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은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은 게임의 수익화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수익에서 3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블리자드의 모바일 중심 액션 RPG 프랜차이즈인 디아블로 이모탈 (Diablo Immortal )은 현재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참고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Raid: Shadow Legends 는 2021년에 3억 7,000만 달러에 달하는 기록적인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것은 올 여름에야 출시된 Diablo Immortal 을 최소한 재정적으로는 앞서 있습니다.

출시 당시 이 게임은 거센 비판과 팬들의 반발의 대상이었습니다. 많은 리뷰가 디아블로 시리즈 와 일치하는 만족스럽고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를 묘사했지만 , 플레이어는 게임의 지독한 소액 거래 경제에 분노했고 항의 의 표시로 디아블로 이모탈 을 폭격하는 것을 검토 했습니다 . Blizzard Entertainment의 Mike Ybarra 사장은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아무 것도 지불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소액 거래를 옹호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돈을 사용하도록 공격적으로 밀어붙이거나 막대한 비용을 처리하도록 하는 시스템에 직면한 화난 팬들을 진정시키지는 못했습니다.

부정적인 게이머 감정에도 불구하고 이 전략은 문자 그대로 회사에 이익이 되는 것 같습니다. 최초 출시 후 5개월 만에 Diablo Immortal 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총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수치는 60개국에서 게임을 처음 출시하여 얻은 1억 5,560만 달러와 NetEase Games가 처리하는 별도의 중국 전용 출시로 얻은 1억 4,470만 달러로 구성됩니다. 중국 퍼블리셔인 NetEase는 게임 분야에서 몇몇 주요 이름과 협력하고 있으며 중국의 주요 비디오 게임 회사에 관해서는 Tencent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게임의 중국 출시가 다른 곳에서 출시된 지 한 달 반이 넘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수입은 세계의 나머지 수입과 거의 일치했습니다. 이 국가는 전 세계 총 2,140만 건 중 415만 건으로 모든 지역에서 가장 많은 Diablo Immortal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 다운로드의 약 19%이지만 해당 플레이어가 게임에 지출하는 금액과 비교할 때 중국 게임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증명합니다.

Diablo Immortal 은 게임 역사상 최악의 소액 결제에 포함 되었지만 중공업, 미디어 및 팬 비판에도 불구하고 재정적 이득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회사를 걱정스러운 길로 이끌 수 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이미 Blizzard 자산에서 보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돈을 벌거나 적어도 더 빨리 벌 수 있는 모델이 재정적으로 효과가 있다면 게이머는 얼마나 더 많은 것을 보게 될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Ybarra는 벌어들이는 돈이 소수의 플레이어에게서만 나온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지만, 이는 똑같이 적은 비율의 플레이어가 그렇게 공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선택에 문제가 없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아블로 이모탈 은 문제가 되는 소액 결제를 시도하는 유일한 블리자드 타이틀이 아닙니다. Overwatch 2 상점극단적 인 가격 도 많은 반발의 초점이었습니다. 팬들은 이것이 회사가 선택한 경로가 아니길 바랄 뿐이지만 Diablo Immortal 과 같은 수익으로 인해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은 이제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gamerant.com/diablo-immortal-made-300-million-doll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