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관련 소식과 아트토이 효율에 관하여

오늘은 6월 8일 진행되는 리니지M의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내용이 공개되어 소식 전해드립니다. '총사' 클래스의 리부트 및 신규 서버 '발록', 그리고 TJ 쿠폰에 대규모 콘텐츠 소식. 그리고 사전예약 보상과 인사이드 M 시즌 2 방송, 아트토이 관련 정보까지 이야기할게 많으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사전예약 보상부터 보시죠. 서버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거든요. 기존 및 그림리퍼 서버부터 보면, 보상과 지원 상자 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내용이 약간 다릅니다. 기존 서버는 뽑기 팩이 최상급인데, 그림리퍼는 신비한이며 퓨어 엘릭서가 각각 50, 30개로 기존 서버 혜택이 조금 많습니다.

(좌) 기존 서버 / (우) 그림리퍼 서버

Mr. 스모커의 행운 큐브 내용물도 기존에는 상급 축복의 가루 1,200개와 수호석이 있는 반면 그림리퍼에는 축복받은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가 있다는 차이가 있고요. 지원 상자 구성 자체는 같은데 벨트가 총사 클래스로 개봉 시에만 획득 가능하다는 점 주의하시고, 기존 서버는 +9/7 세트 장비가, 그림리퍼는 +7/5셋이 주어집니다.

Lv.74까지 레벨별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소모품을 지급하는 Mr. 스모커의 성장 큐브도 구성품은 같지만 지급 개수가 전반적으로 기존 서버 양이 많다는 점 참고하시고, 발록 서버의 경우 공통적으로 지원 상자만 주어지는데 신 서버 전용 보상으로 발록의 가호가 추가로 지급되는 점 외에는 거의 그림리퍼 서버와 비슷합니다.

사전예약은 6월 7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기간 놓치지 마시고요. 보상 쿠폰은 7월 6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은 6월 2일 공개된 추가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총사 스킬 3개 먼저 보시죠. 타겟팅 해제 불가 및 패닝 효과를 발동하는 '피스메이커'와 데스 스나이핑 강화 및 능력치 증가 효과를 가진 '데우스 엑스 마키나',

마지막으로 일정 대미지를 막아주는 '그레시안 실드'가 추가되었는데, 피스메이커로 인해 대인전이 확실히 유리해질 것 같고, 데우스 엑스 마키나를 통해 능력치가 올라가서 자체적인 성능도 좋아짐과 동시에 치명타 시 HP/MP 흡수 능력이 생겨 사냥 효율이 꽤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레이크 류 스킬 통합도 기대되고요!

다음은 신규 서버 발록 소식입니다. 6월 8일 오픈되며 일부 콘텐츠 제약을 통해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리미티드 서버라고 합니다. 7월 6일까지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마법인형 및 변신, 희귀 등급 이상 제작 횟수, 최고 혈맹 등급 미션을 달성하면 중복 인정되어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랭킹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도전해 보세요.

이외에 6월 15일 오만의 탑 리뉴얼로 사냥 환경과 리워드가 개선되고 특산품 컬렉션 추가도 이루어지며, 1주일 뒤 22일에는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까지 편의 사항 업데이트와 함께 차례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사실 무엇보다 기다려지는 건 다들 이게 아닐까 싶은데요.

리니지M 5주년 기념 TJ 쿠폰이 추가 3종까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이상의 내용은 어제 오후 8시 방송했던 인사이드M 시즌2를 통해 총사 리부트 및 투사, 암흑 기사 케어 등 업데이트 내역과 함께 확인할 수 있었는데, 최초로 공개되는 스킬 합성을 포함해 5주년이라고 다섯 개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새로 추가된 스킬 합성 TJ 쿠폰의 경우 21년 1월 27일 오전 5시부터 22년 7월 6일 오전 5시까지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스킬 카드 획득에 도전했던 합성 기록을 확인하여 집계 기간 내 도전한 도전한 최고 등급 이하의 스킬 카드 합성에 도전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신화 합성 내역이 있다면 재도전 기회가 생긴다는 뜻인데요.

인사이드M 시즌2 방송중

기존의 변신, 마법인형 합성과 일반 장비와 룬 복구까지 5주년 다운 좋은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무엇보다 인사이드M 시즌2 방송을 보니까 앞으로 유저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하고 더 좋은 업데이트로 계속 찾아온다고 밝히며 소통하는 모습에서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번에는 리니지M 첫 번째 아트토이 소식입니다. 6월 8일 2시부터 온라인 공식 구매가 진행되며 구매 시 굿즈와 더불어 신 서버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NFC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비한과 상급 마법인형 뽑기 팩 10개씩과 코인 선택 상자 20개 확정 보상과 일정 확률로 마법인형 탐험 증표 선택 상자 및 도구리 마법인형 카드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 구매 시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 팩 5개까지 얻을 수 있었는데, 이걸 놓쳐서 아쉽네요. 그래도 NFC 보물 상자 쿠폰은 계정당 최대 15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구성품을 다이아 또는 현금으로 환산했을 때 가치 및 효율을 여기저기서 잘 분석해 주셔서 알기 쉽게 표로 정리해 보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가치를 계산해 보면 당연히 일반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보다 효율이 좋은데, 덩달아 아트토이 굿즈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확률 보상과 사전 구매 혜택을 제외하고서도 약 4배 정도의 이득이고, 특히 신서버 '발록'에서 육성 시 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이기에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이벤트 관련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6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는 '침묵의 동굴' 이벤트는 6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매일 1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또는 몬스터 처치를 통해 '침묵의 수정'을 얻어 뽑기 팩과 종합 코인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충일 기념으로 6월 6일 09시 '현충일 기념 훈장'이 푸시로 발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템 보유 시 HP+100, PVE 대미지 리덕션+1의 효과가 있고, 사용 시 '순국선열의 가호'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명예 코인 하나면 축복 소모량 감소 10%와 경험치 보너스 5%를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둬야겠습니다.

일단 침묵의 동굴부터 다 챙기고!

최근 리니지M BJ들이 다양하게 있어 보는 재미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세야 님이 3집행검 띄우시는 거 보고 이번 사전예약 보상받아서 더 올라가고 싶다는 자극을 받기도 했는데요. 일단 그림리퍼 서버에서 전부 오픈된 콘텐츠부터 정복하는 걸 계획으로 잡아야겠습니다. 그런데 사신 키우고 있는데 총사가 좋아 보여서 고민이네요.

사전예약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