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통상이지만 필수 캐릭터 수로코, 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수노미&수카모
1월 23일(화) 11:00부터 1월 30일(화) 11:00까지 통상 캐릭터 시로코(수영복) & 노노미(수영복) & 와카모(수영복)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수로코는 신규 픽업이고 수노미, 수카모는 복각입니다.
수로코는 신비 속성 스페셜-딜러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방깎(5레벨 기준 약 34%)을 걸고 피해를 줍니다.
1스로는 게임이 시작되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들에게 치명 수치 20%(10레벨 기준)와 EX 스킬 1 비용 감소 버프를 걸어줍니다. 슌의 1스처럼 전투중 딱 한번만 발동하죠.
3스로는 코스트 회복력을 약 20% 정도 올려주는데 이건 히마리와 동일한 수치입니다.
EX스킬로 방깎을 걸어주고 1.3스에 코스트 펌핑까지 달려있는 다재다능한 스페셜 캐릭터입니다.
PVP인 전술 대항전에서는 EX 스킬의 제법 높은 대미지+자신을 제외한 캐릭터 1코 감소+코스트 회복 속도 증가 때문에 거의 필수급 캐릭터가 됐으며 PVE 컨텐츠인 총력전에서도 방깎+코스트 회복 속도 증가때문에 2팟 이후 파티 구성엔 자주 쓰이는 캐릭터죠.
아코나 히마리만큼은 아니더라도 아주 좋은 스페셜 캐릭터니 이번 기회에 꼭 뽑아가는게 좋습니다. 애매한 통상캐나 통언뜬을 노리는거지 이런 필수급 캐릭터는 통언뜬 기대하지 말고 바로 뽑아야 하죠.
단, 1월 30일부터 한정 캐릭터 수우이&수나타 가챠가 시작되고(무료 100연), 2월 8일부터는 페스 한정 캐릭터 수나코가 나오니 현재 청휘석이 1.5천장(36000개) 이하일 경우엔 수로코를 과감하게 넘기고 한정 가챠에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한정캐들도 성능캐인지라 같은 성능캐면 한정이나 페스를 우선하는게 좋죠.
수노미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 딜러로서 6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적 1체에 피해를 준 후 일정 장탄수 소모 전까진 딜레이없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1스로는 자신과 주위 아군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고 3스로는 EX 스킬후 일반 공격이 변경된 상태일때의 평타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평소에는 평타 공격시 약간씩 딜레이가 있는데 EX스킬 사용후엔 탄창이 다 빌때까지 딜레이없이 연속 공격이 가능하죠.
시가지 예로니무스 총력전이나 대결전 폭발 속성을 그야말로 갈아먹을 수 있는 딜러지만 문제는 제대로 써먹으려면 전무 2~3성을 찍어서 2스에 방관딜을 달아야하고 메인딜러니 스킬이나 아이템도 빵빵하게 달아줘야하죠.
웬만하면 수노미를 직접 뽑아서 키우기 보단 다른 준비물들을 준비한 다음에 전무3 수노미를 빌리는게 좋습니다.
수카모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 딜러로서 5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여 피해를 줌과 동시에 상당히 긴 기절을 겁니다. (5레벨 기준 약 9.6초)
CC기가 필요한 호드 총력전에서 쓰이니 있으면 나쁠건 없지만 이번 기회에 뽑아갈 정도는 아닙니다.
추가적인 공지로 확정된 미래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3~1/30-수로코/수노미/수카모
1/30~2/8-수우이/수나타 (무료 100연)
2/8~???-수나코/와카모 (페스 가챠) (낮은 확률로 수시노/미카도 등장 수시노/미카는 천장 불가능)
???~2/20
2/20~2/27 수모리/수치세/수즈나
저기 끼여있는 ????는 뭐가 나올지 모르는 기간입니다. 일섭에서 수나코 가챠를 대략 일주일간 진행했는지라 약 5일 정도가 비는데 뭐가 나올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수나코가 지나가면 기존 유저들은 당분간은 숨을 돌릴 수 있겠네요. 만약 신규/복귀 유저라면 수즈나, 체리노, 운유카가 3월에 몰아칠 예정이니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