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 44렙 무과금 성장기 / 사냥터 추천
안녕하세요 mmorpg에 진심인 남자 Rully Daily입니다.
오늘은 넥슨의 모바일 신작 게임 "프라시아 전기"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직접 무자본으로 플레이해 본 입장으로써 주관적인 의견과 소소한 팁들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직업 추천
저는 향사수로 시작을 하였는데요, 무과금 한국 사람 국룰이 또 원거리 캐릭터 아니겠습니까 ㅎㅎ
저는 mmorpg를 할 때는 항상 무과금으로 게임을 합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은 있겠지만 자동 사냥 노가다를 통하여 명중 작업 이라던가, 아이템 제작을 통해 스펙이 상승되는 재미를 느낍니다.
직업은 향사수(원거리), 환영검사(근거리), 주문각인사(원거리), 집행관(근거리 탱커)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이 무기 스탠스를 활용하여 각 직업마다 3가지 무기로 변환 시킬 수 있습니다. (쿨타임 있습니다)
단궁 / 장궁 / 대석궁으로 사냥 및 pvp 시 각자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리니지 라이크의 게임들은 근접들은 과금이 필요합니다.
사냥 시 낮은 사정거리의 공격으로 몬스터에게 접근하기도 전에 몬스터가 죽어버리거나, pvp 시에도 항상 근접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과금으로 스펙이 맞춰진다면 한방, 한방이 원거리보다는 딜이 확실히 높게 들어갑니다.
향사수나, 주문각인사도 방어력을 높여주는 버프가 있지만 환영검사나 집행관에 비하면 낮죠..ㅋㅋ
따라서 저와 같은 라이트 유저나 무과금 유저들은 향사수, 주문각인사를 추천드립니다.
레벨 업 구간
처음 게임을 시작하시면 1레벨부터 30레벨까지는 시나리오로 진행되는데요.
스토리가 꽤 재미있습니다 ㅋㅋ.. 게임의 조작이나 ui 등 시나리오를 진행하다 보면 적응이 됩니다.
시나리오가 끝나게 되면 본격적인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36레벨부터 고비가 찾아옵니다..
사냥해야 하는 몬스터의 레벨이 높거나 스펙이 떨어지게 되면 빗나감이 계속 뜨게 되는데요.
사냥터 적정 레벨이 되더라도 명중이 낮으면 빗나감으로 게임의 진행 자체가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는 명중 작업(기억 회복) / 탈것 / 형상 / 아이템 제작 등을 통해 스펙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하는데요.
현재 기간제 기억 회복으로 인해 공짜 명중을 챙길 수 있는데요.
사냥 시에 흭득한 아퀴룬을 공헌하여 얻을 수 있는 아퀴룬 가루로 결정체를 만들어 기억 회복 시 명중을 주는데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제작
월드맵에는 사냥터 레벨이 표시가 됩니다 현재 자신의 레벨에 맞는 사냥터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체크하여 명중이나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를 필두로 사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33~35레벨 (가려진 숲) / 36~38레벨 (경계지 숲) / 39~41 (아민타 검문소) 충분히 레벨 업 후 몬스터 빗나감이 뜨지 않을 때까지 레벨보다 낮은 몬스터를 사냥했습니다.
두 번째로
토벌 의뢰나 의뢰서를 통해서 얻는 태양의 증표로 희귀 아이템 기록을 마을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사냥으로도 얻을 수 있고 마을 태양의 증표 상인에게 하루에 4개씩 구매할 수 있으며 10개가 모아지면 기록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실패 확률 있습니다)
기록서는 특수 파편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 특수 파편이 무기, 방어구 및 장신구의 파편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all 희귀 아이템으로 맞추는 게 기본 소양인 게임에서... 이 정도 노가다는 해줘야죠
필자는 자동 사냥으로 라이트 하게 플레이 중입니다.
귀걸이 하나 남았네요 ㅎㅎ
현재 전기는 진행할 수 있는데 까지는 다 진행한 상태이고, 스펙업을 위해 무한 사냥 중입니다.
형상, 탈 것
하 이놈의 변신, 탈것은 진짜.. 어딜 가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아이템들 아니겠습니까..
필자도 일정 레벨 달성 후 상점 교환소에 있는 일반 소환으로 희귀까지 왔습니다..
연성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실제로 연성으로 희귀 탈 것, 형상 두 개 다 떴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목표 지점이나 사냥터로 바로바로 순간이동할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ㅋㅋ..
신작 게임인 만큼 콘텐츠가 많지는 않지만 하다 보니 재미있는 게임인 거 같습니다 ㅎㅎ
콘텐츠도 점점 추가되고 있는 상태이고, 저는 조금 더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tip이나 정보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부족하시겠지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즐거운 생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