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그랑사가 1주년, 야 너두 복귀할 수 있어!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MMORPG '그랑사가' 서비스 1주년 이벤트 덕분에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복귀해 플레이하고 있다. 또한, 총 1억 원 상당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벤트는 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3명, 'RTX 3080 Ti 그래픽카드' 5명을 비롯해 아이폰 13 프로맥스, 갤럭시 Z플립를 각각 10명에게 증정한다. 한정판 아트북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으니 빠르게 복귀해 모로가 1억 쏜다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받도록 하자.

그랑사가 페스타

역대급 이벤트, 모로가 1억쏜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1년간의 변화를

모~두 담은 복귀 유저 가이드 시청!

그랑사가 오랜만에 복귀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은 장신구 및 월정석, 카이토, 오르타, 준, 루인, 유나, 그랑나이츠 카르시온, 파르바네의 전쟁, 순수의 그랑쥬얼, 마도구 등 1년간의 그랑사가 변화를 모두 담은 복귀 유저 가이드를 통해 콘텐츠 등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을 제작해 업로드되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랑사가 특별 출석을 통해서 성목의 열매도 많이 받을 수 있고 쿠폰(GRAN1BIRTHDAY)을 입력하면 엄청난 보상들을 받을 수 있다. 정교한 세공 도구, 조잡한 세공 도구는 각각 SSR 그랑웨폰, SR 그랑웨폰의 키스톤을 초기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쿠폰은 2월 23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기간 내 꼭 사용해서 특별한 선물을 놓치지 말도록 하자.

1주년 이벤트 업적, 지령서 이벤트, 그랑나이츠의 여정 시즌6, 데일리 미션, 벨 교수의 연구 자료를 찾아라, 큐이의 퍼즐 이벤트, 레온 성장 이벤트 등 즐길 거리가 상당한데 이 모든 것들을 즐기고 완료만 해도 상당히 많은 인게임 재화들을 한가득 받을 수 있고 쉽게 참여가 가능한 수준이라 수월한 복귀가 가능하다.

등장 첫 주 레온의 픽률은 31.3%로, 카르시온, 준과 함께 새로운 TOP 3로 자리를 잡았을 정도이고 특히 변이 저항과 팀 보호 능력이 고평가를 받고 있다. 레온 등장 후 결투장 메타가 격변했을 정도라고 한다. 레온을 획득하려면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해야한다. 또한, 소환 게이지를 2회 채우면 그랑웨폰 선택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는데 어떤 그랑웨폰을 우선하면 좋을지 고민이 될 것이다.

레온의 그랑웨폰은 총 7종으로 먼저 ‘성능 좋은 그랑웨폰’의 경우 유저들이 가장 추천하는 건 ‘니케’이다. 잠재 능력 개방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이기도 하고 스펙이 애매한 저레벨 시기에는 범용성 높은 그랑웨폰이 좋고, PvP와 PvE에 모두 유용한 니케를 챙기라는 것이다. 니케를 중심으로 콘텐츠별 세팅이 갈린다고 하니, 레온을 육성한다면 우선 획득하는 것이 좋을 듯싶고 스토리 이벤트 진행 시 교환 상자에서 발두르를 획득할 수 있으니 아폴론과 루미에르를 노리는 순서로 천천히 성장해 나가면 되지 않을까 싶다.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그랑웨폰 같은 경우는 잉그리드, 마그누스, 하백, 사마엘, 테오도라, 제르티온, 제르카, 이리스와 아르케, 베사, 츠바사, 자토, 하토우, 나고미, 연놀부등 초보자들이 빠르게 영입해야 하는 그랑웨폰이 있다. 커뮤니티에서도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입을 모아 추천하기도 하는데 초월하기 좋고 기본 능력치가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뉴비한테는 그랑웨폰보다 아티팩트 뽑기를 추천한다. 출시 초기엔 상태 이상 저항이 없으면 보스 몬스터 공략 자체가 불가했지만 지금은 메인 챕터 난이도가 굉장히 크게 하향돼서 저항 없이도 깨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그랑웨폰은 한 세트만 만들면 되지만 필수적인 아티팩트들은 파티원 숫자만큼 3세트씩 만들어야 한다. 굳이 그랑웨폰을 뽑는다면 범용적으로 많이 쓰이는 준의 그랑웨폰 뽑기를 추천드리며 복귀하면 상당히 많은 다이아를 얻을 수 있으니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그 후에는 방어구, 장신구를 하나씩 맞추는 과정으로 육성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뉴비들은 메인 퀘스트를 미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PVP 관련 등의 랭킹 전략보다는 그랑웨폰, 아티팩트 등의 수집과 성장에 더욱더 초점을 맞추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1주년 이벤트들을 빠짐없이 즐기는 것이 가장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공략이 되지 않을까 싶다.

발렌타인 컨셉의 러블리 파티쉐 코스튬이 출시됐다. 발렌타인 컨셉으로 별도 제작된 큐이의 스위티 파티쉐 코스튬은 출석 이벤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규 아티팩트 '전하고 싶은 진심’과 ‘반짝이는 함정'은 발렌타인 아티팩트 확률 UP↑ 소환을 통해, ‘하트 여왕의 하사품’은 발렌타인 이벤트 스토리 참여로 획득하실 수 있고, 이벤트 진행도에 따라 최대 5단계까지 극초월이 가능하다고 하니 기대해 보도록 하자.

공식포럼

구글 | IOS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