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유라 무기, 성유물, 파티조합 완벽 공략

안녕하세요? 너굴리입니다. 오늘은 원신 유라 공략입니다.

최근 유라가 3.5 복각이 추측되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유라 존버를 할지, 3.4 호두 야란을 뽑을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제가 그 고민 싹 덜어드리기 위한 공략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유라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더군다나 3.5 후반부 복각이 예상되니 뽑으실 분은 미리 생각해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

캐릭터 소개

유라는 얼음 속성 양손검 물리 딜러 캐릭터입니다.

원신의 유일한 5성 물리 딜러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적인 메커니즘과 조합법을 가지고 있기에

호불호를 많이 타며, 적의 유형과 나선비경 몹 배치에 따라 티어가 나뉘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0티어 딜러에 비해서는 편의성과 범용성면에서 밀리지만,

시원시원한 한방딜과 타격감은 좋은 듯합니다.

무기

5성 송뢰가 울릴 무렵 / 추천도 : best

유라의 전용무기입니다. 물피증 공속 공뻥 까지 유라에게 필요한 모든 옵션을 제공합니다.

유라는 궁 스택을 안정적으로 쌓는게 중요하기에, 공속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궁이 없는 동안 딜로스가 나지 않으려면

평타 또한 강력해야 하는데, 송뢰의 물피증 공뻥 옵션으로 충분히 잘 메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터 전무만큼 사기적이고 절대적인 정도는 아니라는게 단점인 것 같습니다.

5성 천공의 긍지 / 추천도 : ★★★★★

옵션이 유라에게 중요한 원충이라 성유물 세팅이 한결 쉬워지며, 사이클이 매우 매끄럽게 돌아갑니다.

특히 라이덴이 파티에 없는 경우에 송뢰보다 긍지가 더 좋다고 할 정도로 편의성은 매우 좋습니다.

또한 진공의 칼날 효과도 유라의 궁 터트리기 전 딜을 압축할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다른 5성 대검 보다는 깡공도 낮고 옵션도 원충이며 진공 칼날의 계수도 높지 않아서

대미지는 덜 나옵니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선택인 것은 확실합니다. (긍지 짬 처리 할 수 있다는게 제일 큰 장점)

5성 늑대의 말로 / 추천도 : ★★★★★

늑말은 라이덴과 같이 쓸 때 만큼은 긍지 보다 좋은 선택입니다.

원충이 라이덴으로 충분하거나 부옵으로 잘 챙겼다면 (원충 130~140) 다량의 공격력과 파티원 딜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는

늑말을 선택해야합니다. 늑말의 장점은 잘만 맞추면 거의 3000에 육박할 정도 높은 공격력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만큼 세팅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유라이덴 파티를 쓸 때 그걸 감수하더라도 늑말이 좋은 선택인 이유가 있습니다.

방금에도 말했다시피 체력 30%이하인 적을 때리면 파티원 공격력을 버프시켜줍니다.

이걸 이용해서 유라 궁을 터트리고 라이덴으로 바꿔서 공증가를 받고 상대를 썰면 됩니다.

긍지 보다는 세팅이 어렵지만, 고점은 높다는게 장점입니다.

5성 무공의 검 / 추천도 : ★★★★☆

5성 무기인 만큼 밥값은 하지만, 파티내에 종려가 필수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솔직히 공증 효과도 스택형이고

보호막이 있어야 효율이 나와서, 좀 불편한 편입니다. 그래도 종려가 육성이 되어있다면 선택할 만 한 무기입니다.

긍지나 늑말이 없거나 다른 캐릭터가 사용하고 있다면 짬처리 시켜도 좋게 사용할 수 있으니

있으면 있는대로 쓰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4성 이무기 검 / 추천도 : ★★★☆☆

4성 양손검 원탑입니다. 옵션이 치확이여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낮은 편이고,

대미지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5성 무기가 없는 경우 1순위로 고려되는 무기입니다. 재련이 되어있으면 좋고

1재도 다른 4성 무기 보다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종려가 강제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종려 없으면 효과를 제대로 못 써서 대미지가 안나옵니다.

만약 종려가 없다면 다른 차선책이 있습니다.

4성 아쿠오마루 / 추천도 ★★★☆☆

공퍼형 무기이고 궁극기에 효과가 몰려있는 무기입니다.

5재련이라면 이무기랑 비벼볼 수 있을 정도로 의외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룩이 잘 맞아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4성 설장의 성은 / 추천도 : ★★☆☆☆

룩은 잘 맞는데, 성능은 안 좋습니다. 차라리 아쿠오마루가 훨씬 낫습니다. 물론 물리피해 보너스에 평타에 추가타가 붙지만,

생각보다 좋지는 않습니다. 아쿠오마루도 없고 이무기도 없다면 나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산퀘 중에 무기 받는게 있습니다.

만약 뉴비라면 비천대어검으로 물리피해 보너스를 챙기시면 됩니다.

성유물

종결 성유물은 창백의 화염 4셋입니다. 물피증에 E스킬 쓰면 공증 효과까지 궁 쓰고 콤보를 욱여넣는 유라에게

가장 잘 맞는 성유물입니다. 천암이랑 같이 나와서, 종려한테 천암 짬처리하기도 좋습니다.

만약 창백이 파밍이 안되어있다면 2 2세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는 피에 물든 기사도 2셋에 창백 2셋

그것도 없다면 기사도 2셋에 다른 공퍼 18%짜리 2셋(검투사, 시메나와 등)

이런식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특히 기사도는 합성으로 만들 수 있어서 파밍하기 쉽긴 하더군요.

파티 조합 구성

이번에 유출된 물리 전용 서포터인 미카로 인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지만, 그건 그때 돼서 보도록 하고

일단 현재 구성할 수 있는 파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라이덴 투입형

국밥형 서브딜러 겸 메인딜러인 라이덴입니다. 어디 들어가나 1인분을 하지만, 유라 파티에서는 더 의미가 큰데요.

첫째, 유라는 평타 즉 물리딜러이기에 초전도 반응을 이용한 물리 내성깎이 필요합니다. 라이덴은 E스킬로 초전도 유도가 쉽다보니

유라와 잘 맞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둘째, 유라는 궁극기가 중요한 캐릭터인 만큼, 원소 폭발을 자주 돌려야 하는데,

라이덴의 궁으로 파티원 원충을 해줄 수 있으니, 유라의 너무 나도 큰 원소통을 다른 덱에 비해 손쉽게 채울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만약 파티에 얼음 배터리(얼음속성으로 유라에게 얼음 구슬을 먹여 줄 수 있는)가 있다면 라이덴 궁 돌리고 배터리 E 써주면

유라 궁이 바로바로 도는 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유라와 잘 맞는 라이덴을 활용한 조합은 이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유라 라이덴 기본 베이스에 종려, 베넷, 로자리아, 디오나 중에서 고려해줍니다.

본인이 이무기 검을 사용한다면 종려가 필수로 들어가는 식입니다. 사실 제가 추천드리는 건 로자리아나 디오나 둘중에 하나는 꼭 쓰고

나머지 한자리를 종려나 베넷으로 채우는게 베스트입니다. 만약 베넷이 6돌이라면 종려를 강제로 써야 하구요.

둘다 없다면 진 같은 초전도를 방해하지 않는 힐러를 넣어주면 됩니다.

2.라이덴 비 투입형

라이덴을 넣지 않는 경우 매끄러운 초전도 유도는 불가능하지만 할 수는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건 피슬입니다. 물론 야에미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 조합을 사용하려면 피슬이 풀돌이여야 좋지만, 뭐 못 쓸건 없죠.

이번에도 아까랑 비슷한 식으로 조합을 짭니다.

유라 피슬 베이스로 하고 종려 베넷 진 로자리아 디오나 같은 캐릭터들을 넣어주면 되는 겁니다.

야란이나 시노부 같은 애들을 기용해도 나쁘지 않은 모습 보여줍니다. 하지만 유라는 아직까지 라이덴이 없으면 매끄럽게 굴러가는 것 같지는 않네요.

그렇기에 유라 쓸 거면 라이덴 명함은 챙겨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이덴이 고돌파라면?

여러 커뮤니티나 정보글 보면 라이덴이 명함일 때 유라이덴이 좋은거지 고돌파면 별로다 라고 많이들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의견이 다릅니다. 물론 라이덴이 2돌 이상이면 라사카베가 훨씬 쎈 건 맞지만,

유라가 애정캐이거나 써먹고 싶다면 오히려 라이덴 고돌파는 낭비가 아니라 추천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3돌 전무 오우너인데 잘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명함이면 라이덴으로 유라 현자타임 채울 때

대미지가 모자른 느낌이 드는데, 2돌만 뚫어주면 완벽한 투 딜러 체제가 완성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그러니까 라이덴 2돌 이상이여도 낭비 아니니까, 써도 된다는 소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