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넘기는게 좋은 통상 캐릭터 노아&우타하(응원복)

3월 28일 점검 후부터 4월 11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노아와 우타하(응원단)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노아 뽑고 싶었는데...

노아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여 적 1인한테 방깎+집중 공격 상태를 걸 수 있습니다.

EX방깍은 아카네, 집중 공격은 수즈나가 달고 나왔던 스킬인데 합쳐진 대신 비용이 1 올랐죠.

곧 나올 집중 공격이 필요한 보스인 고즈나 특정 총력전에서 방깎 요원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집중 공격은 수즈나를 사용하면 되고, 보통 아카네의 육성 수준이 더 높은 편이기 때문에 노아는 현재 1군으로 쓰이진 않습니다.

쓴다면 못쓸것도 아니지만 통상 캐릭터고 이후에 가챠 일정이 너무 살인적이라 웬만하면 넘기는게 좋죠.

맥퀸... 아니 응타하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90초 동안 천둥이 포탑을 강화시켜서 공격력을 높이고 1스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평타딜이 가능한 딜러로서 현재까지 신비 총력전 고즈와 시로쿠로의 고점팟에서 사용됐습니다.

하지만 상당한 육성 수준을 요구하며(전무2성에 공속이 달려서 웬만하면 전무 2성이 필수) 고점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좀 있고(바카네 등) 없어도 상위권은 안되지만 플레를 노릴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선 굳이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뽑아가서 나쁠건 없지만 이후에 있을 한정캐릭터 러쉬를 보면 통상캐는 진짜 필수가 아니면 뽑아갈 여유가 안나오죠.

노아는 예쁘고 응타하는 어느정도 쓰임새가 있으니 예전이라면 뽑아가는 것도 괜찮았겠지만 황륜대제 2차 이벤트가 열리는 4월부터 본격적인 한정 연타 때문에 뽑아가기가 힘듭니다.

이후에 있을 주요 픽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월 중순 바니걸 복각 (1주)

4월 중순 아코&히비키 (1주)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중순 클리나&클나에

6월 말 정루나&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9월 중순 뉴츠키&뉴아루&뉴리카&뉴루카&뉴요코

다른건 몰라도

4월 말 체유카

5월 중순 히마리

6월 말 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는 가져가는게 좋으며

만약 없을 경우엔 아코랑 뉴츠키도 복각때 노려야하며 9월에 있을 신년 복각때 나올 통상 캐릭터인 뉴요코도 상당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뉴요코도 뽑아갈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현재 청휘석이 거의 없더라도 지금부터라도 모으면 어느정도 한정 캐릭터를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지갑을 닫아두는게 좋죠.

일단 암울한 미래는 잠시 잊고 황륜대제를 즐깁시다! 꽤 재밌어요.

5월이면 한섭 1.5주년이니 김용하님이 뭐라도 주시겠죠 뭐!