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오만의 탑 리뉴얼 및 투사,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 리니지M의 경우에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푸짐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인데요.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최대 수혜자라면 투사와 암흑기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단 이번에 클래스 케어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거든요. 그리고 기존에 다소 아쉬웠던 오만의 탑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가볍게 정리해 보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출시 초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클래스인 투사와 암흑기사, 다른 근거리 딜러와 신규 클래스들이 출시되면서 점점 외면을 받는 것 같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케어가 진행됨에 따라 다시 강력한 예전 모습을 되찾게 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암흑기사와 투사가 아닌 총사이기도 한데요. 총사 리부트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것과 함께 꾸준히 리니지M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로 이번에 암흑기사와 투사 클래스 케어를 추가로 진행되기도 한 셈이죠.

투사의 경우 영웅 스킬 2개가 개선되었는데요. 리플렉팅 실드는 반격 대미지 감소 상향이 되었고, 포우 슬레이어(임팩트)는 스킬 쿨감 및 근거리 카운터 발동 무시가 상향되었습니다. 암기 같은 경우 4가지 스킬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반 스킬인 다크 아머의 경우 최대 HP 증가량이 상향되었으며, 영웅 다크 소울(어벤져)는 스킬 강화 옵션에 치명타 발동 시 HP 흡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설 카운터 리벤지와 신화 카운터 리벤지(어벤져)는 반격 발동 쿨타임이 감소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니지M 오만의 탑 리뉴얼도 많이들 기다리셨을 것 같습니다. 6월 3주 차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리뉴얼이 진행되었는데요. 6월 15일부터 일반 몬스터부터 보스 등 사냥 환경과 보상 등의 모든 것이 새롭게 개편되게 되었습니다.

리니지M 오만의 탑 같은 경우 통제 지역이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각 층별 보스 외형도 변경되고, 그에 따라 신규 처치 보상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각 층의 보스 몬스터 전반의 밸런스가 상향 조정된다고 합니다. 물론, 유저들의 스펙도 상향된 만큼 기존에도 공략 가능했다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콘텐츠를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보스 관련 연출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오만의 탑 1~10층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면서 새로워진 연출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일반 유저 입장에서 보스를 함께 참여하고 잡기란 라인이 아닌 이상 쉽지 않은데요.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도 좀 더 즐길 수 있게 사냥 환경도 개선되었습니다. 1~6층은 몬스터 높은 밀도로 등장하는 신규 핫 스팟이 생성되며, 9~10층은 맵 크기를 축소하여 좀 더 빠른 사냥과 전투를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신의 인장과 부재료 아이템을 이용해 달성할 수 있는 신규 컬렉션도 10종 추가되었으니 이제 부지런히 오만의 탑 사냥을 떠나야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리니지M 오만의 탑 업데이트 기념으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오만의 탑 리뉴얼을 기념해 영웅 마법인형 카드가 100% 확정 드롭됩니다. 아마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스 쟁탈전이 상당히 치열할 것 같은데요. 라인에 가입하셔서 보스탐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이벤트 놓치지 말고 보상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리니지M은 이번 암흑기사와 투사 클래스 케어와 오만의 탑 리뉴얼 이전에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TJ 쿠폰 이벤트 혜택이 시작되었는데요. 6월 8일 시즌 패스를 통해 일반 장비 복구와 룬 복구 쿠폰을 획득할 수 있었고, 출석 체크 보상을 통해 6월 28일 변신 합성, 7월 5일 마법인형 합성, 7월 12일 스킬 합성 TJ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늦게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21,28,35일 일자에 맞게 보상을 챙겨 보시면 됩니다.

리니지M은 이번 5주년과 총사 트리거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인 발록을 오픈하기도 했는데요. 6월 8일 오픈했고 이제 약 10일 정도 지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역시나 리니지M을 즐기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듯 새롭게 시작해 주었고, 복귀 유저도 상당히 많은 것 같은데요. 신규 서버 역시 그림리퍼와 같이 일부 제약된 콘텐츠로 조금이나 부담을 덜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신규 서버 발록의 경우 최대 89 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엘릭서는 20개, 하프 엘릭서는 최대 835 포인트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변신과 인형 같은 경우에도 초창기 때 느낌처럼 드슬과 데스나이트 인형만 오픈되었죠. 게다가 강화도 최대치가 정해져 있으며, 마스터 던전이나 문양, 수호성 등 일부 콘텐츠는 오픈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초기 과금을 크게 하지 않고 적당히 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초창기 리니지M을 느껴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시 시작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사전예약 보상을 받은 분들은 초기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파템이 거래소에서 상당히 판매가 잘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첫 론칭 시절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 주식왕용느 Youtube

최근 용느님 역시 이번에 신규 서버 발록에서 새롭게 플레이를 하더라고요. 전설 드슬 도전과 인형 데스나이트를 도전했는데 처참하게 실패한 모습을 보며, 초창기 생각도 막 떠오르네요. 대부분 희귀~영웅 변신으로 전투를 하기 때문에 초창기에 전투를 펼치는 느낌과 비슷해서 더 치열하고 재미있어 보입니다. 새롭게 시작한다면 단연 리니지M 발록 서버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인게임에서도 진행 중인 이벤트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일단 침묵의 동굴 이벤트가 계속 진행 중입니다. 7월 6일까지 넉넉하게 진행되는 이벤트인데요. 아이템과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니까 다들 스케줄에 1순위로 침묵의 동굴을 넣어 두세요.

그 밖에도 6월 15일부터는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로 월드 보스 보상 5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 보스를 처치하게 될 경우 기존에 받던 보상에 더해 획득하는 경험치, 월드 보스 상자, 마법인형제작 코인이 각 5배씩 지급되는 만큼 놓치지 말고 월보는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이번에 참여를 1회만 해도 5번 한 효과가 있으니까요!

5주년 특별 푸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6월 21일 화요일 9시 이벤트 푸시 보상 5주년 기념 선물 상자(이벤트)를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얼마 남지 않았죠? 화요일 아침 9시는 알람으로 예약해뒀다가 기념 선물상자는 꼭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받는 9시 푸시보다 훨씬 푸짐한 보상으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니 놓치면 안 되겠죠? 특히 신규 서버 같은 경우 해당 보상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보상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