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대규모 업데이트 공략 신규 레이드와 스킬 추가!

2월 17일 언디셈버가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2월 초에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가장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사항은 서버 안정화와 버그 수정"이라며 게임의 내실을 다듬겠다는 의지를 보인 결과 현재 플레이 환경이 많이 좋아진 상태고, 콘텐츠의 볼륨 측면에서도 완성도가 한 단계 더 높아져 다시 달려보기에 좋은 타이밍이 아닐까 싶다.

일단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업데이트 정리

먼저 신규 레이드 저주받은 조디악 워커: 빌람이 추가되었다. 8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고난이도 레이드이며 최대 8명까지 매칭이 된다. 입장 횟수는 1회이며 클리어할 경우에만 횟수가 차감되니 부담 없이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다.

빌람 레이드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에 횟수가 초기화되며 보상으로 용기의 원석, 최대 희귀 등급 룬스톤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제부터 각 액트 마을이나 살루토에 있는 모집 게시판을 통해 매칭 및 입장이 가능하니 적극 활용해 보자.

언디셈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신규 스킬이 대거 추가되었다. 먼저 신규 스킬 5종. 모두 합성이나 콘텐츠 진행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그 중에서 '냉각 화살'은 적을 냉각시키는 분리 화살을 연속으로 발사한다. 적들을 얼리면서 팡팡 터뜨리기 때문에 쏘는 맛이 확실하다는 평가를 받는 중이다.

'기민한 움직임'은 피해를 받을 시 조디악 회피도에 비례해 피해를 감폭시키는 버프 효과를 얻는다.

'제어 상태 이상 회피의 문장'은 제어 상태 회피율이 증가한다.

'불가사의'는 보호막 재생을 대폭 상향 시킨다.

'뒤틀린 심연체'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폭발하는 심연체를 소환한다.

한편 스킬룬과 연결해 부가적인 효과를 노리는 링크룬은 6종이 추가됐다. 악력 강화, 이동기 사용 시 버프 발동, 기회 포착, 보호막 흡수, 마나 저장, 집중 유지 시 주문 발동이 그것이다. 나만의 스킬 트리를 짜는 맛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룬스톤은 5종이 추가됐다. 공격 속도, 시전 속도, 공격 강화 효과(희귀), 방어 강화 효과(희귀), 정예 피해가 있다.

장비 에센스(전설) 3종이 추가됐다. 그 옵션은 위와 같으며 고레벨을 달성한 유저분들이 원하는 장비 아이템의 옵션을 획득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다크하고 공포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다

신규 유물 등급 카오스 던전이 추가됐다. 살루토에서 입장이 가능하며 카오스 유물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3티어 저주받은 감옥은 더 많은 경험치를, 6티어 첨탑의 심연은 더 높은 희귀도의 아이템을, 9티어 칼리코르다의 악몽은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석상 레벨 13과 17의 시련 보스 2종까지 추가되어 공략하는 재미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은빛 맹세와 그림자 결속 코스튬

이 밖에도 유물 등급 장비 53종, 코스튬 2종 및 무기 코스튬 8종, 포탈 1종 및 메달리온 2종, 펫 1종, 신규 재료 보관함 등이 새로 추가되었으며 크고 작은 개선사항들과 밸런스 조정이 있었다. 특히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경험치 손실 페널티가 삭제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처음에 출시했을 당시부터 완벽한 게임은 아니었지만 지속적으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통하고 끊임없이 개선해나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업데이트 노트에서 주목받는 내용은 아니지만 편의성 개선과 버그 픽스 내용이 빼곡하게 쌓여있는 부분에서 개발진들의 노고가 느껴져서 더욱 신뢰가 가더라.

이번에 룬 헌터 패스 시즌2도 새롭게 시작되었고 복귀 유저 보상도 주고 있으니 이에 발맞추어 열심히 달려봐야겠다.

PC버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