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즌패스 & 2월 3주차 업데이트 노트 정리

리니지M에 업데이트가 추가되면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바로 시즌패스가 추가되었죠. 그 외에도 다양한 부분들이 개선되며 게임을 즐기는 분들 꽤 많아졌다 느껴졌는데요. 오늘 리니지M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며 자세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리니지M에도 시즌패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 상점에서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200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죠. 위대한 유산 구매 시 출석체크 > 시즌패스 탭에서 매일 특별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시즌패스 활성화 후 각 회차 활성화 일정에 맞추어 출석하지 않아도, 수령하지 않은 이전 회차의 모든 혜택들을 한 번에 얻을 수 있기에 더더욱 혜자스러운 이벤트 시즌패스가 아니었나 생각되었습니다.

이런 혜자스러운 이벤트라니 저도 참여해 보고자 아데나로 위대한 유산 시즌 패스를 구매해 봤는데요. 진짜 출석하지 않았던 이전 혜택들도 모두 지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시즌 패스를 자세히 보면 1주 차에는 상점 장비류들인 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 수호의 인장 등을 얻을 수 있으며, 2주 차부터는 던전 충전석에 관련된 아이템들인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그림자 신전 등, 3주차는 퓨어 엘릭서와 스킬카드 뽑기권 등이 지급될 예정이며, 4주 차에는 변신/마법인형 카드 뽑기류가 지급된다고 해요.

게다가 3월 10일 목요일에는 TJ쿠폰 - 스페셜 상점장비 복구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TJ쿠폰 -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사용 시 2021년 6월 23일 오후 8시 이후부터 2022년 3월 2일 오전 5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파괴된 상점 장비 중 1종을 교체 복구할 수 있는 기회! 따라서 그전에 하고 싶었던 강화가 있다면 미리 해두고 기다리는 것도 방법일 듯 생각됩니다.

또한, 시즌패스 마지막 날 획득할 수 있는 [위대한 유산]이 있는데요. 과연 여기서 어떤 것을 획득할 수 있을까요?! 음, 제 생각을 조금 보태보면 마스터 쿠폰을 2장 이상과 변신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명예 코인을 두둑하게 챙겨주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다음 리니지M의 각종 개선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선 마법인형 탐험 개선이 진행되었죠. 마법인형 탐험을 보시면 불러오기와 재탐험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불러오기는 마법인형 탐험 시 각 스팟마다 이전 탐험 설정 값 불러오기가 가능하며, 재탐험은 마법인형 탐험 보상 팝업 창에서 탐험 완료된 설정값을 유지한 상태로 재탐험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작전 탐험에서 다이아를 소모하는 이벤트 간격 감소 버프를 사용했을 경우 재탐험 시에도 다이아 비용 지불이 포함되니 참고하세요.

또, 아이템 컬렉션 연계 기능이 개선되었는데요. 거래소 결과 조건, 컬렉션 등록 정보, 획득처 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컬렉션 아이템 거래소 검색 시 조건에서 강화 수치 및 축복 유무 관계없이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가 확장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7 무관의 갑옷 선택 후 거래소 진입 > +7 무관의 갑옷 한정 출력되었다면, 개선 후에는 +7 무관의 갑옷 선택 후 거래소 진입 시 모든 강화 등급 무관의 갑옷이 출력되는 형태로 검색이 진행되고 있죠.

인벤토리 컬렉션 등록 정보의 경우 인벤토리 내 아이템 상세보기 시 잔여 컬렉션 수량 표시 및 등록 버튼 활성화 조건이 완화되어 컬렉션에 등록 가능한 아이템이 있을 때 강화 수치에 관계없이 등록 버튼이 활성화되어 빠르게 컬렉션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죠.

게다가 컬렉션 아이템 레드닷 기능을 강화시켜 컬렉션 등록 유무 기반으로 컬렉션 등록 가능한 아이템을 인벤토리로 획득 시 레드닷이 출현되어 조금 더 직관적인 컬렉션 달성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템들을 하나씩 확인하고 진행했던 리니지M에서의 레드닷 개선은 개인적으로 달성 효과를 자극하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다음 마지막으로 진행된 개선은 악세서리 옵션 개선인데요. 신규 옵션 및 기존 악세서리 옵션이 개선되면서 옵션의 변화로 PVP, PVE의 변화가 찾아왔다 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 룸티스의 붉은빛 귀걸이 +5강화 시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는데요. 지속 대미지(피해)이란 스킬 발동 지속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가해지는 대미지로 마법 방어력 및 마법 대미지 리덕션 스탯에 상관없이 고정적인 피해를 입히는 옵션입니다.

지속 대미지 관련 대표 스킬로는 사신의 고스트 카운터(이클립스), 마법사 셰이프 체인지, 투사 드래곤 마스터리 각성(발라카스) - 화룡의 화상이 있죠.

스냅퍼의 방어 반지는 4강화 시 확률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추가되었고, 유지력이나 전체적으로 아이템 장착 시 고민하는 부분들이 생겼을 거라 생각되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60레벨 이상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이벤트가 진행되었죠.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몬스터가 소환되며, 처치 시 마법의 발렌타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발렌타인 상자를 통해 발렌타인 모래시계나 민트 초콜릿을 얻을 수 있죠. 민트 초콜릿의 경우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이 가능한데요. 수련의 서 선택 상자나 스킬 카드 뽑기 상자 등으로 제작이 가능하니 얻어서 보상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몬스터 도감 시즌5도 찾아왔습니다. 이벤트 기간 일부 던전과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몬스터 도감을 완성할 수 있으면 완성 시 경험치와 수련의 서 선택 상자,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 선택 상자, 룸티스/스냅퍼 교환 증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죠.

1단계 도감 완료 시 각종 보상 아이템을 2단계 도감 완료 시 경험치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기에 캐릭터 스탯 향상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스펙에 맞춰서 하나씩 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리해서 진행하는 것보다 가능한 것을 우선적으로 차근차근 진행해 보면 도감이 완성될 거라 생각되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리니지M의 신규서버 그림리퍼에 대한 소식 놓칠 수 없겠죠! 현재 그림리퍼 서버 유저들의 달성은 85레벨 이상 284명, 85레벨 이상 500명 달성 시 마지막 컨텐츠에 달려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약 50% 이상의 유저들이 85레벨을 달성한 걸 확인할 수 있죠.

해당 서버는 매주 금요일 컨텐츠 오픈 스케줄이 최신화되며, 목표 달성 시 다음 정기점검 때 컨텐츠가 오픈되는데요. 많이들 즐기면서 하고 있는 그림리퍼 서버니, 신규 유저들도 가볍게 즐긴다면 그림리퍼 서버에서 플레이하면서 성장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