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수히나 OR 수오리, 하나만 뽑는다면?

※ 요약 = 하이라이트

편하게 읽는 게임소식, 밤파랑 '◡'

블루 아카이브의 2차 여름 이벤트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지난 1차 여름 이벤트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 이벤트 종료 이후, 약 2주 만에 이벤트가 업데이트 된 셈. 이번 이벤트 직전까지 진행된 수후미는 시원하게 패스해주시고, 이번 수히나와 수오리까지 존버하신 선생님들이 많으실 것으로 보인다.

▲ 이벤트 PV에 이렇게 공을 들이다니

이미 소문난 성능캐의 두 명이지만, 사실 한정캐릭터인 둘을 모두 뽑기엔 부담이 크다. (* 이후 다가오는 미쿠 픽업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도 있으실테니 말이다.) 그런 선생님들을 위해, 이번 한정 픽업을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필자가 속시원하게 특장점들을 정리해드릴까 한다.

▲ "액땜" 해드렸습니다.

필자는 "여름 한정 픽업은 못참지!"라며 뒤도 없이 천장을 찍었다. 두 캐릭터 모두 직접 육성시켜, 어느정도 활용해본 후기와 함께 추천드릴 예정이니 참고 바람.

블루 아카이브, 여름 한정!

그저 성.능.캐

우선 둘 다 성능캐임은 확실하다. 필자 개인적인 경험으로 느끼기에는 일반적인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에서 '한정 픽업'이 기능하는 것,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다. 앞서 출시한 일본 미래시에서까지 성능 한정캐를 대거 풀어버린 지금 이 시기를, '블루 아카이브의 약속된 고난'이라고 평가하는 것만 봐도 어느 정도일지 어림잡을 수 있을 것 같다.

히나 (수영복)

▲ 수히나의 메모리얼

히나(수영복) 일명 수히나는 범위형 폭발 스트라이커이다. EX 스킬은 고작 3코스트로 넓은 부채꼴의 적 중 최대 5인에게 달달한 데미지를 넣어준다. 진짜 말그대로 미친 가성비를 보여주는 광역 딜러.

▲ 수히나를 위한 최고의 활약처

이러한 EX 스킬 덕분에, 주 사용처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카이텐 MK-0' 총력전의 1 페이즈이다. 1 페이즈에는 카이텐져 다섯이 나오기 때문에, 말그대로 맞춤형 픽업인 셈.

▲ 스킬샷 스크린샷

수히나의 경우 사용처가 '카이텐 MK-0' 총력전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외로도 가성비 좋은 폭발 타입의 광역 딜러가 필요한 PVE 필드 이곳 저곳에서 채용될 수 있다. 추가로 현 PVP 메타에서 슌을 카운터치기 굉장히 좋은 픽이기도 해서, 범용성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면 수오리보다는 수히나를 추천드리고 싶다.

이오리 (수영복)

▲ 수오리의 메모리얼 (일부)

이오리(수영복) 일명 수오리는 도트 데미지 특화 폭발 스트라이커이다. EX 스킬은 4 코스트로, 무난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 수오리의 핵심은 오한 디버프(도트데미지)를 주는 스킬 구성에 있다.

이 스킬셋은 보스전에서 빛을 발하는데, 도트딜로 보스를 살살 녹이는 수오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현재 환경에서는 이외로 눈에 띄게 활약하는 콘텐츠가 없는 편. 다만 추후 추가될 콘텐츠 중, 종합전술시험(혹은 합동화력연습)에서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재평가 받게 된다.

▲ 스킬샷 스크린샷

성능은 확실히 좋으나, 현상황에서 기능하는 정도는 '아루'급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물론 지금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문제가 되지는 않는 정도랄까. 다만 이오리가 수영복을 입었으니 필수라고 생각하는 유저나, 미래를 위해 미리 뽑아두고자 하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한정 픽업은 못 참지.

▲ 이거라도 받아서 뽑자.

개인적인 경험으로 수집형 RPG에서 한정캐를 뽑지 않을 경우, 상당히 높은 확률로 꼬운 본인을 발견할 수 있었다. (* 특히 미래시가 있는 게임의 경우에는, 그 꼬움이 더 빨리 찾아오기도 한다.) 새로운 콘텐츠로 인해 한정캐가 재평가되거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둘 다 뽑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으나, 당장의 활용도와 대체픽을 고려하자면 수히나 정도만 뽑아가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