 랭크에 따라 아이언 II에서 브론즈 IV 사이의 랭크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더블 업과 기본 랭크 게임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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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랭크 시작 시 5번의 배치 게임이 진행되며 해당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추가 LP를 획득하니 행운을 빕니다!
처음 랭크 시작 시 5번의 배치 게임이 진행되며 해당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추가 LP를 획득하니 행운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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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모드의 점수는 500점으로 초기화됩니다
초고속 모드의 점수는 500점으로 초기화됩니다
체계
신규 세트와 신규 체계를 도입하고 기존 체계를 업데이트할 기회입니다!
영웅 증강
영웅 증강은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슈퍼특공대를 이끌 챔피언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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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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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모든 챔피언에게는 고유 영웅 증강이 두 개씩 있습니다. 하나는 영웅에게 1인 캐리의 힘을 주며, 다른 하나는 팀 지원에 초점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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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례의 증강 스테이지(2-1, 3-2, 4-2) 중 하나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영웅 증강이 나타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비용이 같은 유닛의 영웅 증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차례의 증강 스테이지(2-1, 3-2, 4-2) 중 하나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시에 영웅 증강이 나타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비용이 같은 유닛의 영웅 증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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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확률로 게임에 영웅 증강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확률로 게임에 영웅 증강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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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2-1에서는 1단계와 2단계 또는 2단계와 3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2-1에서는 1단계와 2단계 또는 2단계와 3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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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2에서는 2단계와 3단계 또는 3단계와 4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3-2에서는 2단계와 3단계 또는 3단계와 4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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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2에서는 3단계와 4단계 또는 4단계와 5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4-2에서는 3단계와 4단계 또는 4단계와 5단계 유닛의 영웅 증강만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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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증강은 플레이어의 조합에 어느 정도 맞춰 나오니 현재 사용하는 조합에 들어맞는 직관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웅 증강은 플레이어의 조합에 어느 정도 맞춰 나오니 현재 사용하는 조합에 들어맞는 직관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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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18종의 영웅 증강이 있습니다. 모든 영웅 증강으로 한 번씩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까요?
총 118종의 영웅 증강이 있습니다. 모든 영웅 증강으로 한 번씩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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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이전 세트에 나온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이전 세트에 나온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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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증강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소개해 드릴 외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체계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영웅 증강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소개해 드릴 외부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체계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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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모루
아이템 모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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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땅에서 선보인 보물 용은 이미 발을 깊게 들인 조합에 쓸모없는 무작위 아이템을 줄 가능성이 있었던 칼날부리에 비하면 엄청난 개선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용의 땅을 떠나 도시 계획자들에 의해 촘촘히 설계된 영역으로 떠나야만 합니다. 그렇지만 보물 용이 제공하던 빌드를 완성시키는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 깨달았으므로, 비슷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괴물 습격!에 아이템 모루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용의 땅에서 선보인 보물 용은 이미 발을 깊게 들인 조합에 쓸모없는 무작위 아이템을 줄 가능성이 있었던 칼날부리에 비하면 엄청난 개선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용의 땅을 떠나 도시 계획자들에 의해 촘촘히 설계된 영역으로 떠나야만 합니다. 그렇지만 보물 용이 제공하던 빌드를 완성시키는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 깨달았으므로, 비슷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괴물 습격!에 아이템 모루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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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7 PvE 라운드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아이템 모루는 조합 아이템 모루로, 세 가지 조합 아이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스테이지 4-7 PvE 라운드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아이템 모루는 조합 아이템 모루로, 세 가지 조합 아이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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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완성 아이템 모루는 스테이지 5-7 및 6-7 PvE 라운드에 등장하며, 다섯 가지 완성 아이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이후 완성 아이템 모루는 스테이지 5-7 및 6-7 PvE 라운드에 등장하며, 다섯 가지 완성 아이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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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5-7부터 PvE 라운드에서는 아우렐리온 솔, 우르곳, 자크 중 하나가 보스로 등장합니다. PvE 보스 라운드에서는 최소한 완성 아이템 모루 하나가 반드시 등장합니다.
스테이지 5-7부터 PvE 라운드에서는 아우렐리온 솔, 우르곳, 자크 중 하나가 보스로 등장합니다. PvE 보스 라운드에서는 최소한 완성 아이템 모루 하나가 반드시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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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라운드에서는 낮은 확률로 완성 아이템 모루와 더불어 특성의 고서가 등장합니다.
보스 라운드에서는 낮은 확률로 완성 아이템 모루와 더불어 특성의 고서가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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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라운드에서는 더욱 낮은 확률로 기본 완성 아이템이 아닌 오른 아이템 다섯 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강화 아이템 모루가 등장합니다.
보스 라운드에서는 더욱 낮은 확률로 기본 완성 아이템이 아닌 오른 아이템 다섯 가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강화 아이템 모루가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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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체계
아이템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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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피해 스킬과 물리 피해 스킬 사이에 존재하던 작동 방식의 차이는 재미보다 혼란을 더 많이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고의 플레이어들조차 가끔 헷갈려하던 이 규칙을 이번 신규 세트에서 간소화하고자 합니다.
마법 피해 스킬과 물리 피해 스킬 사이에 존재하던 작동 방식의 차이는 재미보다 혼란을 더 많이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고의 플레이어들조차 가끔 헷갈려하던 이 규칙을 이번 신규 세트에서 간소화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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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스러운 상처의 영향력을 줄여, 이 상태 이상 효과의 체력 회복 억제력을 과거에 비해 낮췄습니다. 이에 따라 체력 회복 효과의 위력을 전반적으로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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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스러운 상처의 영향력을 줄여, 이 상태 이상 효과의 체력 회복 억제력을 과거에 비해 낮췄습니다. 이에 따라 체력 회복 효과의 위력을 전반적으로 하향했습니다.
고통스러운 상처의 영향력을 줄여, 이 상태 이상 효과의 체력 회복 억제력을 과거에 비해 낮췄습니다. 이에 따라 체력 회복 효과의 위력을 전반적으로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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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이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처럼 작동합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빗나가지 않습니다. 한편,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만드는 보석 건틀릿과 같은 효과가 없으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이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처럼 작동합니다.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회피할 수 없으며 빗나가지 않습니다. 한편,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만드는 보석 건틀릿과 같은 효과가 없으면 치명타로 적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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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2:1 비율로 추가 치명타 피해량으로 전환됩니다.
이제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2:1 비율로 추가 치명타 피해량으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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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50% ⇒ 30%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50%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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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아이템 위력을 줄이고 챔피언의 기본 위력을 늘렸습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아이템 위력을 줄이고 챔피언의 기본 위력을 늘렸습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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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공격력은 일정한 추가 수치(+10)가 아닌 추가 비율(+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추가 비율은 유닛의 기본 공격력에만 비례하며, 다른 추가 공격력과 함께 계산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변경사항 항목에서 확인해 주세요.
추가 공격력은 일정한 추가 수치(+10)가 아닌 추가 비율(+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추가 비율은 유닛의 기본 공격력에만 비례하며, 다른 추가 공격력과 함께 계산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 변경사항 항목에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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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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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신규: 아이템에 새로운 키워드(아래 항목 참조)가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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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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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과 아이템에 툴팁과 설명을 간결하게 만들어 줄 해로운 효과 키워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신규 및 기존 키워드를 확인해 보세요!
스킬과 아이템에 툴팁과 설명을 간결하게 만들어 줄 해로운 효과 키워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신규 및 기존 키워드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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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태우기: 일정 시간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힘
불태우기: 일정 시간에 걸쳐 대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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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상: 공격 속도 감소
동상: 공격 속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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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해제: 이동 및 공격 불가
무장 해제: 이동 및 공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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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강탈: 다음 스킬 사용 시까지 최대 마나 증가
마나 강탈: 다음 스킬 사용 시까지 최대 마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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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피해 흡혈: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 회복
모든 피해 흡혈: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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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화: 마법 저항력 감소
약화: 마법 저항력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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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 이동,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
기절: 이동, 공격 및 스킬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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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베기: 방어력 감소
급소 베기: 방어력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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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 도발한 유닛이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 공격 가능한 모든 유닛은 반드시 도발 유닛을 공격
도발: 도발한 유닛이 사거리 내에 있는 경우 공격 가능한 모든 유닛은 반드시 도발 유닛을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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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 체력 회복 효과 감소
상처: 체력 회복 효과 감소
대규모 변경사항
괴물 습격! PBE 테스트 서버의 대기열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게임 한 판만 하게 다들 진정해주시면 안 될까요!?
외부의 친구들
소개해드릴 내용이 정말 많으므로 괴물 습격!의 특성, 챔피언 및 증강에 관한 정보는 이 패치노트 외에도 외부의 친구들이 준비한 사이트에서 더욱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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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ac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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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actics
TFTac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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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Chess
LoL Ch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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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alytics
Mob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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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tz.gg
Blitz.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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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TFT
MetaT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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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GG
OPGG
증강 삭제
다시 돌아온 별 수호자들이 폭발적인 마나 재생을 통한 스킬 난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므로, 다양한 마나 재생 증강을 삭제하여 별 수호자의 위력이 대기권 밖으로 치솟아 밸런스에 위협을 가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다른 프리즘 증강에 못미치는 위력이나 재미로 인해 선택 빈도 및 승률이 낮았던 증강 역시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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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 I/II/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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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 I/II/III
명상 I/II/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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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친구 I/II/III
최고의 친구 I/II/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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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의 원형낫 I
원칙의 원형낫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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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단 강화
집단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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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 배터리 II
파란색 배터리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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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방자 III
추방자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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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변통 방어구 III
임시변통 방어구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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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경 부착 II
조준경 부착 II
증강 조정
118종의 신규 영웅 증강과 더불어 용의 땅 및 기계와 장치 세트에 등장한 100종 이상의 증강이 재등장하며 신규 특성을 위한 심장, 왕관, 문장 및 영혼 증강 63종도 추가됩니다. 이 항목에서는 괴물 습격!에서 재등장하는 증강의 변경사항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번 세트에서는 영웅 증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재등장하는 일반 증강에는 크게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괴물 습격!의 새로운 환경에 맞게 다양한 재등장 증강의 밸런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 그 예로, 이번 세트에서는 군중 제어기의 수가 줄었기 때문에 신록의 장막이 다른 프리즘 증강과 비슷한 위력 수준을 지닐 수 있도록 공격 속도를 늘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세트에서는 다른 태생 조합을 구성하기 쉬워졌으므로 다른 태생의 추가 능력치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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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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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커다란 친구 I/II 피해량 감소: 10/18% ⇒ 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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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공중 보급 제공하는 조합 아이템 개수: 2 ⇒ 1
이중 공중 보급 제공하는 조합 아이템 개수: 2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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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 배터리 I 업데이트: 스킬 사용 후 10의 마나 상태가 되며, 주문력을 8 부여하는 골드 증강으로 변경
파란색 배터리 I 업데이트: 스킬 사용 후 10의 마나 상태가 되며, 주문력을 8 부여하는 골드 증강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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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생 I 공격 속도: 30/45/60/75% ⇒ 25/35/45/55%
다른 태생 I 공격 속도: 30/45/60/75% ⇒ 25/35/4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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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생 II 체력: 250/300/350/400 ⇒ 250/275/300/350
다른 태생 II 체력: 250/300/350/400 ⇒ 250/275/30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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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40/55/70/85% ⇒ 40/50/60/70%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40/55/70/85% ⇒ 40/50/6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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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생 III 체력: 300/375/450/525 ⇒ 300/350/400/450
다른 태생 III 체력: 300/375/450/525 ⇒ 300/350/40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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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50/65/80/95% ⇒ 50/60/70/80%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50/65/80/95% ⇒ 50/60/7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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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축복 모든 피해 흡혈: 12/20/35% ⇒ 10/15/25%
천상의 축복 모든 피해 흡혈: 12/20/35% ⇒ 10/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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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축복 과다치유 보호막: 300/450/600 ⇒ 200/300/400
천상의 축복 과다치유 보호막: 300/450/600 ⇒ 200/30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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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체력: 100/150/250 ⇒ 80/120/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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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공격력: 일정 수치에서 공격력의 10/20/30%로 변경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III 공격력: 일정 수치에서 공격력의 10/20/30%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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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외피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외피 체력: 100/150/250 ⇒ 80/120/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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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통신 체력: 100/150/250 ⇒ 80/120/180
사이버네틱 통신 체력: 100/150/250 ⇒ 80/120/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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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네틱 통신 초당 마나 재생: 2/3/4 ⇒ 2/2.5/3
사이버네틱 통신 초당 마나 재생: 2/3/4 ⇒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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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I 피해량: 50/70/90/110 ⇒ 40/60/80/100
고전압 I 피해량: 50/70/90/110 ⇒ 40/60/8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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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II 피해량: 85/105/125/145 ⇒ 70/90/110/130
고전압 II 피해량: 85/105/125/145 ⇒ 70/90/11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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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급 I/II/III 공격 속도: 25/35/60% ⇒ 20/30/50%
경량급 I/II/III 공격 속도: 25/35/60% ⇒ 20/3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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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손 추가 골드: 10골드 ⇒ 6골드
큰손 추가 골드: 10골드 ⇒ 6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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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전문가 골드: 45골드 ⇒ 40골드
후반 전문가 골드: 45골드 ⇒ 40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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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저항 체력: 200 ⇒ 180
최후의 저항 체력: 200 ⇒ 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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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저항 방어력, 마법 저항력 및 모든 피해 흡혈: 20 ⇒ 18
최후의 저항 방어력, 마법 저항력 및 모든 피해 흡혈: 20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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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장갑 제공하는 연습용 장갑 개수: 3 ⇒ 2
행운의 장갑 제공하는 연습용 장갑 개수: 3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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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익부 골드: 10골드 ⇒ 12골드
부익부 골드: 10골드 ⇒ 12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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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익부+ 골드: 18골드 ⇒ 20골드
부익부+ 골드: 18골드 ⇒ 20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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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경 부착 I 추가 사거리: 1칸 ⇒ 2칸
조준경 부착 I 추가 사거리: 1칸 ⇒ 2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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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경 부착 I 추가 공격 속도: 15% ⇒ 10%
조준경 부착 I 추가 공격 속도: 15%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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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의 전율 체력 회복량: 400/700 ⇒ 300/550
사냥의 전율 체력 회복량: 400/700 ⇒ 30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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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의 장+ 골드: 8골드 ⇒ 12골드
교환의 장+ 골드: 8골드 ⇒ 12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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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증강, 위협 레벨 최대 위협 유닛당 최대 체력: 75
신규 증강, 위협 레벨 최대 위협 유닛당 최대 체력: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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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에 깃든 힘 I/II/III 체력: 133/233/333 ⇒ 75/125/200
3에 깃든 힘 I/II/III 체력: 133/233/333 ⇒ 75/12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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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에 깃든 힘 I/II/III 마나: 13/23/33 ⇒ 10/15/25
3에 깃든 힘 I/II/III 마나: 13/23/33 ⇒ 10/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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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에 깃든 힘 I/II/III 공격 속도: 13/23/33 ⇒ 10/15/25
3에 깃든 힘 I/II/III 공격 속도: 13/23/33 ⇒ 10/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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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록의 장막 추가 공격 속도: 5% ⇒ 15%
신록의 장막 추가 공격 속도: 5% ⇒ 15%
아이템: 조합 아이템
요약: 회피가 삭제되었고, 치명타가 더욱 직관적이고 강력해졌으며, 일정 수치의 공격력을 부여하던 아이템은 이제 기본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추가 공격력으로 부여합니다.
회피 삭제로 줄어든 연습용 장갑의 위력을 치명타 확률로 옮겼습니다. 이 변경 및 무한의 대검 변경사항으로 전반적인 치명타 확률을 높여,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재미는 늘리면서 공격이 완전히 무시되는 재미 없는 상황은 없앴습니다.
일정 수치의 공격력을 제공하던 아이템은 이제 기본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추가 공격력으로 부여합니다. 이 변경 전에는 여러 공격력 기반 챔피언이 추가 공격력의 혜택을 받기 힘들었지만, 이제 공격력이 높은 챔피언은 보다 직관적으로 B.F. 대검으로 완성하는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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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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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B.F. 대검: +공격력 10 ⇒ +기본 공격력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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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5% ⇒ 치명타 확률 20%
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5% ⇒ 치명타 확률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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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용 장갑: 회피 확률 5% ⇒ 삭제
연습용 장갑: 회피 확률 5% ⇒ 삭제
아이템: 완성 아이템
전반적인 챔피언의 기본 위력을 높이고 아이템 위력을 줄였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 3개 지닌 챔피언과 아이템이 없는 챔피언의 위력 격차가 이전보다 작아졌습니다. 정확한 목록은 아이템 변경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방패파괴자는 밴시의 발톱을 대체하는 새로운 아이템이며, 공격력과 주문력을 모두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방패파괴자의 기본 지속 효과는 착용한 유닛이 보호막을 지닌 유닛을 공격한 후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하므로 보호막에 대한 대응책으로서 탁월할 뿐 아니라 무한의 대검, 보석 건틀릿 등의 치명타 아이템과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방패파괴자로 인해 마침내 거인의 허리띠로 공격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푸른 파수꾼은 최대 마나가 적은 챔피언에게 여전히 훌륭한 아이템이지만, 착용한 유닛이 처치에 관여했을 때 10마나를 부여하는 효과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주문력도 약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스킬 난사라는 컨셉은 유지되면서도 이즈리얼과 카르마 그리고 솜과 같이 푸른 파수꾼으로 기형적 위력 증가를 뽐냈던 경우는 줄어들 것입니다.
수호자의 맹세는 더 이상 팀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지 않지만 착용자에게 부여하는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첫 스킬 사용 시점을 앞당기려는 탱커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세주아니처럼 말이죠!
무한의 대검은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게 하며, 스킬 기반 공격력 챔피언에게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제 반드시 무한의 대검과 보석 건틀릿을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습관을 고쳐야 할 겁니다.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상처의 체력 회복 감소 효과를 하향하여 상처를 부여하는 아이템이나 스킬이 지나치게 억압적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한편, 그 결과로 괴물 습격!이 '괴물같은 유지력!'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천상의 축복과 아래 나열된 아이템의 모든 피해 흡혈과 같은 체력 회복 효과를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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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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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교체: 밴시의 발톱이 방패파괴자로 교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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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방패파괴자는 연습용 장갑과 거인의 허리띠로 제작됩니다.
신규: 방패파괴자는 연습용 장갑과 거인의 허리띠로 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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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파괴자는 추가 공격력 20%와 추가 주문력 20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스킬과 기본 공격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방패파괴자는 추가 공격력 20%와 추가 주문력 20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스킬과 기본 공격이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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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천사의 지팡이 추가 주문력: 20 ⇒ 10
대천사의 지팡이 추가 주문력: 2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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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바라기 모든 피해 흡혈: 25% ⇒ 20%
피바라기 모든 피해 흡혈: 25%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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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파수꾼 업데이트: 시작 마나 10 및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착용한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착용한 유닛이 스킬 사용 후 3초 이내에 하나 이상의 적 유닛 처치에 관여하면 마나를 10 얻습니다.
푸른 파수꾼 업데이트: 시작 마나 10 및 주문력 15를 부여합니다. 착용한 유닛의 최대 마나가 10 감소합니다. 착용한 유닛이 스킬 사용 후 3초 이내에 하나 이상의 적 유닛 처치에 관여하면 마나를 10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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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45 ⇒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45 ⇒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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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의 성배 주문력: 30 ⇒ 25
힘의 성배 주문력: 30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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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검 공격력 25/45/65 ⇒ +기본 공격력의 40% (조합 아이템 포함 +60%)
죽음의 검 공격력 25/45/65 ⇒ +기본 공격력의 40% (조합 아이템 포함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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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0 ⇒ 마법 저항력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0 ⇒ 마법 저항력 30 (조합 아이템 포함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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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발톱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착용자를 공격하는 적 하나당 1.2% ⇒ 공격하는 적의 수와 관계없이 2초마다 5%
용의 발톱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착용자를 공격하는 적 하나당 1.2% ⇒ 공격하는 적의 수와 관계없이 2초마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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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의 끝자락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15%
밤의 끝자락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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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고일 돌갑옷 공격하는 적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6 ⇒ 15
가고일 돌갑옷 공격하는 적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6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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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 학살자 업데이트 기본 공격력의 20%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력(조합 아이템 포함 30%) 및 20의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최대 체력이 1,600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스킬과 기본 공격으로 3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거인 학살자 업데이트 기본 공격력의 20%에 해당하는 추가 공격력(조합 아이템 포함 30%) 및 20의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최대 체력이 1,600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스킬과 기본 공격으로 3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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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당 공격 속도: 6% ⇒ 5%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당 공격 속도: 6%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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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손길 공격력 및 주문력 15 ⇒ 기본 공격력의 15% 및 주문력 15
정의의 손길 공격력 및 주문력 15 ⇒ 기본 공격력의 15% 및 주문력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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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손길 모든 피해 흡혈: 15% ⇒ 10%
정의의 손길 모든 피해 흡혈: 15%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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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총검 모든 피해 흡혈: 25% ⇒ 20%
마법공학 총검 모든 피해 흡혈: 25%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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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의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무한의 대검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의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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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무한의 대검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한의 대검을 여러 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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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건틀릿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보석 건틀릿 업데이트: 이제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주문력 15(조합 아이템 포함 25) 및 치명타 확률 15%(조합 아이템 포함 35%)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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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속삭임 공격 속도 10% ⇒ 기본 공격력의 10%
최후의 속삭임 공격 속도 10% ⇒ 기본 공격력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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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노미콘 추가 주문력: 20 ⇒ 10 (조합 아이템 포함 20)
모렐로노미콘 추가 주문력: 20 ⇒ 10 (조합 아이템 포함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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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은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수은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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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은 추가 공격 속도: 20% ⇒ 30%
수은 추가 공격 속도: 20%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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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의 맹세 업데이트: 15(조합 아이템 포함 30)의 시작 마나를 부여합니다. 전투당 한 번, 체력이 40%가 되면 최대 5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를 획득합니다.
수호자의 맹세 업데이트: 15(조합 아이템 포함 30)의 시작 마나를 부여합니다. 전투당 한 번, 체력이 40%가 되면 최대 5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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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바돈의 죽음모자 추가 주문력: 60 ⇒ 50 (조합 아이템 포함 70)
라바돈의 죽음모자 추가 주문력: 60 ⇒ 50 (조합 아이템 포함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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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20 ⇒ 기본 공격력의 20%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20 ⇒ 기본 공격력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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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화살 공격력 계수: 70% ⇒ 50%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화살 공격력 계수: 70%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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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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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침묵의 장막이 추가로 250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이제 침묵의 장막이 추가로 250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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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진의 창 추가 주문력: 15
쇼진의 창 추가 주문력: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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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진의 창 업데이트: 기본 공격 3회마다 20의 마나를 얻습니다.
쇼진의 창 업데이트: 기본 공격 3회마다 20의 마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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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10% ⇒ 주문력 15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10% ⇒ 주문력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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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 피해량: 50 ⇒ 30
스태틱의 단검 연쇄 번개 피해량: 50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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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의 장갑 치명타 확률 10% 및 회피 10% ⇒ 치명타 확률 4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도적의 장갑 치명타 확률 10% 및 회피 10% ⇒ 치명타 확률 40% (조합 아이템인 연습용 장갑의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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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의 결의 중첩당 공격력 및 주문력 2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2% 및 주문력 2
거인의 결의 중첩당 공격력 및 주문력 2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2% 및 주문력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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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30% ⇒ 20%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30%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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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풍이 이제 추가로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서풍이 이제 추가로 공격 속도 15%를 부여합니다.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및 오른의 걸작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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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호의(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0% ⇒ 주문력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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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호의(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0% ⇒ 주문력 40
스태틱의 호의(찬란한 스태틱의 단검) 공격 속도 30% ⇒ 주문력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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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이 이제 체력 250을 부여합니다.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이 이제 체력 250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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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경외의 장막(찬란한 침묵의 장막) 회피 15% ⇒ 치명타 확률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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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바람(찬란한 서풍)이 이제 공격 속도 20%를 부여합니다.
겨울바람(찬란한 서풍)이 이제 공격 속도 20%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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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의지(찬란한 용의 발톱) 체력 재생: 1.5초마다 최대 체력의 8%
용의 의지(찬란한 용의 발톱) 체력 재생: 1.5초마다 최대 체력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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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저항(오른의 걸작 아이템) 모든 피해 흡혈: 25% ⇒ 20%
죽음의 저항(오른의 걸작 아이템) 모든 피해 흡혈: 25%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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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혼의 형상(오른의 걸작 아이템)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초당 5% ⇒ 초당 4%
영혼의 형상(오른의 걸작 아이템)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초당 5% ⇒ 초당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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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둔화 지속시간: 2초 ⇒ 1.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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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빙결 지속시간 2초 ⇒ 1.5초
영원한 겨울(오른의 걸작 아이템) 빙결 지속시간 2초 ⇒ 1.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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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요석 양날 도끼(오른의 걸작 아이템) 방어력 급소 베기/마법 저항력 약화: 60% ⇒ 50%
흑요석 양날 도끼(오른의 걸작 아이템) 방어력 급소 베기/마법 저항력 약화: 60%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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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징수의 총(오른의 걸작 아이템) 처형 효과 발동 체력: 10% ⇒ 12%
황금 징수의 총(오른의 걸작 아이템) 처형 효과 발동 체력: 10% ⇒ 12%
더블 업
더블 업 항목에서는 해당 모드의 리드 기획자 Llord Llama 님을 모시고 새로운 선물 무기고에 대한 변경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어서 마이크를 받으시죠.
선물 무기고
괴물 습격!에서는 더블 업 모드의 보조 무기고에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이제 가치가 대략적으로 비슷한 지원품을 선택하여 서로에게 차례로 보내는 대신, 더블 업 플레이어는 다양한 골드 가격의 선물 중 하나를 직접 구매해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블 업 파트너는 서로에게 완벽한 지원품을 구매해 줌으로써 서로를 더욱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선물 무기고가 등장했을 때 골드가 부족한 상황을 대비하여 항상 무료 선택지도 제공됩니다. 보상은 소모 아이템이나 조합 아이템에서 고가의 찬란한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더욱 고도화된 전략적 협력을 즐겨 보세요!
Llord Lla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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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업 모드의 보조 무기고가 선물 무기고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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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업 모드의 보조 무기고가 선물 무기고로 변경되었습니다!
더블 업 모드의 보조 무기고가 선물 무기고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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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선물 무기고는 스테이지 3-5 및 3-6에서 등장합니다.
첫 번째 선물 무기고는 스테이지 3-5 및 3-6에서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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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선물 무기고는 스테이지 5-2 및 5-3에서 등장합니다.
두 번째 선물 무기고는 스테이지 5-2 및 5-3에서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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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 무기고에서는 훨씬 다양한 전리품 선택지 중 하나를 동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선물 무기고에서는 훨씬 다양한 전리품 선택지 중 하나를 동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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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세 종류의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항상 세 종류의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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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 두 개는 골드로 구매해야 하며, 하나는 항상 무료입니다.
그중 두 개는 골드로 구매해야 하며, 하나는 항상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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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를 지불해야 하는 선물은 더욱 다양하고 흥미롭습니다!
골드를 지불해야 하는 선물은 더욱 다양하고 흥미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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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초반 및 후반 무기고에서는 서로 다른 종류의 선물이 등장합니다.
게임 초반 및 후반 무기고에서는 서로 다른 종류의 선물이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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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무기고에서처럼 동료에게 보낼 선물은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조 무기고에서처럼 동료에게 보낼 선물은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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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선물을 보내고 싶다면 선물 무기고 진행 중에 유닛을 판매하여 더 많은 골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선물을 보내고 싶다면 선물 무기고 진행 중에 유닛을 판매하여 더 많은 골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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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 무기고에는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며, 게임마다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선물 무기고에는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며, 게임마다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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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유형의 선물 무기고에서는 다양한 가격의 선물이 등장합니다. 가장 비싼 선물은 무작위 찬란한 아이템과 전략가의 왕관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선물 무기고에서는 다양한 가격의 선물이 등장합니다. 가장 비싼 선물은 무작위 찬란한 아이템과 전략가의 왕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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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플레이어에게 같은 유형의 선물 무기고 선택지가 등장하지만 각각의 선물은 다르게 나타납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같은 유형의 선물 무기고 선택지가 등장하지만 각각의 선물은 다르게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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