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뮤오리진3 히든 퀘스트 '진실 게임'

5환부터는 랩업도 힘들어지고 해야할 장비 작업은 늘어가는데 돈을 더 쓰기는 싫고... 그래서 요 몇 일간 틈틈이 창세록의 도감 작업을 하는 중이었는데, 방금 완료한 히든 퀘스트는 '진실 게임'이었다.

1. 아틀란스로 가서 표류병을 찾으란다. 나는 처음에 표류병이 표류하는 병사인줄로 ... 알고보니 바닥에 떨어진 병을 줍는 것으로 퀘스트는 시작된다.

2. 해럴드 (채석장~메인성) - 생성된 퀘스트를 클릭하면 로랜시아로 이동하게 된다. 이동된 위치에서 해당 퀘를 쓸데없이 계속 클릭하고 있었더니 해럴드가 알아서 걸어온다.

2-1. '아무것도 듣고 싶지 않아'를 선택했더니... 그만 가라고 한다. ㅋㅋ

3. 알렉스 (광장 근처) - 퀘스트를 클릭하면 알렉스에게로 간다. 알렉스는 '[히든] 선조의 유물' 퀘스트와도 관련이 있나보다. 일단 '진실 게임'을 선택한다.

4. 이야기의 결말 읽기 - 돋보기를 클릭하고 '이야기의 결말'을 읽어본다.

5. 해럴드 (채석장~메인성) - 퀘스트를 클릭하면 해럴드에게로 간다.

6. 시로프 선장에게 묻기 - 퀘스트를 클릭하면 시로프(Sea rope?)에게로 이동한다.

7. 마법 각인 찾기 -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한다. 바닥의 돋보기를 클릭한다.

8. 이야기 속으로 입장 - 던전으로 들어가서 우럭 한 마리를 잡고 나오면 된다.

9. 해럴드(채석장~메인성)에게로 돌아가 대화를 나누면 '진실 게임'은 끝이 난다.

10. 도감을 확인하니 해럴드가 활성화된 모습이다.

완료 후기 - 히든 퀘스트를 마치지 않으면 해당 NPC가 비활성화 상태인데, 이런 상태에서는 도감 조각을 교환하여 물품을 납품한들 NPC의 보상 옵션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따라서 납품에 앞서 상점(포인트 상점) 물품에 해당하는 NPC가 도감에서 활성화된 상태인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안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당장은 쓸모없는 조공을 해버린 결과가 발생할 수도 있다. 참고하시고 그러면 모두 즐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