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s 포켓몬고 별의 소원 시즌 하이퍼리그 개최! 추천 포켓몬 순위
포켓몬고 별의 소원 시즌 하이퍼리그 개최!
이변 별의 소원 시즌에는 12월 15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하이퍼리그가 열립니다. 하이퍼리그는 CP 2500 이하의 포켓몬이라면 크게 제한이 없이 참가가 가능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GO배틀리그의 하이퍼리그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포켓몬들과 추천 기술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포켓몬고 기대되는 추천 포켓몬 랭킹
크레세리아는 특히나 내구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노멀 어택인 사이코커터를 사용하면 게이지를 빠르게 모아 게이지양이 많은 기술을 빠르고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라티나(어나더)의 노멀 어택에는 섀도클로, 용의숨결 둘 다 강력하지만 섀도클로는 게이지를 빨리 채우기때문에 추천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원시의힘이 한번 너프 받은 영향으로 야습 또한 추천하는 기술입니다.
대짱이는 기술 구성이 상당히 좋은 포켓몬으로 머드샷은 게이지가 빨리 쌓이기도 합니다. 레거시 기술로 게이지 소비가 적으면서 위력이 높은 하이드로캐논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지신, 오물웨이브, 탁류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픽시는 내구성이 뛰어난 페어리 타입이며 노말 어택 애교부리기가 다른 기술과 비교해보면 탑 클래스의 위력을 갖고 있습니다. 노멀 어택만으로도 상대의 HP를 줄이는 게 기본 배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림자 괴력몬은 공격력이 높고 배울 수 있는 기술의 성능과 범위가 뛰어납니다. 스페셜 어택에 스톤샤워를 사용하면 격투 타입이면서 비행 타입에 대한 약점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레지스틸의 노멀 어택인 록온은 위력이 낮은 대신 게이지를 채우는 것이 빨라 게이지량이 많은 러스터캐논을 빨리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로우펀치를 습득한 강챙이나 지신을 배운 대짱이가 카운터로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가로막구리는 기라티나나 레지스틸의 카운터 포켓몬이기도 합니다. 이들의 약점을 노리기 쉬운 기술들로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격투 타입의 이중 약점이기때문에 조심해야할 부분도 있죠.
포켓몬고 XL사탕으로 강화된 포켓몬들
플레이어 레벨 40부터 50까지의 경우 XL사탕을 사용하여 더 강화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XL사탕 자체를 모으긴 어렵지만 이 덕분에 하이퍼 리그에서도 활약이 가능한 포켓몬들이 많아졌습니다.
버렌지나의 경우 플레이어 레벨 50까지 도달한 경우 개체값 100일때 CP를 2500 가깝게 성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악 타입이기도 해서 크레세리아와 기라티나의 카운터로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매더(가라르)의 경우도 플레이어 레벨 50까지 도달한 경우에 득을 보는 포켓몬입니다. HP가 높고 내구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곤율거니도 CP 2500까지 성장이 가능합니다. 높은 내구성과 격투/악 타입을 가지고 있으며 고스트 타입 상대로 좋은 포켓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12월 15일 부터 개최될 하이퍼 리그 시즌에 앞서 PVP 추천 포켓몬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GO배틀 리그에 참여하면 참여할 수록 좋은 보상을 챙길 수도 있으며 한정 아이템이나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죠. 이번 하이퍼 리그는 12월 15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하이퍼 프리미어 클래식과 12월 22일부터 29일까지 홀리데이컵: 슈퍼리그 버전도 동시에 열리기도 합니다. 이번 별의 소원 시즌 간 하이퍼 리그는 1월과 2월에도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