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DNA 그대로 담았다
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 람보르기니는 우라칸 STO 슈퍼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아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에서 개최된 산 마리노 그랑프리에서 대중들에게 처음 공개되었다. 이 바이크는 2020년 출시된 시안(Sián)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던 두가티 디아벨 1260 람보르기니에 이어 'made in Italy'를 외치는 두 브랜드의 두 번째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의 가장 놀라운 것은 두가티와 람보르기니가 공유하는 스타일, 스포티함, 한정판이라는 가치를 완벽하게 구현한 바이크로, 이탈리아 '모터 밸리(Motor Valley)'의 역사를 쓰는데 일조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영역을 더 확장했다. 그 결과 기술, 성능, 아름다움을 모두 완벽하게 결합시켜 마니아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기 충분하다.
파니게일 V4 S 2023의 기술적 기본이 되는 유명한 'Fight Fomula"를 적용하고 다양한 요소를 통합하고 스타일 포인트를 완벽하게 람보르기니와 맞춰, 두가티는 완전히 새로운 한정판 모델을 다시 만들어냈다.
이 바이크는 630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되며, 두가티 키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의 콘셉트를 살려 그린과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람보르기니 DNA가 드러나는 스타일로 제작했다.
두가티 스타일 센터는,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와 협력해 우라칸 STO에서 영감을 받아 이 특별한 바이크의 구조를 다시 디자인했다. 프런트 펜더 디자인은 우라칸 STO에서 볼 수 있는 '코팡고(Cofango)'에 통합된 에어 덕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토우 캡, 라디에이터 커버, 윙, 탱크 커버와 테일은 모두 카본 파이버로 제작했다. 이 소재는 람보르기니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그리고 STO 로고와 람보르기니가 설립된 숫자 63을 추가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특별한 63이라는 숫자에 10을 곱해 630대를 생산하게 되며, 각각의 모델에는 두가티의 인증서가 제공된다.
바이크의 컬러는 우라칸 STO의 것과 완전히 동일하며, 그린 컬러인 'Verde Citrea', 대비되는 부분에는 오렌지 컬러인 'Arancio Dac'를 사용했다. 모델의 이름과 번호는 중앙부의 탱크 커버의 금속 플레이트와 이그니션 키의 알루미늄 인서트에 새겼다.
탱크 커버에는 그릴 익스트랙터, 에어 인테이크가 더해지고, 우라칸 STO의 리어 브레이크 냉각 덕트, 프런트 펜더 에어 벤트, 후드 익스트랙션 벤트 등에서 영감을 받은 각 부분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시트 역시 우라칸 STO의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 람보르기니의 심장부에는, 두가티 모토GP와 슈퍼바이크 모델에 사용하는 드라이 클러치에 280hp의 출력을 내는 1,103cc의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이 장착된다.
두가티는 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 람보르기니 630대 외에도, 63명의 람보르기니 고객을 위해 두가티 스타일 센터가 커스터마이즈 한 특별한 모델을 생산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우라칸 STO에 적용 가능한 컬러인 옐로, 레드, 블랙, 캘리포니아 오렌지 컬러를 브레이크 캘리퍼, 시트 디테일에 적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두가티 스트리트파이터 V4 람보르기니의 고객들은 이 바이크의 옵션을 반영한 컬러를 사용해 헬멧, 재킷, 한정판 바이크 가죽을 사용해 완벽한 개인의 바이크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